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동영상 가이드

현재위치

동영상 가이드 상세보기
제목TV 특정 채널에 음성만 안나와요
날짜 2019-09-10 조회수 742

동영상 자막

  1. TV 특정 채널에 음성만 안나와요.
  2. TV 시청 중 채널마다 음성이 다른 경우는 방송신호 이상이거나 방송사 장비 특성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3. 방송신호 테스트 방법
  4. 1.TV 리모컨에서 홈 또는 메뉴를 눌러 “설정”, “고객지원”, “신호정보 시작” 을 선택해 주세요.
  5. 2.안테나 신호가 4개 이하이거나 에스엔알(SNR) 값이 20이하인 경우에는 방송신호를 점검 받아보는 것 이 좋습니다
  6. 3.신호정보는 디지털 방송 채널에서만 사용 가능한 기능입니다.
  7. 안테나 케이블 확인 및 재연결
  8. 1.안테나로 TV를 시청하고 계시다면 TV와 벽면 단자의 안테나 연결선을 완전히 분리하여 재연결 해주세요.
  9. 2.원커넥트와 TV를 재연결해주세요.
  10. 3.AOC 케이블을 TV와 원커넥트에서 분리 조립해 주세요.
  11. 자동채널 조절 방법
  12. 1.TV 리모컨에서 홈 또는 메뉴를 눌러 “설정”, “채널/방송”, “자동채널 설정”을 선택하세요.
  13. 2.검색된 채널수는 지역, 방송사, 주변 환경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14. 3.만약 채널 또는 자동채널 설정이 비활성화 되어 있다면 공중파 신호가 아닌 외부기기이오니 셋탑 및 통신사에 문의하여 자동채널 설정 을 안내 받으세요.
  15.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16. 1.TV 리모컨에서 홈 또는 메뉴를 눌러 “설정”, “고객지원”,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에서 지금 업데이트를 선택해 주세요.
  17. 2.업데이트를 진행하는 동안 TV를 끄지 마세요.
  18. 3.업데이트가 완료되면 TV가 자동으로 꺼졌 다 켜집니다.
  19. 4.이때 화면 및 음향 설정은 모두 초기화 될 수 있으니 미리 설정 값을 메모해 놓는 것이 좋습니다.
  20. 5.최신버전 발견 시 업데이트를 진행해 주세요.

동영상을 보시려면 재생버튼(▶)을 눌러 주십시오.

※ 본 동영상에는 네이버 나눔고딕 폰트가 적용되었습니다.

TV 특정 채널에 음성만 안나오는 증상

  • 방송신호 테스트 방법
  • 1.TV 리모컨에서 홈 또는 메뉴를 눌러 “설정”, “고객지원”, “신호정보 시작” 을 선택해 주세요.
  • 2.안테나 신호가 4개 이하이거나 에스엔알(SNR) 값이 20이하인 경우에는 방송신호를 점검 받아보는 것 이 좋습니다
  • 3.신호정보는 디지털 방송 채널에서만 사용 가능한 기능입니다..
  • 자동채널 조절 방법
  • 1.TV 리모컨에서 홈 또는 메뉴를 눌러 “설정”, “채널/방송”, “자동채널 설정”을 선택하세요.
  • 2.검색된 채널수는 지역, 방송사, 주변 환경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 3.만약 채널 또는 자동채널 설정이 비활성화 되어 있다면 공중파 신호가 아닌 외부기기이오니 셋탑 및 통신사에 문의하여 자동채널 설정 을 안내 받으세요.
  • 자동음량 조절 방법
  • 1.방송국에서 제작하는 방송프로그램에 따라 음성레벨 차이가 발생하여 채널 가변 시 음성이 작거나 음성이 큰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2.주로 정규방송 채널보다 유선방송 채널에서 발생하고 있으며 채널마다 음량이 다른 것을 보완하기 위하여 TV에서 자동음량 기능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 3.자동음량기능 설정 시 음량이 작아지지만 모든 채널을 비슷한 음량으로 시청할 수 있습니다.
  • 4.TV 리모컨에서 홈 또는 메뉴를 눌러 “설정”, “음향”, “전문가 설정”에서 자동음량을 선택해 켜주세요.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 1.TV 리모컨에서 홈 또는 메뉴를 눌러 “설정”, “고객지원”,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에서 지금 업데이트를 선택해 주세요.
  • 2.업데이트를 진행하는 동안 TV를 끄지 마세요.
  • 3.업데이트가 완료되면 TV가 자동으로 꺼졌 다 켜집니다.
  • 4.이때 화면 및 음향 설정은 모두 초기화 될 수 있으니 미리 설정 값을 메모해 놓는 것이 좋습니다.
  • 5.최신버전 발견 시 업데이트를 진행해 주세요.

특정채널음성이상, TV특정채널소리이상, 특정채널음성 이상, TV채널 소리 이상

TV 시청 중 채널마다 음성이 다른 경우는 방송신호 이상이거나 방송사 장비 특성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기타 서비스 이용방법

문제해결이 되지 않으셨다면 아래의 서비스를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 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

평가해 주신 의견은 보다 더 나은 컨텐츠 제공을 위한 개선자료로만 활용하겠습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습니까?

위의 내용은 전반적으로 얼마나 도움이 되셨습니까?

이 내용 공유하기

센터찾기

가까운 센터 위치를
안내해 드립니다.

센터 검색하기
검색

다운로드

제품에서 확인된
모델명을 입력해 주세요.

다운로드

예) NT940X5M-X78, NT940X5M, SM-G955XN, SM-G955

  • 불법 소프트웨어 근절, 불법복제 꼭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