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 특정 채널에 음성만 안나와요.

  • 날짜 2019-09-10
  • 조회수 4,036

[동영상 자막]
 TV 특정 채널에 음성만 안나와요.

 TV 시청 중 채널마다 음성이 다른 경우는 방송신호 이상이거나 방송사 장비 특성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방송신호 테스트 방법
1.TV 리모컨에서 홈 또는 메뉴를 눌러 “설정”, “고객지원”, “신호정보 시작” 을 선택해 주세요.
2.안테나 신호가 4개 이하이거나 에스엔알(SNR) 값이 20이하인 경우에는 방송신호를 점검 받아보는 것 이 좋습니다
3.신호정보는 디지털 방송 채널에서만 사용 가능한 기능입니다.

 안테나 케이블 확인 및 재연결
1.안테나로 TV를 시청하고 계시다면 TV와 벽면 단자의 안테나 연결선을 완전히 분리하여 재연결 해주세요.
2.원커넥트와 TV를 재연결해주세요.
3.AOC 케이블을 TV와 원커넥트에서 분리 조립해 주세요.

자동채널 조절 방법
1.TV 리모컨에서 홈 또는 메뉴를 눌러 “설정”, “채널/방송”, “자동채널 설정”을 선택하세요.
2.검색된 채널수는 지역, 방송사, 주변 환경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3.만약 채널 또는 자동채널 설정이 비활성화 되어 있다면 공중파 신호가 아닌 외부기기이오니 셋탑 및 통신사에 문의하여 자동채널 설정 을 안내 받으세요.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1.TV 리모컨에서 홈 또는 메뉴를 눌러 “설정”, “고객지원”,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에서 지금 업데이트를 선택해 주세요.
2.업데이트를 진행하는 동안 TV를 끄지 마세요.
3.업데이트가 완료되면 TV가 자동으로 꺼졌 다 켜집니다.
4.이때 화면 및 음향 설정은 모두 초기화 될 수 있으니 미리 설정 값을 메모해 놓는 것이 좋습니다.
5.최신버전 발견 시 업데이트를 진행해 주세요.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