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동영상 가이드

현재위치

동영상 가이드 상세보기
제목Windows 8에서 마이크가 동작하지 않을 때 해결 방법을 알려주세요.
날짜 2013-07-18 조회수 13,354

Windows 8 삼성컴퓨터에서 마이크가 동작하지 않을 때 해결하는 방법을 아래 동영상으로 손쉽게 해결해 보세요!

동영상 자막

  1. 1. Windows 8 마이크가 동작하지 않을 때 해결하기(편) SS-131(K)

    본 영상은 일반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개인 컴퓨터(PC) 사용에 도움을 주기 위한 목적으로 제작되었습니다. 본 영상에서 언급된 제품의 사용법 및 문제해결 가이드 등은 사용자들이 소유한 제품의 그것과 일치하지 않을 수 있음을 알려 드립니다. 본 영상의 제작자는 영상에 기재된 정보의 사용 결과에 대해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아니하며, 동영상의 내용과 직접적인 관련이 없는 제품의 결함, 사용자의 부주의 등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문제에 대하여도 아무런 책임이 없음을 알려 드립니다.

    ※ 휴대폰 메신저 대화가 시작됩니다.
    친구 : PC로 TV 보는데, 재밌어서 영상을 녹화하려구...
    나 : 근데 잘 안되는게 있어?
    친구 : 엉, 내 방에서 나는 잡음들도 같이 녹음이 되더라구.
    이래 저래 조작했더니 이제는 녹음이 아예 안돼.
    나 : 아... 도움이 될만한 것이 있으니 너무 걱정하지 마.
    친구 : 그래? 뭔데?
    나 : (동영상 파일) 이거보고 따라해봐!!
    (동영상아이콘을 손가락으로 터치하는 장면으로 진행되면서 아래 설명으로 진행됩니다.)

  2. 2. 사운드 드라이버 확인하기 내레이터 : 윈도우 시작화면에서 빈 공간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세요. 화면 오른쪽 아래에 '앱 모두 보기'를 클릭하세요. 윈도우 시스템 폴더에 '제어판'을 클릭하세요. 보기 기준을 범주로 선택한 후 '하드웨어 및 소리'를 클릭하세요. '장치관리자'를 클릭하세요. '사운드, 비디오 및 게임 컨트롤러'를 더블 클릭하여 사운드 드라이버가 정상적으로 설치되었는지 확인하세요. 드라이버에 노란색이나 빨간색 등의 아이콘이 있으면 이상이 있는 것이므로, 제어판의 프로그램 제거에서 드라이버를 제거한 후 다시 설치해야 합니다. 먼저 문제가 있는 사운드 드라이버를 제거할게요. 장치관리자를 종료하세요. 제어판 홈을 클릭한 후 프로그램 제거를 클릭하세요. 손상된 사운드 드라이버를 더블 클릭한 후 제거 확인 창에서 예 버튼을 클릭하세요. 설정 값을 변경하지 않고 완료 버튼을 클릭하여 시스템을 재시작하세요. 시스템이 재시작되었습니다. 이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로 사운드 드라이버를 재설치할게요. 윈도우 시작화면에서 빈 공간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세요. 화면 오른쪽 아래에 '앱 모두 보기'를 클릭하세요. Samsung 폴더에 SW Update를 클릭하세요. '모든 소프트웨어' 메뉴를 클릭하세요. '사운드 드라이버'를 클릭한 후 소프트웨어 설명에 설치 버튼을 클릭하세요. 확인 버튼을 클릭하여 설치를 완료하세요.
  3. 3. 마이크 음소거 확인하기 내레이터 : '소리'를 클릭한 후 '녹음' 탭을 클릭하세요. '마이크'를 더블 클릭하세요. '수준'탭을 클릭하여 마이크 설정이 음소거로 되어있는지 확인한 후 음소거를 해제하세요.
  4. 4. 내부 소리 녹음, 외부 소리 녹음 변경하기 내레이터 : 윈도우 시작화면에서 빈 공간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세요. 화면 오른쪽 아래에 '앱 모두 보기'를 클릭하세요. 윈도우 시스템 폴더에 '제어판'을 클릭하세요. 보기 기준을 범주로 선택한 후 '하드웨어 및 소리'를 클릭하세요. '소리'를 클릭한 후 '녹음' 탭을 클릭하세요. '녹음'탭에 빈 공간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한 후 '사용할 수 없는 장치 표시'를 클릭하세요. 화면에 '스테레오 믹스' 장치가 표시됩니다. 마이크는 외부 소리를 녹음할 때 사용하고, 스테레오 믹스는 내부 소리를 녹음할 때 사용합니다. 만약 외부 소리만 녹음하고 싶으면 스테레오 믹스를 '사용 안 함'으로 설정하고, 내부 소리만 녹음하고 싶으면 마이크를 '사용 안함'으로 설정하면 돼요. 내부/외부 소리를 모두 녹음하고 싶으면 모두 '사용함'으로 설정하면 됩니다.
  5. 5. 내부 소리만 녹음하도록 설정해 볼게요. 마이크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한 후 '사용 안 함'을 클릭하세요. 스테레오 믹스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한 후 사용을 클릭하세요. 소리를 종료하세요. 설정이 완료되었습니다. 내부 소리 녹음이 잘 되는지 확인해볼게요. 윈도우 시작화면에서 빈 공간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세요. 화면 오른쪽 아래에 '앱 모두 보기'를 클릭하세요. 윈도우 보조프로그램 폴더에 '녹음기'를 클릭하세요. 녹음하려는 소리를 재생하세요. '녹음 시작'을 클릭한 후 녹음하세요. 녹음을 종료하려면 '녹음 중지'를 클릭한 후 녹음 파일을 저장하세요. 윈도우 탐색기를 이용하여 녹음파일을 저장한 폴더로 이동한 후 녹음 파일을 더블 클릭하세요. 정상적으로 녹음이 되었는지 확인하세요. 마이크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이 어렵지 않죠? 앞으로도 다른 동영상을 통해서 다시 만나요.
  6. 6. ※ 휴대폰 메신저 대화가 다시 시작됩니다.

