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동영상 가이드

현재위치

동영상 가이드 상세보기
제목Windows 8 삼성컴퓨터에서 Recovery(삼성복원솔루션) 프로그램으로 사용자 백업하는 방법을 알려주세요
날짜 2013-07-12 조회수 7,632

Windows 8 삼성컴퓨터에서 Recovery로 사용자 백업하는 방법을 아래 동영상으로 손쉽게 해결해 보세요!

동영상 자막

  1. 1. Windows 8 Recovery로 사용자 백업하기(편) SS-128(K)

    본 영상은 일반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개인 컴퓨터(PC) 사용에 도움을 주기 위한 목적으로 제작되었습니다. 본 영상에서 언급된 제품의 사용법 및 문제해결 가이드 등은 사용자들이 소유한 제품의 그것과 일치하지 않을 수 있음을 알려 드립니다. 본 영상의 제작자는 영상에 기재된 정보의 사용 결과에 대해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아니하며, 동영상의 내용과 직접적인 관련이 없는 제품의 결함, 사용자의 부주의 등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문제에 대하여도 아무런 책임이 없음을 알려 드립니다.

    ※ 휴대폰 메신저 대화가 시작됩니다.
    친구 : PC에 프로그램을 많이 설치해놔서 이 상태 그대로 백업하고 싶은데...
    Recovery 프로그램으로 하려고 하니까
    백업 가능한 드라이브가 없다는 메시지가 나와!
    나 : 아~그거? 백업한 상태를 저장해 둘 공간이 필요해서 그래!
    친구 : 아 그래? 그럼 어떻게 하면 돼?
    나 : USB HDD가 있으면 바로 연결돼!
    친구 : 나 그런 거 없는데...
    나 : 음.... 그럼 파티션을 나눠서 백업하면 되겠다.
    친구 : 너무 어려워!
    나 : (동영상 파일) 이거보고 따라해봐!!
    (동영상아이콘을 손가락으로 터치하는 장면으로 진행되면서 아래 설명으로 진행됩니다.)

  2. 2. 내레이터 : Recovery 프로그램으로 PC의 현재 상태를 백업하려면 외장 저장장치를 먼저 연결해야 합니다. 만약 외장 저장장치가 없으면 새 드라이브를 만들어서 백업할 수 있습니다. 먼저 새 드라이브를 만들어 볼게요. 윈도우 시작화면에서 빈 공간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세요. 화면 오른쪽 아래에 '앱 모두 보기'를 클릭하세요. 윈도우 보조 프로그램 폴더에서 제어판을 클릭하세요. 제어판이 실행되면 보기 기준을 범주로 설정한 후 시스템 및 보안을 클릭하세요. 관리 도구를 클릭한 후 컴퓨터 관리를 더블클릭하세요. 컴퓨터 관리창의 왼쪽 아래에 있는 디스크 관리를 클릭하세요. C파티션 이외에 다른 파티션들을 변경하면 제품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3. 3. C파티션을 두개의 파티션으로 나눈 후에 D드라이브를 만들어 볼게요. C파티션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세요. 메뉴가 나타나면 볼륨 축소를 클릭하세요. 잠시 후 축소창이 나타나면 축소할 공간을 원하는 크기만큼 입력하고 축소버튼을 클릭하세요. 축소할 공간이 백업해야 할 데이터 크기보다 작을 경우, 사용자 백업이 진행되지 않으니 저장 공간을 충분히 확보해주세요. 축소가 완료된 후 할당되지 않음이라는 새로운 파티션이 생겼어요. 할당되지 않음이라는 파티션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세요. 메뉴가 나타나면 새 단순 볼륨을 클릭하세요. 단순 볼륨 만들기 마법사 창에서 다음 버튼을 클릭하세요. 설정 값을 변경하지 않고 다음버튼을 클릭하세요. 드라이버 문자 할당을 변경하지 않고 다음 버튼을 클릭하세요. 볼륨 레이블에 원하는 파티션 이름을 입력한 후 다음버튼을 클릭하세요. 마침 버튼을 클릭하여 파티션 분할을 완료해주세요.
  4. 4. Recovery로 백업하기 내레이터 : 새로 만들어진 드라이버에 현재 상태를 백업합니다. 윈도우 시작화면에서 빈 공간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세요. 화면 오른쪽 아래에 '앱 모두 보기'를 클릭하세요. 'Samsung' 폴더에 'Recovery'를 클릭하세요. 백업할 데이터를 저장할 드라이브를 새로 만든 드라이브로 지정하세요. 새로 만든 드라이브가 백업해야 할 데이터 크기보다 큰 경우에만 사용자 백업이 진행됩니다. 백업 버튼을 클릭하세요. 백업 시작 창에서 예 버튼을 클릭하세요.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할 것인지 묻는 창이 나오면 확인버튼을 클릭하세요. 사용자 계정 컨트롤 창에서 예버튼을 클릭하세요. 백업 준비를 완료한 후 자동으로 현재 상태 백업을 시작합니다. 백업을 완료할 때까지 잠시 기다려 주세요. 백업이 끝나면 확인버튼을 클릭하세요. 이제 현재 상태가 백업되었습니다.
  5. 5. 복원 메뉴를 클릭해보면 새로 만든 복원 시점을 확인할 수 있어요. 윈도우 탐색기를 실행해서 백업이 저장된 드라이브를 보면 SamsungRecovery라는 폴더가 새로 만들어져 있어요. 현재상태를 백업한 폴더이니 삭제하지 않도록 주의해서 사용하세요. 사용자 백업하는 방법이 어렵지 않죠? 앞으로도 다른 동영상을 통해서 다시 만나요.
  6. 6. ※ 휴대폰 메신저 대화가 다시 시작됩니다.

