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동영상 가이드

현재위치

동영상 가이드 상세보기
제목TV 시청중 화면이 이상할 때 확인 방법입니다
날짜 2018-03-13 조회수 13,381

□ TV 시청중 화면이 이상할 때 확인할 사항을 안내합니다.

동영상 자막

  • 1. TV 화면 및 화면이 안 좋을 때 원인이 제품의 의한 것인지 아니면 방송 신호 및 케이블 등에 의한 외부환경인지 간단하게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2. TV를 시청하는 중에 간헐적 혹은 지속적으로 화면이 모자이크 처럼 나타나거나 특정 부위가 깨져서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주로 디지털 채널을 시청하는 경우에 나타납니다.
  • 3. 또는 화면에 줄이 생기거나 하얀 점들이 나타나 지저분하게 나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주로 아날로그 채널 또는 유선채널을 시청하는 경우에 나타납니다.
  • ■ 화면의 원인
  • 1. 위와 같은 증상들이 나타날 경우 제품에서 간단하게 TV 문제인지 아니면 외부환경 즉 케이블 선로 또는 케이블 유선 등 방송사 문제인지를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 2. 먼저 TV에 안테나선 또는 셋탑박스와 연결됐을 때에는 HDMI 등 외부 입력 연결선이 정상적으로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 3. 리모컨의 홈 또는 메뉴 버튼을 선택합니다.
  • 4. 왼쪽으로 이동하여 "설정" 탭으로 이동하여 설정을 선택하여 주세요.
  • 5. 아래로 이동하여 "고객지원"을 선택해 주세요.
  • 6. 자가진단을 선택해 주세요.
  • 7. 화면 테스트 시작을 선택해 주세요.
  • 8. 화질 테스트 알림 메시지 '확인'하여 주세요.
  • 9. 영상을 확인하여 주세요.
  • 10. "테스트 영상에서도 문제 증상이 여전히 보이나요"란 메시지가 나옵니다. 화질 테스트 화면이 정상적으로 나오면 아니오를 선택하세요. TV 문제보다는 방송 신호 관련 확인을 해보세요.
  • 11. 화질 테스트 화면과 유사할 경우 예를 선택하세요. 추가로 두 개의 화면을 보여주며 이 또한 동일 증상이라면 TV를 점검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 12. 디지털 시청시에는 리모컨의 홈 또는 메뉴 버튼을 눌러 “고객지원” 선택 , “자가진단” 선택,“신호 정보”를 선택하시면 안테나 그림과 함께 방송 신호를 확인 가능합니다.
  • 13. 확인시 안테나 신호가 4개 이하이거나 SNR 값이 20이하인 경우에는 방송신호를 점검받아 보는 것이 좋습니다. “신호 정보”는 디지털 방송 채널에서만 사용 가능한 기능입니다.
  • 14. “신호 내역”을 선택하시면 신호 강도가 약한 채널들을 자동 저장한 내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 화면 또는 음질에 이상이 발생하는 사례
  • 1. 아파트 및 다세대 주택과 같이 공청 안테나를 이용하여 시청하는 경우 안테나의 방향이 틀어지거나 비 또는 바람 등에 의하여 안테나가 움직일 경우 화면 및 음성 관련 이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2. 아파트 및 일반 가정집에서 사용하는 부스터 및 분배기에 의한 신호 감쇠 또는 전원 유기에 의한 화면 및 음성 관련 이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3. 케이블 유선방송사 또는 아파트 관리 사무소 등에 있는 장비의 조정이 잘못되었을 경우에도 화면 및 음성에 이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을 보시려면 재생버튼(▶)을 눌러 주십시오.

※ 본 동영상에는 네이버 나눔고딕 폰트가 적용되었습니다.

TV 화면이 이상하게 보일 경우 서비스 접수전 확인해 주세요.

