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FC 기능 지원 모델에서 NFC 접속이 정상적으로 된 이후 Wi-Fi 연결이 안되는 경우 해결 방법입니다.

  • 날짜 2013-07-19
  • 조회수 11,908

 동영상을 보시려면 재생버튼(▶)을 눌러 주십시오.

[동영상 자막]

  1. NFC 접속이 정상적으로 된 이후, Wi-Fi 연결이 안 되는 경우
2. Case 1: 휴대폰의 'Wi-Fi Direct' 설정상태 확인
3. -휴대폰 환경설정 아이콘을 터치합니다.
-무선 및 네트워크 항목 중 Wi-Fi 기능을 활성화합니다.
4. 젤리빈 버전의 경우 Wi-Fi를 켤 경우 Wi-Fi Direct도 자동으로 켜집니다.
진저브레드 버전의 경우 NFC 기능이 제공되지 않으며,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버전의 경우 Wi-Fi Direct를 수동으로 켜야 합니다.
휴대폰의 Wi-Fi Direct 기능이 활성화되어 있는지 확인하여 비활성화되어 있을 경우 활성화 시켜줍니다.
5. Case 2: 프린터와 휴대폰의 AP가 동일할 경우 발생하는 문제입니다.
6. -프린터와 휴대폰이 같은 채널의 AP에 연결되어 있는 경우 데이터 간섭이 일어나 Wi-Fi Direct 연결시 문제가 생길수 있습니다.
-화면과 같은 프린터 연결 실패 창에서 Wi-Fi 연결해제 Check후 재시도를 클릭합니다.
7. Case 3: 프린터의 NFC Tag PIN Code가 변경된 경우
8. -휴대폰과 프린터 NFC 접속이 된 후 화면과 같이 나올 경우
-프린터 NFC Tag의 PIN Code를 확인하여 입력합니다.
-화면과 같이 변경된 PIN Code를 NFC태그에 업데이트합니다.
-NFC태그 업데이트 완료를 위해 NFC태그에 휴대폰을 접촉 후 확인버튼을 터치합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