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셋탑박스 연결이 안돼요.

  • 날짜 2019-09-10
  • 조회수 17,637

셋탑박스 연결이 안돼요
 셋탑박스를 인식하지 않거나 연결이 되지 않을 경우에는 셋탑 신호 또는 신호를 전달해 주는 케이블 이상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셋탑 입력 전환 방법
  
TV방송화면에서 셋탑 (HDMI1)  으로 전환하는 방법
 TV 리모컨의 홈 또는 메뉴버튼을 눌러 외부입력에서 전환하고자 하는 입력을 선택해 주세요.

 셋탑 이용 시 HDMI 케이블 확인 및 재연결
1. 정품 케이블 사용을 권장합니다.
인증된 HDMI 케이블을 사용하지 않으면 화면이 보이지 않거나 연결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2. 정품로고를 확인하세요.
HDMI 케이블 에 “울트라 하이 스피드 에이치디엠아이” 인쇄 또는 각인을 확인하세요.
3. 셋탑박스와 TV를 연결하여 방송시청 시 HDMI 등 외부입력 연결선이 정상적으로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HDMI 케이블 테스트 방법
1. TV 리모컨에서 홈 또는 메뉴를 눌러 “설정”, “고객지원”, “자가진단”, “신호 정보 시작”을 선택해주세요.
2. “HDMI 케이블 테스트”, “테스트 시작”을 선택해 주세요. 케이블의 상태에 따라 1~3분 정도 소요될 수 있으니 기다려 주시기 바랍니다.
3. 케이블이 정상이라면 문제가 발견되지 않습니다.
4. HDMI 케이블 문 제로 진단 시 연결 상태를 확인 후 정품 케이블로 교체하세요.

 셋탑 전원 확인 방법
1. 셋탑 전원 불빛이 없는 경우 전원을 재 연결해 주세요.
2. 셋탑 전원 대기 상태가 되면 셋탑 리모컨을 이용해 전원을 켜주세요.
3. 전원이 켜지지 않는다면 셋탑 제조사에 문의하세요.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