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동영상 가이드

현재위치

동영상 가이드 상세보기
제목TV 음성이 떨리고 음성에 잡음이 들려요
날짜 2020-02-06 조회수 873

동영상 자막

  1. 1. TV 음성이 떨려요, TV 음성에 잡음이 들려요
  2. 2. 음성이 떨리거나 잡음이 발생할 경우에는 방송신호 이상이거나 외부 입력 레벨이 너무 높거나 맞지 않을 경우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
  3. 3. 음향 테스트 방법
  4. 4. TV 리모컨에서 홈 또는 메뉴를 눌러 설정 → 고객지원 → 자가진단 → 음향테스트 시작을 선택하세요.
  5. 5. 재생되는 샘플 사운드에 소음 없이 깔끔하게 잘 들린다면 제품 상의 문제가 아닌 방송 신호 문제로 잡음이 발생하는 증상입니다.
  6. 6. 이 경우 방송사에 문의해주시어 방송신호 점검을 받아보셔야 합니다.
    (유선, 케이블, 스카이라이프, IPTV 등)
  7. 7 하지만 재생되는 샘플 사운드에서 잡음이 발생될 경우 TV를 점검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8. 8. 자동채널 조절방법
  9. 9. TV 리모컨에서 홈 또는 메뉴를 눌러 설정 → 채널/방송 → 자동채널설정을 선택하세요.
  10. 10. 검색된 채널수는 지역, 방송사, 주변환경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11. 11. 만약 채널 또는 자동채널 설정이 비활성화되어있다면 공중파 신호가 아닌 외부기기이오니 셋탑 및 통신사에 문의하여 자동채널 설정을 안내받으세요.
  12. 12.. 셋탑 볼륨 조절
  13. 13. 셋탑 음량조절은 셋탑 리모컨의 +, - 버튼을 눌러 세탑 음량을 높이거나 낮추거나 할 수 있습니다.
  14. 14. 평상시 TV 리모컨으로 음량을 조절할 경우 셋탑 음량은 중간 정도로 설정해 주세요..
  15. 15. 음향 설정 방법
  16. 16. 홈 또는 메뉴 버튼을 눌러 설정 → 음향 → 전문가 설정 → 이퀼라이저를 선택해 주세요.
  17. 17. 특정 음장에서 음이 떨릴 경우 전문가 설정에서 저음 (100Hz, 200Hz)을 낮게 설정하시기 바랍니다.

동영상을 보시려면 재생버튼(▶)을 눌러 주십시오.

※ 본 동영상에는 네이버 나눔고딕 폰트가 적용되었습니다.

TV 음성이 떨리고 TV 음성에 잡음 증상

    음성이 떨리거나 잡음이 발생할 경우에는 방송신호 이상이거나 외부 입력 레벨이 너무 높거나 맞지 않을 경우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음향 테스트 방법
    • 1. TV 리모컨에서 홈 또는 메뉴를 눌러 설정 → 고객지원 → 자가진단 → 음향테스트 시작을 선택하세요.
    • 2. 재생되는 샘플 사운드에 소음 없이 깔끔하게 잘 들린다면 제품 상의 문제가 아닌 방송 신호 문제로 잡음이 발생하는 증상입니다.
    • 3. 이 경우 방송사에 문의해주시어 방송신호 점검을 받아보셔야 합니다.
      (유선, 케이블, 스카이라이프, IPTV 등)
    • 4. 하지만 재생되는 샘플 사운드에서 잡음이 발생될 경우 TV를 점검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 자동채널 조절방법
    • 1. TV 리모컨에서 홈 또는 메뉴를 눌러 설정 → 채널/방송 → 자동채널설정을 선택하세요.
    • 2. 검색된 채널수는 지역, 방송사, 주변환경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 3. 만약 채널 또는 자동채널 설정이 비활성화되어있다면 공중파 신호가 아닌 외부기기이오니 셋탑 및 통신사에 문의하여 자동채널 설정을 안내받으세요.
    • 셋탑 볼륨 조절
    • 1. 셋탑 음량조절은 셋탑 리모컨의 +, - 버튼을 눌러 세탑 음량을 높이거나 낮추거나 할 수 있습니다.
    • 2. 평상시 TV 리모컨으로 음량을 조절할 경우 셋탑 음량은 중간 정도로 설정해 주세요..
    • 음향 설정 방법
    • 1. 홈 또는 메뉴 버튼을 눌러 설정 → 음향 → 전문가 설정 → 이퀼라이저를 선택해 주세요.
    • 2. 특정 음장에서 음이 떨릴 경우 전문가 설정에서 저음 (100Hz, 200Hz)을 낮게 설정하시기 바랍니다.

TV음성떨림, TV음성 잡음, TV음이 떨림, TV음 잡음

음성이 떨리거나 잡음이 발생할 경우에는 방송신호 이상이거나 외부 입력 레벨이 너무 높거나 맞지 않을 경우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기타 서비스 이용방법

문제해결이 되지 않으셨다면 아래의 서비스를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 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

평가해 주신 의견은 보다 더 나은 컨텐츠 제공을 위한 개선자료로만 활용하겠습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습니까?

위의 내용은 전반적으로 얼마나 도움이 되셨습니까?

이 내용 공유하기

센터찾기

가까운 센터 위치를
안내해 드립니다.

센터 검색하기
검색

다운로드

제품에서 확인된
모델명을 입력해 주세요.

다운로드

예) NT940X5M-X78, NT940X5M, SM-G955XN, SM-G955

  • 불법 소프트웨어 근절, 불법복제 꼭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