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동영상 가이드

현재위치

동영상 가이드 상세보기
제목"입력신호가 약하거나 없습니다" 라는 메시지가 나와요.
날짜 2019-09-10 조회수 10,818

동영상 자막

  1. “입력신호가 없습니다” 라는 메세지가 나와요.
  2. “입력신호가 없습니다” 메시지가 뜰 경우는 방송신호 또는 외부기기 신호의 이상이거나 신호를 전달해 주는 케이블의 이상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3. 방송신호 테스트 방법
  4. 1.TV 리모컨에서 홈 또는 메뉴를 눌러 “설정”, “고객지원”, “신호정보 시작” 을 선택해 주세요.
  5. 2.안테나 신호가 4개 이하이거나 에스엔알(SNR) 값이 20이하인 경우에는 방송신호를 점검 받아보는 것 이 좋습니다.
  6. 3.신호정보는 디지털 방송 채널에서만 사용 가능한 기능입니다.
  7. 안테나 케이블 확인 및 재 연결
  8. 1.안테나로 TV를 시청하고 계시다면 TV와 벽면 단자의 안테나 연결선을 완전히 분리하여 재연결 해주세요.
  9. 2.원커넥트와 TV를 재연결해주세요.
  10. 3.에이오씨(AOC) 케이블을 TV와 원커넥트에서 분리 조립해 주세요
  11. 자동채널 조절 방법
  12. 1.TV 리모컨에서 홈 또는 메뉴를 눌러 “설정”, “채널/방송”, “자동채널 설정”을 선택하세요.
  13. 2.검색된 채널수는 지역, 방송사, 주변 환경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14. 3.만약 채널 또는 자동채널 설정이 비활성화 되어 있다면 공중파 신호가 아닌 외부기기이오니 셋탑 및 통신사에 문의하여 자동채널 설정 을 안내 받으세요.
  15. 셋탑 이용 시 HDMI 케이블 확인 및 재연결
  16. 1.정품 케이블 사용을 권장합니다.
    인증된 HDMI 케이블을 사용하지 않으면 화면이 보 이지 않거나 연결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17. 2.정품로고를 확인하세요.
    HDMI 케이블 에 “울트라 하이 스피드 에이치디엠아이” 인쇄 또는 각인을 확인하세요.
  18. 3.셋탑박스와 TV를 연결하여 방송시청 시 HDMI 등 외부입력 연결선이 정상적으로 연 결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19. 셋탑 전원 확인 방법
  20. 1.셋탑 전원 불빛이 없는 경우 전원을 재 연결해 주세요.
  21. 2.셋탑 전원 대기 상태가 되면 셋탑 리모컨을 이용해 전원을 켜주세요.
  22. 3.전원이 켜지지 않는다면 셋탑 제조사에 문의하세요.

동영상을 보시려면 재생버튼(▶)을 눌러 주십시오.

※ 본 동영상에는 네이버 나눔고딕 폰트가 적용되었습니다.

"입력신호 이상"에 대한 증상

  • 방송신호 테스트 방법
  • 1.TV 리모컨에서 홈 또는 메뉴를 눌러 “설정”, “고객지원”, “신호정보 시작” 을 선택해 주세요.
  • 2.안테나 신호가 4개 이하이거나 에스엔알(SNR) 값이 20이하인 경우에는 방송신호를 점검 받아보는 것 이 좋습니다.
  • 3.신호정보는 디지털 방송 채널에서만 사용 가능한 기능입니다.
  • 안테나 케이블 확인 및 재 연결
  • 1.안테나로 TV를 시청하고 계시다면 TV와 벽면 단자의 안테나 연결선을 완전히 분리하여 재연결 해주세요.
  • 2.원커넥트와 TV를 재연결해주세요.
  • 3.에이오씨(AOC) 케이블을 TV와 원커넥트에서 분리 조립해 주세요
  • 자동채널 조절 방법
  • 1.TV 리모컨에서 홈 또는 메뉴를 눌러 “설정”, “채널/방송”, “자동채널 설정”을 선택하세요.
  • 2.검색된 채널수는 지역, 방송사, 주변 환경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 3.만약 채널 또는 자동채널 설정이 비활성화 되어 있다면 공중파 신호가 아닌 외부기기이오니 셋탑 및 통신사에 문의하여 자동채널 설정 을 안내 받으세요.
  • 셋탑 이용 시 HDMI 케이블 확인 및 재연결
  • 1.정품 케이블 사용을 권장합니다.
    인증된 HDMI 케이블을 사용하지 않으면 화면이 보 이지 않거나 연결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2.정품로고를 확인하세요.
    HDMI 케이블 에 “울트라 하이 스피드 에이치디엠아이” 인쇄 또는 각인을 확인하세요.
  • 3.셋탑박스와 TV를 연결하여 방송시청 시 HDMI 등 외부입력 연결선이 정상적으로 연 결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 셋탑 전원 확인 방법
  • 1.셋탑 전원 불빛이 없는 경우 전원을 재 연결해 주세요.
  • 2.셋탑 전원 대기 상태가 되면 셋탑 리모컨을 이용해 전원을 켜주세요.
  • 3.전원이 켜지지 않는다면 셋탑 제조사에 문의하세요.

입력신호없음, 입력신호이상, TV입력신호없음 메세지, TV입력신호없음, 입력신호약함

입력신호가 없습니다 메시지가 뜰 경우는 방송신호 또는 외부기기 신호의 이상이거나 신호를 전달해 주는 케이블의 이상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기타 서비스 이용방법

문제해결이 되지 않으셨다면 아래의 서비스를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 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

평가해 주신 의견은 보다 더 나은 컨텐츠 제공을 위한 개선자료로만 활용하겠습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습니까?

위의 내용은 전반적으로 얼마나 도움이 되셨습니까?

이 내용 공유하기

센터찾기

가까운 센터 위치를
안내해 드립니다.

센터 검색하기
검색

다운로드

제품에서 확인된
모델명을 입력해 주세요.

다운로드

예) NT940X5M-X78, NT940X5M, SM-G955XN, SM-G955

  • 불법 소프트웨어 근절, 불법복제 꼭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