    친구 : 우와~! 정말 쉽게 설명되어 있네?
    나 : 어때? 정말 쉽지? 필요한 부분은 마지막에 정리해 놨어.
    친구 : 진짜 진짜 고마워! 지금 바로 따라 해봐야겠어!
    나 : 그래! 아 그리고 www.samsung.com/sec에 가면 더 많은 자료를 찾아 볼 수 있어~
    혹시 다른 문제가 생기면 접속해봐!
    친구 : 고마워! 친구

  7. 7. ※ 마지막으로 정리한 내용입니다.
    • 사운드 드라이버 확인하기
    • 1. 제어판 -> '하드웨어 및 소리' -> '장치 관리자'
    • 2. '사운드, 비디오 및 게임 컨트롤러' 확인
    • 3. 드라이버에 빨간색이나 노란색 아이콘이 있는지 확인
    • 4. 사운드 드라이버에 문제가 있으면 제어판의 프로그램 제거에서 문제가 있는 사운드 드라이버를 제거한 후, SW Update로 다시 설치
    • 마이크 음소거 확인하기
    • 1. 제어판 -> '하드웨어 및 소리' -> '소리' -> '녹음' -> '수준' 실행
    • 2. 마이크 설정이 음소거로 되어 있으면 음소거 해제
    • 내부 소리 녹음, 외부 소리 녹음 변경하기
    • 1. 제어판 -> '하드웨어 및 소리' -> '소리' -> '녹음'을 실행
    • 2. '녹음' 탭 빈 공간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사용할 수 없는 장치 표시' 클릭
    • 3. '마이크'와 '스테레오 믹스' 중 원하는 장치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사용'을 클릭
      - 마이크 : 외부 소리 녹음에 사용
      - 스테레오 믹스 : 내부 소리 녹음에 사용

동영상을 보시려면 재생버튼(▶)을 눌러 주십시오.

[사운드 드라이버 확인하기]

  • 1. 제어판 -> '하드웨어 및 소리' -> '장치 관리자'
  • 2. '사운드, 비디오 및 게임 컨트롤러' 확인
  • 3. 드라이버에 빨간색이나 노란색 아이콘이 있는지 확인
  • 4. 사운드 드라이버에 문제가 있으면 제어판의 프로그램 제거에서 문제가 있는 사운드 드라이버를 제거한 후, SW Update로 다시 설치

[마이크 음소거 확인하기]

  • 1. 제어판 -> '하드웨어 및 소리' -> '소리' -> '녹음' -> '수준' 실행
  • 2. 마이크 설정이 음소거로 되어 있으면 음소거 해제

[내부 소리 녹음, 외부 소리 녹음 변경하기]

  • 1. 제어판 -> '하드웨어 및 소리' -> '소리' -> '녹음'을 실행
  • 2. '녹음' 탭 빈 공간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사용할 수 없는 장치 표시' 클릭
  • 3. '마이크'와 '스테레오 믹스' 중 원하는 장치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사용'을 클릭
    • - 마이크 : 외부 소리 녹음에 사용
    • - 스테레오 믹스 : 내부 소리 녹음에 사용

윈도우8, 윈도우8.1, 윈8, 윈8.1, WIN8, WIN8.1, MIC, 마이크안됨, 마이크 동작불, 소리안나옴, 소리 안남, 녹음안됨, 헤드셋, 컴퓨터마이크, 마이크설정

기타 서비스 이용방법

문제해결이 되지 않으셨다면 아래의 서비스를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 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

평가해 주신 의견은 보다 더 나은 컨텐츠 제공을 위한 개선자료로만 활용하겠습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습니까?

위의 내용은 전반적으로 얼마나 도움이 되셨습니까?

이 내용 공유하기

센터찾기

가까운 센터 위치를
안내해 드립니다.

센터 검색하기
검색

다운로드

제품에서 확인된
모델명을 입력해 주세요.

다운로드

예) NT940X5M-X78, NT940X5M, SM-G955XN, SM-G955

  • 불법 소프트웨어 근절, 불법복제 꼭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