    친구 : 오~이런 방법이 있었네! 알려줘서 고마워
    나 : 또 다른 거 필요하면 www.samsung.com/sec로 접속해봐!
    친구 : 땡큐~!

  7. 7. ※ 마지막으로 정리한 내용입니다.
    • 새 드라이브 만들기
    • 1. 제어판 -> 시스템 및 보안 -> 관리도구 -> 디스크 관리를 순서대로 실행
    • 2. 컴퓨터 관리 창에서 저장소의 디스크 관리를 선택
    • 3. 디스크 0의 파티션 중 C파티션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 4. '볼륨 축소(H)'를 클릭한 후, '축소(S)'버튼 클릭
    • 5. 축소할 볼륨 크기를 충분히 지정한 후, 화면 지시에 따라 축소 진행
    • 6. 축소 완료 후, '할당되지 않음'이라는 새로 생긴 파티션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 7. '새 단순 볼륨(I)'를 클릭한 후, 화면 지시에 따라 볼륨 생성 과정 진행
    • Recovery로 백업하기
    • 1. Recovery 프로그램 실행
    • 2. '백업' 메뉴 클릭
    • 3.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창에서 '확인'버튼 클릭
    • 4. '백업 데이터를 저장할 드라이브를 선택하십시오'에 새로 만든 드라이브를 지정
    • 5. '백업'버튼을 클릭해서 현재 상태 백업 진행
    • 6. 윈도우 탐색기를 실행해서 새로 생긴 드라이브에 'SamsungRecovery'라는 폴더가 생겼는지 확인하고, 삭제하거나 변경하지 않도록 안전하게 관리

동영상을 보시려면 재생버튼(▶)을 눌러 주십시오.

[Windows 8, 새 드라이브 만들기]

  • 1. 제어판 -> 시스템 및 보안 -> 관리도구 -> 디스크 관리를 순서대로 실행하세요.
  • 2. 컴퓨터 관리 창에서 저장소의 디스크 관리를 선택하세요.
  • 3. 디스크 0의 파티션 중 C파티션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하세요.
  • 4. '볼륨 축소(H)'를 클릭한 후, '축소(S)'버튼 클릭하세요.
  • 5. 축소할 볼륨 크기를 충분히 지정한 후, 화면 지시에 따라 축소 진행합니다.
  • 6. 축소 완료 후, '할당되지 않음'이라는 새로 생긴 파티션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하세요.
  • 7. '새 단순 볼륨(I)'를 클릭한 후, 화면 지시에 따라 볼륨 생성 과정 진행합니다.

[Windows 8, Recovery로 백업하기]

  • 1. Recovery 프로그램 실행하세요.
  • 2. '백업' 메뉴 클릭하세요.
  • 3.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창에서 '확인'버튼 클릭하세요.
  • 4. '백업 데이터를 저장할 드라이브를 선택하십시오'에 새로 만든 드라이브를 지정하세요.
  • 5. '백업'버튼을 클릭해서 현재 상태 백업 진행하세요.
  • 6. 윈도우 탐색기를 실행해서 새로 생긴 드라이브에 'SamsungRecovery'라는 폴더가 생겼는지 확인하고, 삭제하거나 변경하지 않도록 안전하게 관리하시기 바랍니다.

윈도우8, 윈도우8.1, 윈8, 윈8.1, WIN8, WIN8.1, 리커버리, 삼성 복원 솔루션6, 삼성 복원솔루션7, 백업방법, BACKUP, 드라이브에 백업, DRIVE 백업

기타 서비스 이용방법

문제해결이 되지 않으셨다면 아래의 서비스를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 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

평가해 주신 의견은 보다 더 나은 컨텐츠 제공을 위한 개선자료로만 활용하겠습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습니까?

위의 내용은 전반적으로 얼마나 도움이 되셨습니까?

이 내용 공유하기

센터찾기

가까운 센터 위치를
안내해 드립니다.

센터 검색하기
검색

다운로드

제품에서 확인된
모델명을 입력해 주세요.

다운로드

예) NT940X5M-X78, NT940X5M, SM-G955XN, SM-G955

  • 불법 소프트웨어 근절, 불법복제 꼭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