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셋탑박스 연결 사용시 화면이 안나와요.

  • 날짜 2019-09-10
  • 조회수 3,686

셋탑박스 사용시 화면이 안나와요(셋탑, 게임기)
셋탑 사용 시 화면이 깜박이거나 깨져 보이는 경우에는 셋탑의 신호 또는 신호를 전달해 주는 케이블 의 이상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화면 테스트 방법
1.TV 리모컨에서 홈 또는 메뉴를 눌러 “설정”, “고객지원”, “자가진단”, “화면테스트 시작”을 선택 하세요 .
2.화질 테스트 알림 메시지를 “확인” 하여 주세요. 테스트용 샘플 이미지가 표시됩니다.
3.“테스트 영상에서도 문제 증상이 여전히 보이나요?” 란 메시지가 나옵니다.
4.화질 테스트 화면이 정상 적으로 나오면 “아니오”를 선택하세요.
5.TV 문제보다는 방송 신호 관련 확인을 해보세요.
6..추가로 보여 지는 샘플이미지에서도 동일 증상이라면 TV를 점검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셋탑 입력 전환 방법
TV 리모컨의 홈 또는 메뉴버튼을 눌러 외부입력에서 전환하고자 하는 입력을 선택해주세요.

셋탑 이용 시 HDMI 케이블 확인 및 재 연결
1.TV 리모컨에서 홈 또는 메뉴를 눌러 “설정”, “채널/방송”, “자동채널 설정”을 선택하세요.
2.검색된 채널수는 지역, 방송사, 주변 환경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3.만약 채널 또는 자동채널 설정이 비활성화 되어 있다면 공중파 신호가 아닌 외부기기이오니 셋탑 및 통신사에 문의하여 자동채널 설정 을 안내 받으세요.

셋탑 이용 시 HDMI 케이블 확인 및 재연결
1.정품 케이블 사용을 권장합니다.
인증된 HDMI 케이블을 사용하지 않으면 화면이 보 이지 않거나 연결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2.정품로고를 확인하세요.
HDMI 케이블 에 “울트라 하이 스피드 에이치디엠아이” 인쇄 또는 각인을 확인하세요.
3.셋탑박스와 TV를 연결하여 방송시청 시 HDMI 등 외부입력 연결선이 정상적으로 연 결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셋탑 전원 확인 방법
1.셋탑 전원 불빛이 없는 경우 전원을 재 연결해 주세요.
2.셋탑 전원 대기 상태가 되면 셋탑 리모컨을 이용해 전원을 켜주세요.
3.전원이 켜지지 않는다면 셋탑 제조사에 문의하세요.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