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동영상 가이드

현재위치

동영상 가이드 상세보기
제목NFC 기능 지원 모델에서 NFC 접속이 정상적으로 된 이후 Wi-Fi 연결이 안되는 경우 해결 방법입니다.
날짜 2013-07-19 조회수 8,007

NFC 기능 지원하는 SL-C41X, SL-C46X 계열 프린터에서 NFC 접속이 정상적으로 된 이후, Wi-Fi 연결이 안 되는 경우 해결 방법을 아래 동영상으로 손쉽게 해결해 보세요!

동영상 자막

  • 1. NFC 접속이 정상적으로 된 이후, Wi-Fi 연결이 안 되는 경우
  • 2. Case 1: 휴대폰의 'Wi-Fi Direct' 설정상태 확인
  • 3. -휴대폰 환경설정 아이콘을 터치합니다.
    -무선 및 네트워크 항목 중 Wi-Fi 기능을 활성화합니다.
  • 4. 젤리빈 버전의 경우 Wi-Fi를 켤 경우 Wi-Fi Direct도 자동으로 켜집니다.
    진저브레드 버전의 경우 NFC 기능이 제공되지 않으며,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버전의 경우 Wi-Fi Direct를 수동으로 켜야 합니다.
    휴대폰의 Wi-Fi Direct 기능이 활성화되어 있는지 확인하여 비활성화되어 있을 경우 활성화 시켜줍니다.
  • 5. Case 2: 프린터와 휴대폰의 AP가 동일할 경우 발생하는 문제입니다.
  • 6. -프린터와 휴대폰이 같은 채널의 AP에 연결되어 있는 경우 데이터 간섭이 일어나 Wi-Fi Direct 연결시 문제가 생길수 있습니다.
    -화면과 같은 프린터 연결 실패 창에서 Wi-Fi 연결해제 Check후 재시도를 클릭합니다.
  • 7. Case 3: 프린터의 NFC Tag PIN Code가 변경된 경우
  • 8. -휴대폰과 프린터 NFC 접속이 된 후 화면과 같이 나올 경우
    -프린터 NFC Tag의 PIN Code를 확인하여 입력합니다.
    -화면과 같이 변경된 PIN Code를 NFC태그에 업데이트합니다.
    -NFC태그 업데이트 완료를 위해 NFC태그에 휴대폰을 접촉 후 확인버튼을 터치합니다.

동영상을 보시려면 재생버튼(▶)을 눌러 주십시오.

[NFC 접속이 정상적으로 된 이후, Wi-Fi 연결이 안 되는 경우]

Case 1: 휴대폰의 'Wi-Fi Direct' 설정상태 확인
  • 1. 휴대폰 환경설정 아이콘을 터치합니다.
  • 2. 무선 및 네트워크 항목 중 Wi-Fi 기능을 활성화합니다.
    • 젤리빈 버전의 경우 Wi-Fi를 켤 경우 Wi-Fi Direct도 자동으로 켜집니다.
    • 진저브레드(2.3.x) 버전의 경우 NFC 기능이 제공되지 않으며,
    • 아이스크림 샌드위치(4.0.x) 버전의 경우 Wi-Fi Direct를 수동으로 켜야 합니다.
  • 3. 휴대폰의 Wi-Fi Direct 기능이 활성화되어 있는지 확인하여 비활성화되어 있을 경우 활성화 시켜줍니다.
Case 2: 프린터와 휴대폰의 AP가 동일할 경우 발생하는 문제

프린터와 휴대폰이 같은 채널의 AP에 연결되어 있는 경우 데이터 간섭이 일어나 Wi-Fi Direct 연결시 문제가 생길수 있습니다.
- 화면과 같은 프린터 연결 실패 창에서 Wi-Fi 연결해제 Check후 재시도를 클릭합니다.

프린터 연결 실패되었다고 나온 예시 화면

Case 3: 프린터의 NFC Tag PIN Code가 변경된 경우
  • 1. 휴대폰과 프린터 NFC 접속이 된 후 화면과 같이 나올 경우 프린터 NFC Tag의 PIN Code를 확인하여 입력합니다.

    프린터 연결 실패되었다고 나온 예시 화면

  • 2. 화면과 같이 변경된 PIN Code를 NFC 태그에 업데이트합니다.

    프린터 연결 실패되었다고 나온 예시 화면

  • 3. NFC태그 업데이트 완료를 위해 NFC태그에 휴대폰을 접촉 후 확인버튼을 터치합니다.

와이파이연결, 와이파이 연결안됨, 엔에프씨, 무선연결안됨, 무선불, 와이파이 다이렉트, WIFI DIRECT, SL-C460FW, SL-C460W, SL-C462FW, SL-C462W, SL-C462WPKG, SL-C463FW, SL-C463W, SL-C467FW

기타 서비스 이용방법

문제해결이 되지 않으셨다면 아래의 서비스를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 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

평가해 주신 의견은 보다 더 나은 컨텐츠 제공을 위한 개선자료로만 활용하겠습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습니까?

위의 내용은 전반적으로 얼마나 도움이 되셨습니까?

이 내용 공유하기

센터찾기

가까운 센터 위치를
안내해 드립니다.

센터 검색하기
검색

다운로드

제품에서 확인된
모델명을 입력해 주세요.

다운로드

예) NT940X5M-X78, NT940X5M, SM-G955XN, SM-G955

  • 불법 소프트웨어 근절, 불법복제 꼭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