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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화면 전체가 깜박여요
날짜 2019-09-10 조회수 856

동영상 자막

  1. TV 화면 전체가 깜빡이는 증상시 조치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2. TV 화면 전체가 깜박이는 경우는 방송신호 또는 외부기기 신호의 이상이거나 신호를 전달해주는 케이블의 이상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3. 방송신호 테스트 방법.
  4. 1.TV 리모컨에서 홈 또는 메뉴를 눌러 “설정”, “고객지원”, “신호정보 시작” 을 선택해 주세요.
  5. 2.안테나 신호가 4개 이하이거나 에스엔알(SNR) 값이 20이하인 경우에는 방송신호를 점검 받아보는 것 이 좋습니다.
  6. 3.신호정보는 디지털 방송 채널에서만 사용 가능한 기능입니다.
  7. 안테나 케이블 확인 및 재 연결
  8. 1.안테나로 TV를 시청하고 계시다면 TV와 벽면 단자의 안테나 연결선을 완전히 분리하여 재연결 해주 세요.
  9. 2.원커넥트와 TV를 재연결해주세요. .
  10. 3.에이오씨(AOC) 케이블을 TV와 원커넥트에서 분리 조립해 주세요.
  11. 자동채널 조절 방법
  12. 1.TV 리모컨에서 홈 또는 메뉴를 눌러 “설정”, “채널/방송”, “자동채널 설정”을 선택하세요.
  13. 2.검색된 채널수는 지역, 방송사, 주변 환경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14. 3.만약 채널 또는 자동채널 설정이 비활성화 되어 있다면 공중파 신호가 아닌 외부기기이오니 셋탑 및 통신사에 문의하여 자동채널 설정 을 안내 받으세요.
  15. HDMI 케이블 테스트 방법
  16. 1.TV 리모컨에서 홈 또는 메뉴를 눌러 “설정”, “고객지원”, “자가진단”, “신호 정보 시작”을 선택해주세요.
  17. 2.“HDMI 케이블 테스트”, “테스트 시작”을 선택해 주세요. 케이블의 상태에 따라 1~3분 정도 소요될 수 있으니 기다려 주시기 바랍니다.
  18. 3.케이블이 정상이라면 문제가 발견되지 않습니다. HDMI 케이블 문 제로 진단 시 연결 상태를 확인 후 정품 케이블로 교체하세요.
  19. 셋탑 이용 시 HDMI 케이블 확인 및 재 연결
  20. 1.정품 케이블 사용을 권장합니다.
    인증된 HDMI 케이블을 사용하지 않으면 화면이 보 이지 않거나 연결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21. 2.정품로고를 확인하세요. HDMI 케이블 에 “울트라 하이 스피드 에이치디엠아이” 인쇄 또는 각인을 확인하세요.
  22. 3.셋탑박스와 TV를 연결하여 방송시청 시 HDMI 등 외부입력 연결선이 정상적으로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동영상을 보시려면 재생버튼(▶)을 눌러 주십시오.

※ 본 동영상에는 네이버 나눔고딕 폰트가 적용되었습니다.

화면 전체가 깜빡이는 증상

  • 방송신호 테스트 방법.
  • 1.TV 리모컨에서 홈 또는 메뉴를 눌러 “설정”, “고객지원”, “신호정보 시작” 을 선택해 주세요.
  • 2.안테나 신호가 4개 이하이거나 에스엔알(SNR) 값이 20이하인 경우에는 방송신호를 점검 받아보는 것 이 좋습니다.
  • 3.신호정보는 디지털 방송 채널에서만 사용 가능한 기능입니다.
  • 안테나 케이블 확인 및 재 연결
  • 1.안테나로 TV를 시청하고 계시다면 TV와 벽면 단자의 안테나 연결선을 완전히 분리하여 재연결 해주 세요.
  • 2.원커넥트와 TV를 재연결해주세요. .
  • 3.에이오씨(AOC) 케이블을 TV와 원커넥트에서 분리 조립해 주세요.
  • 자동채널 조절 방법
  • 1.TV 리모컨에서 홈 또는 메뉴를 눌러 “설정”, “채널/방송”, “자동채널 설정”을 선택하세요.
  • 2.검색된 채널수는 지역, 방송사, 주변 환경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 3.만약 채널 또는 자동채널 설정이 비활성화 되어 있다면 공중파 신호가 아닌 외부기기이오니 셋탑 및 통신사에 문의하여 자동채널 설정 을 안내 받으세요.
  • HDMI 케이블 테스트 방법
  • 1.TV 리모컨에서 홈 또는 메뉴를 눌러 “설정”, “고객지원”, “자가진단”, “신호 정보 시작”을 선택해주세요.
  • 2.“HDMI 케이블 테스트”, “테스트 시작”을 선택해 주세요. 케이블의 상태에 따라 1~3분 정도 소요될 수 있으니 기다려 주시기 바랍니다.
  • 3.케이블이 정상이라면 문제가 발견되지 않습니다. HDMI 케이블 문 제로 진단 시 연결 상태를 확인 후 정품 케이블로 교체하세요.
  • 셋탑 이용 시 HDMI 케이블 확인 및 재 연결
  • 1.정품 케이블 사용을 권장합니다.
    인증된 HDMI 케이블을 사용하지 않으면 화면이 보 이지 않거나 연결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2.정품로고를 확인하세요. HDMI 케이블 에 “울트라 하이 스피드 에이치디엠아이” 인쇄 또는 각인을 확인하세요.
  • 3.셋탑박스와 TV를 연결하여 방송시청 시 HDMI 등 외부입력 연결선이 정상적으로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화면이 번쩍임, 화면이 깜박임, 화면 반짝임, TV화면깜박임

TV 화면 전체가 깜박이는 경우는 방송신호 또는 외부기기 신호의 이상이거나 신호를 전달해주는 케이블의 이상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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