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 무선 네트워크 연결이 안돼요 (무선 인터넷 안됨)

  • 날짜 2019-09-10
  • 조회수 71,164

 TV 무선 네트워크 연결이 안돼요
※ 네트워크 연결 상태가 연결 안됨 경우 공유기 전원이 꺼져있거나 네트워크 설정 상태가 이상일 수 있습니다.

 네트워크 상태확인 방법
1. 네트워크 연결 상태가 연결 안됨 경우 네트워크 상태를 통해 증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증상을 확인하고 조치해 주세요.
2. 네트워크 설정을 통해 바로 네트워크 설정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공유기 전원 확인 방법
1. 공유기 전원 불빛이 없는 경우 전원을 재 연결해 주세요.
2. 공유기 전원에 불빛이 들어오는지 확인해 주세요.
3. 전원이 켜지지 않는다면 공유기 제조사에 문의하세요.

네트워크 초기화
1. 홈 또는 메뉴버튼을 눌러 설정 → 일반 → 네트워크 → 네트워크 초기화를 선택해주세요.
 2. 네트워크 초기화 실행 시 네트워크 비밀번호가 삭제되니 실행 전 비밀번호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네트워크 재설정

무선 네트워크 재설정 방법
1. 홈 또는 메뉴버튼을 눌러 설정 → 일반 → 네트워크 → 네트워크 설정 실행에서 무선을 선택해 주세요.
2. 무선 공유기의 설정된 네트워크 이름과 비밀번호의 설정 여부를 확인하고 연결하세요.
3. 네트워크 이름과 비밀번호는 무선 공유기의 설정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유선 네트워크 재설정 방법
1. 홈 또는 메뉴버튼을 눌러 설정 → 일반 → 네트워크 → 네트워크 설정 실행에서 유선을 선택해 주세요.
2. 무선 공유기의 설정된 네트워크 이름과 비밀번호의 설정 여부를 확인하고 연결하세요.
3. 네트워크 이름과 비밀번호는 무선 공유기의 설정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공유기 : AP



무선 네트워크 연결이 안 되는 경우 확인해 주세요 

※ 통신사에서 제공된 무선 공유기라면 공유기 위 표기된 무선 네트워크 이름비밀번호를 확인 후 'TV 네트워크 설정 실행' 중 입력해 주세요.


통신사 공유기 네트워크 이름과 비밀번호 위치 예시

통신사 무선 네트워크 기기 이름과 비밀번호 위치 예시 


TV 리모컨을 이용해 'TV 네트워크 설정 실행' 안내가 필요하다면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1. TV 리모컨 '홈' 버튼 또는 '메뉴' 버튼을 눌러 설정 → 일반 → 네트워크 → '네트워크 설정 실행'에서 '무선'을 선택해 주세요.

2.현재 사용중인 Wi-Fi(무선 네트워크) 기기 이름을 선택하세요.
현재 사용중인 Wi-Fi(무선 네트워크) 기기 이름을 선택하세요.   

 3. Wi-F(무선 네트워크) 기기 비밀번호를 TV 리모컨 방향 버튼으로 하나씩 단어에 커서 위치 후 선택해 주세요.
입력이 완료되면 아래 '이동' 버튼을 눌러 연결 상태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Wi-F(무선 네트워크) 기기 비밀번호를 TV 리모컨 방향 버튼으로 하나씩 단어에 커서 위치 후 선택해 주세요
        



무선 네트워크 이름과 비밀번호를 넣었으나 연결이 안 된다면 

아래 "TV에서 무선 연결이 안 될때 조치 방법"을 선택하여 안내된 방법에 따라 조치 시도해 주세요.

TV에서 무선 연결이 안 될때 조치 방법


위 조치를 진행하여도 동일하게 무선 연결이 안 된다면 TV 내부 상태 점검이 필요합니다.

직접적인 증상 확인을 위해 저희 전문 엔지니어를 통한 자세한 안내를 받아주시기 바랍니다.

삼성전자서비스 출장서비스 예약 바로가기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