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화면이 흐려요.

  • 날짜 2018-07-02
  • 조회수 6,888

 서비스 접수전 확인해 주세요.
1. TV에서 화면이 흐린 경우는 방송신호, 콘텐츠 또는 셋탑박스의 해상도가 낮은 경우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
2. 안테나 케이블 재 연결해 주세요.
3. 안테나를 통한 공중파로 시청하신다면 안테나 케이블 연결해 주세요.

TV 채널을 확인하세요. 
1. TV 리모컨으로 채널 변경하여 화면상에 채널 표기가 9-1, 10-1, 11-1로 표시되는지 확인해 주세요.
 만약 "-" 표시없이 9, 10, 11번으로 변경된다면 디지털 방송이 아닌 아날로그 방송입니다.
2. 이런 경우에는 수동으로 9-1 또는 10-1,11-1 등 임의의 디지털 채널을 눌러 확인해 주세요.
3. 만약 해당 디지털 채널이 선택되지 않거나 출력되지 않으면 TV 자동채널을 재 설정해 주세요.
 (홈 → 설정 → 채널 → 자동채널로 진입하여 채널을 검색해 주세요.
 검색된 채널 수는 지역, 방송사, 주변 환경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셋탑박스 이용 시 확인하세요.
1.  셋탑박스를 사용하는 경우라면 HDMI 또는 컴포넌트 케이블을 재연결해 주세요.
2. 셋탑 및 통신사에 문의하여 셋탑박스 해상도를 TV에 맞게 설정해 주세요.

※ 셋탑박스 해상도 : FHD 모델은 1080P, UHD 모델은 2160P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