바로가기 메뉴
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많이하는 질문

현재위치

많이하는 질문 상세보기
제목메모리 카드를 삽입 후 다시 F/W 업그레이드를 시도하십시오[질문과 답변]
제품 디지털카메라 > 디지털 카메라
날짜 2014-08-19 조회수 2,402

고객 문의 내용

안녕하세요. es95 모델의 디카를 사용 중입니다. 그런데 i launcer라는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난 후 펌웨어 업데이트를 시도 시 첨부파일과 같이 나타납니다.( 디카에 메모리카드가 당연히 있습니다.) 어떻게 하면 될까요?

답변 내용

안녕하세요. 고객님 사이버센터 담당자입니다.
저희 삼성전자 제품을 사용해 주셔서 진심으로 고맙습니다.

고객님 보내 주신 사진 파일은 잘 확인했습니다.
펌웨어 업데이트시에는 메모리카드가 들어 있는 상태에서 진행이 되게 되어 있습니다. 메모리카드를 장착한 상태에서도 에러 메세지가 뜨면서 진행이 안되는 경우는 메모리카드의 중요한 자료를 다른 저장 매체로 저장 후 메모리카드에 있는 모든 내용이 삭제가 되어도 괜찮으실 때 카메라에서 메모리카드를 포맷을 진행하신 후 확인 부탁드립니다.

  • 1. 메모리카드 포맷 시에는 모든 내용이 삭제 되므로 다른 저장매체로 꼭 저장 후 진행 부탁 드립니다.
  • 2. 메모리카드 포맷은 카메라에서 진행 부탁 드립니다.

포맷방법은 촬영모드 또는 재생 모드에서 메뉴 → 설정 → 포맷 에서 진행 가능하십니다.
위의 방법대로 진행 시에도 동일 증상의 경우는 메모리카드 및 기기를 확인 해봐야 하나 이메일 상으로는 확인이 어려워 정확한 진단을 위해 엔지니어를 통하여 점검 후 확인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펌웨어 업데이트, 메모리카드

기타 서비스 이용방법

문제해결이 되지 않으셨다면 아래의 서비스를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 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

평가해 주신 의견은 보다 더 나은 컨텐츠 제공을 위한 개선자료로만 활용하겠습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습니까?

위의 내용은 전반적으로 얼마나 도움이 되셨습니까?

이 내용 공유하기

센터찾기

가까운 센터 위치를
안내해 드립니다.

센터 검색하기
검색

다운로드

제품에서 확인된
모델명을 입력해 주세요.

다운로드

예) NT940X5M-X78, NT940X5M, SM-G955XN, SM-G955

  • 불법 소프트웨어 근절, 불법복제 꼭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