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동영상 가이드

현재위치

동영상 가이드 상세보기
제목셋탑박스 사용 시 음성이 안 나오거나 이상해요
날짜 2019-09-10 조회수 295

동영상 자막

  1. 셋탑박스 사용 시 음성이 안 나오거나 이상해요.
  2. 셋탑 사용 시 음성이 안 나오거나 이상할 경우에는 셋탑의 신호 또는 신호를 전달해 주는 케이블의 이상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3. 음향 테스트 방법
  4. 1.TV 리모컨에서 홈 또는 메뉴를 눌러 “설정”, “고객지원”, “자가진단”, “음향테스트 시작”을 선택 하세요
  5. 2.재생되는 샘플 사운드에 소음 없이 깔끔하게 잘 들린다면 제품상의 문제가 아닌 방송 신호 문제로 잡음이 발생하는 증상입니다.
  6. 3.이 경우 방송사에 문의해주시어 방송신호 점검을 받아보셔야 합니다.
  7. 4.하지만재생되는 샘플사운드에서 잡음이 발생될 경우 TV를 점검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8. 셋탑 이용 시 HDMI 케이블 확인 및 재연결
  9. 1.정품 케이블 사용을 권장합니다.
    인증된 HDMI 케이블을 사용하지 않으면 화면이 보 이지 않거나 연결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10. 2.정품로고를 확인하세요.
    HDMI 케이블 에 “울트라 하이 스피드 에이치디엠아이” 인쇄 또는 각인을 확인하세요. .
  11. 3.셋탑박스와 TV를 연결하여 방송시청 시 HDMI 등 외부입력 연결선이 정상적으로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12. 셋탑 전원 확인 방법
  13. 1.셋탑 전원 불빛이 없는 경우 전원을 재 연결해 주세요.
  14. 2.셋탑 전원 대기 상태가 되면 셋탑 리모컨을 이용해 전원을 켜주세요.
  15. 3.전원이 켜지지 않는다면 셋탑 제조사에 문의하세요.
  16. 셋탑 볼륨 조절
  17. 1.셋탑 음량조절은 셋탑 리모컨의 플러스/마이너스 버튼을 눌러 셋탑 음량을 높이거나 낮추거나 할 수 있습니다.
  18. 2.평상 시 TV 리모컨으로 음량을 조절할 경우 셋탑 음량은 중간 정도로 설정해 주세요.

동영상을 보시려면 재생버튼(▶)을 눌러 주십시오.

※ 본 동영상에는 네이버 나눔고딕 폰트가 적용되었습니다.

셋탑박스 사용 시 음성이 안 나오는 증상

  • 음향 테스트 방법
  • 1.TV 리모컨에서 홈 또는 메뉴를 눌러 “설정”, “고객지원”, “자가진단”, “음향테스트 시작”을 선택 하세요
  • 2.재생되는 샘플 사운드에 소음 없이 깔끔하게 잘 들린다면 제품상의 문제가 아닌 방송 신호 문제로 잡음이 발생하는 증상입니다.
  • 3.이 경우 방송사에 문의해주시어 방송신호 점검을 받아보셔야 합니다.
  • 4.하지만재생되는 샘플사운드에서 잡음이 발생될 경우 TV를 점검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 셋탑 이용 시 HDMI 케이블 확인 및 재연결
  • 1.정품 케이블 사용을 권장합니다.
    인증된 HDMI 케이블을 사용하지 않으면 화면이 보 이지 않거나 연결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2.정품로고를 확인하세요.
    HDMI 케이블 에 “울트라 하이 스피드 에이치디엠아이” 인쇄 또는 각인을 확인하세요. .
  • 3.셋탑박스와 TV를 연결하여 방송시청 시 HDMI 등 외부입력 연결선이 정상적으로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 셋탑 전원 확인 방법
  • 1.셋탑 전원 불빛이 없는 경우 전원을 재 연결해 주세요.
  • 2.셋탑 전원 대기 상태가 되면 셋탑 리모컨을 이용해 전원을 켜주세요.
  • 3.전원이 켜지지 않는다면 셋탑 제조사에 문의하세요.
  • 셋탑 볼륨 조절
  • 1.셋탑 음량조절은 셋탑 리모컨의 플러스/마이너스 버튼을 눌러 셋탑 음량을 높이거나 낮추거나 할 수 있습니다.
  • 2.평상 시 TV 리모컨으로 음량을 조절할 경우 셋탑 음량은 중간 정도로 설정해 주세요.

셋탑박스 사용중 음성이안나옴, 음성불, 음성이상, TV음성안나옴

셋탑 사용 시 음성이 안 나오거나 이상할 경우에는 셋탑의 신호 또는 신호를 전달해 주는 케이블의 이상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기타 서비스 이용방법

문제해결이 되지 않으셨다면 아래의 서비스를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 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

평가해 주신 의견은 보다 더 나은 컨텐츠 제공을 위한 개선자료로만 활용하겠습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습니까?

위의 내용은 전반적으로 얼마나 도움이 되셨습니까?

이 내용 공유하기

센터찾기

가까운 센터 위치를
안내해 드립니다.

센터 검색하기
검색

다운로드

제품에서 확인된
모델명을 입력해 주세요.

다운로드

예) NT940X5M-X78, NT940X5M, SM-G955XN, SM-G955

  • 불법 소프트웨어 근절, 불법복제 꼭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