  • 1. TV 화면 및 화면이 안 좋을 때 원인이 제품의 의한 것인지 아니면 방송 신호 및 케이블 등에 의한 외부환경인지 간단하게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2. TV를 시청하는 중에 간헐적 혹은 지속적으로 화면이 모자이크 처럼 나타나거나 특정 부위가 깨져서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주로 디지털 채널을 시청하는 경우에 나타납니다.
  • 3. 또는 화면에 줄이 생기거나 하얀 점들이 나타나 지저분하게 나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주로 아날로그 채널 또는 유선채널을 시청하는 경우에 나타납니다.
  • ■ 화면의 원인
  • 1. 위와 같은 증상들이 나타날 경우 제품에서 간단하게 TV 문제인지 아니면 외부환경 즉 케이블 선로 또는 케이블 유선 등 방송사 문제인지를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 2. 먼저 TV에 안테나선 또는 셋탑박스와 연결됐을 때에는 HDMI 등 외부 입력 연결선이 정상적으로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 3. 리모컨의 홈 또는 메뉴 버튼을 선택합니다.
  • 4. 왼쪽으로 이동하여 "설정" 탭으로 이동하여 설정을 선택하여 주세요.
  • 5. 아래로 이동하여 "고객지원"을 선택해 주세요.
  • 6. 자가진단을 선택해 주세요.
  • 7. 화면 테스트 시작을 선택해 주세요.
  • 8. 화질 테스트 알림 메시지 '확인'하여 주세요.
  • 9. 영상을 확인하여 주세요.
  • 10. "테스트 영상에서도 문제 증상이 여전히 보이나요"란 메시지가 나옵니다. 화질 테스트 화면이 정상적으로 나오면 아니오를 선택하세요. TV 문제보다는 방송 신호 관련 확인을 해보세요.
  • 11. 화질 테스트 화면과 유사할 경우 예를 선택하세요. 추가로 두 개의 화면을 보여주며 이 또한 동일 증상이라면 TV를 점검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 12. 디지털 시청시에는 리모컨의 홈 또는 메뉴 버튼을 눌러 “고객지원” 선택 , “자가진단” 선택,“신호 정보”를 선택하시면 안테나 그림과 함께 방송 신호를 확인 가능합니다.
  • 13. 확인시 안테나 신호가 4개 이하이거나 SNR 값이 20이하인 경우에는 방송신호를 점검받아 보는 것이 좋습니다. “신호 정보”는 디지털 방송 채널에서만 사용 가능한 기능입니다.
  • 14. “신호 내역”을 선택하시면 신호 강도가 약한 채널들을 자동 저장한 내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 화면 또는 음질에 이상이 발생하는 사례
  • 1. 아파트 및 다세대 주택과 같이 공청 안테나를 이용하여 시청하는 경우 안테나의 방향이 틀어지거나 비 또는 바람 등에 의하여 안테나가 움직일 경우 화면 및 음성 관련 이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2. 아파트 및 일반 가정집에서 사용하는 부스터 및 분배기에 의한 신호 감쇠 또는 전원 유기에 의한 화면 및 음성 관련 이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3. 케이블 유선방송사 또는 아파트 관리 사무소 등에 있는 장비의 조정이 잘못되었을 경우에도 화면 및 음성에 이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lcd tv, led tv, 텔레비젼 화면 이상, tv 화면 이상, 텔레비젼 시청중 화면 이상, tv 시청중 화면 이상, tv, 화면이 안나와요, 화면에 줄이 생겨요, 화면에 점이 생겨요

기타 서비스 이용방법

문제해결이 되지 않으셨다면 아래의 서비스를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 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

평가해 주신 의견은 보다 더 나은 컨텐츠 제공을 위한 개선자료로만 활용하겠습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습니까?

위의 내용은 전반적으로 얼마나 도움이 되셨습니까?

이 내용 공유하기

센터찾기

가까운 센터 위치를
안내해 드립니다.

센터 검색하기
검색

다운로드

제품에서 확인된
모델명을 입력해 주세요.

다운로드

예) NT940X5M-X78, NT940X5M, SM-G955XN, SM-G955

  • 불법 소프트웨어 근절, 불법복제 꼭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