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 초기화 방법에 대해 알려주세요.

  • 날짜 2020-08-21
  • 조회수 50,233

 TV 사용시 설정해 놓은 값을 원복하고자 할 경우 또는 TV 동작이 멈추거나
 아무런 반응을 보이지 않을 경우 부분 또는 TV 전체를 초기화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TV 전원을 재연결해주세요.
먼저 TV의 전원코드를 완전히 분리하여 재연결해 주세요.

 화면 초기화 방법
화면이 이상하거나 화면 조정(설정)한 것을 원복하고자 할 경우
 홈으로 진입하여 설정 → 화면 → 전문가설정 → 화면 초기화에 진입하여 초기화를 진행하세요.

음향 초기화 방법
음향이 이상하거나 음향 조정(설정)한 것을 원복하고자 할 경우
홈으로 진입하여 설정 → 음향 → 전문가 설정 → 음향 초기화에 진입하여 초기화를 진행하세요.

네트워크 초기화 방법
네트워크가 이상하거나 네트워크 설정한 것을 원복하고자 할 경우
 홈 → 설정 → 일반 → 네트워크 → 네트워크 초기화에 진입하여 초기화를 진입하세요.
※ 공유기 명칭 및 비밀번호가 초기화되니 미리 메모해 두세요.

스마트 허브 초기화 방법
스마트 허브가 이상하거나 스마트 허브 및 앱 설치한 것을 원복하고자 할 경우
홈 → 설정 → 고객지원 → 자가진단 → 스마트 허브 초기화에 진입하여 초기화를 진행하세요.
※ 삼성 계정, TV 플러스등 모든 앱이 초기화됩니다.

원격 서비스 지원 요청 방법
TV 전체를 처음 구입상태로 초기화하고자 할 경우에는 콜센터에서 원격으로
 접속하여 초기화 진행해 드립니다.
 홈 → 설정 → 고객지원 → 원격지원 또는 서비스 지원 요청으로 진입하여 진행 후
1588-3366으로 전화하여 TV원격상담을 요청하세요.
※ TV 전체를 초기화 할 경우엔 제품 구입 초기와 동일 상태이오니 공유기 명칭 및 비밀번호를 미리 메모해 놓으시면 좋습니다.


공유기가 통신사에서 제공된 경우 공유기 명칭 및 비밀번호를 모른다면 가입하신 통신사로 문의해 주세요.


삼성 계정의 암호 분실이나 변경을 원할 경우 모바일이나 PC에서 수정이 필요합니다.



※ 스마트 리모컨을 통해 암호 입력이 필요합니다.

PIN 입력란에 위치 시 아래 숫자가 표시되면, 리모컨 ① 방향키로 이동하여 ② 선택 버튼을 눌러주세요.


리모컨 방향키와 선택 버튼

 리모컨 방향키와 선택 버튼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