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동영상 가이드

현재위치

동영상 가이드 상세보기
제목무풍 에어컨 냉방이 약해요
날짜 2018-06-25 조회수 64,607

□ 에어컨에서 냉방이 약할 경우 조치 방법입니다.

동영상 자막

  • [냉방이 약할 때]
  • 1. 에어컨은 실내 공기의 열을 실외로 방출하는 원리입니다.
  • 2. 정상적인 설정에도 냉방이 약하게 느껴지는 경우 다음의 내용을 확인해 주세요.
  • 3. 냉방운전 중 실내온도가 설정온도에 도달하게 되면 실외기 가동이 멈추고 찬바람이 나오지 않습니다.
  • 4. 이럴 땐 설정온도를 2~3 ℃ 정도 낮춰줍니다.
  • 5. 외부의 실외기가 작동하는지를 직접 확인하거나 에어컨 디스플레이에 실외기 가동표시가 점등하면 찬바람이 나오기 시작합니다.
  • 6. 창문 또는 문을 개방하여 외부열이 집 안으로 들어오는 경우, 가스렌지, 다리미, 밥솥 등의 전열기기를 사용하거나, 음식을 조리할 때 집 안 온도가 상승하여 일시적으로 냉방이 약하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 7. 이럴 때는 빠른 냉방을 위해 냉방온도를 18도로 설정하거나 스피드 운전 모드로 작동시켜 주시면 더욱 신속하게 실내온도를 낮출 수 있습니다.
  • 8. 제품 전원을 끄신 뒤 에어컨의 극세필터(먼지거름필터)와 PM1.0 (PM2.5) 필터 시스템을 꺼내어 먼지나 이물질로 필터가 막혀 있지는 않은지 확인합니다.
  • 9. 필터에 먼지가 많은 경우 공기순환이 느려져 약한 냉방의 원인이오니 세척하여 그늘에 말린 뒤 재 장착하여 사용해주세요.
  • 10. 커튼이나 의류 등이 에어컨의 흡입구를 막고 있지 않은지 확인하여 공기 순환에 방해가 되지 않도록 정리해 주세요.
  • 11. 실외기의 열 방출이 잘 되도록 실외기 근처의 물건들을 치워줍니다.
  • 12. 환기창이 있는 경우 개방하여 주세요.
  • 13. 실내기의 흡입구 정리와 주기적인 필터 관리, 실외기의 열 방출이 잘 되도록 정리해주면 냉방 능력이 좋아지고 전기 소모를 줄여 에어컨을 더욱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을 보시려면 재생버튼(▶)을 눌러 주십시오.

에어컨 냉방이 약할 경우 확인 사항을 안내해 드립니다.

  • 1. 에어컨은 실내 공기의 열을 실외로 방출하는 원리입니다. 정상적인 설정에도 냉방이 약하게 느껴지는 경우 다음의 내용을 확인해 주세요.
  • 2. 냉방운전 중 실내온도가 설정온도에 도달하게 되면 실외기 가동이 멈추고 찬바람이 나오지 않습니다. 이럴 땐 설정온도를 2~3 ℃ 정도 낮춰줍니다. 외부의 실외기가 작동하는지를 직접 확인하거나 에어컨 디스플레이에 실외기 가동표시가 점등하면 찬바람이 나오기 시작합니다.
  • 3. 창문 또는 문을 개방하여 외부열이 집 안으로 들어오는 경우, 가스렌지, 다리미, 밥솥 등의 전열기기를 사용하거나, 음식을 조리할 때 집 안 온도가 상승하여 일시적으로 냉방이 약하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이럴 때는 빠른 냉방을 위해 냉방온도를 18 ℃로 설정하거나 스피드 운전 모드로 작동시켜 주시면 더욱 신속하게 실내온도를 낮출 수 있습니다.
  • 4. 제품 전원을 끄신 뒤 에어컨의 극세필터(먼지거름필터)와 PM1.0 (PM2.5) 필터 시스템을 꺼내어 먼지나 이물질로 필터가 막혀 있지는 않은지 확인합니다. 필터에 먼지가 많은 경우 공기순환이 느려져 약한 냉방의 원인이오니 세척하여 그늘에 말린 뒤 재 장착하여 사용해주세요.
  • 5. 커튼이나 의류 등이 에어컨의 흡입구를 막고 있지 않은지 확인하여 공기 순환에 방해가 되지 않도록 정리해 주세요. 실외기의 열 방출이 잘 되도록 실외기 근처의 물건들을 치워줍니다. 환기창이 있는 경우 개방하여 주세요. 실내기의 흡입구 정리와 주기적인 필터 관리, 실외기의 열 방출이 잘 되도록 정리해주면 냉방 능력이 좋아지고 전기 소모를 줄여 에어컨을 더욱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삼성 스탠드 에어컨, 찬바람이 잘 안나와요, 냉방 약함, 냉방약, 찬바람 약하게 나옴, 실내 안 시원함, 실내온도 안 내려감, 홈멀티에어컨, 찬바람약함, 냉방약해요, 찬바람이없어요, 찬바람불, 냉?약

기타 서비스 이용방법

문제해결이 되지 않으셨다면 아래의 서비스를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 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

평가해 주신 의견은 보다 더 나은 컨텐츠 제공을 위한 개선자료로만 활용하겠습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습니까?

위의 내용은 전반적으로 얼마나 도움이 되셨습니까?

이 내용 공유하기

센터찾기

가까운 센터 위치를
안내해 드립니다.

센터 검색하기
검색

다운로드

제품에서 확인된
모델명을 입력해 주세요.

다운로드

예) NT940X5M-X78, NT940X5M, SM-G955XN, SM-G955

  • 불법 소프트웨어 근절, 불법복제 꼭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