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 음성이 떨리고 음성에 잡음이 들려요.

  • 날짜 2020-02-06
  • 조회수 8,172

TV 음성이 떨려요, TV 음성에 잡음이 들려요
음성이 떨리거나 잡음이 발생할 경우에는 방송신호 이상이거나 외부 입력 레벨이 너무 높거나 맞지 않을 경우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음향 테스트 방법
1. TV 리모컨에서 홈 또는 메뉴를 눌러 설정 → 고객지원 → 자가진단 → 음향테스트 시작을 선택하세요.
2. 재생되는 샘플 사운드에 소음 없이 깔끔하게 잘 들린다면 제품 상의 문제가 아닌 방송 신호 문제로 잡음이 발생하는 증상입니다.
3. 이 경우 방송사에 문의해주시어 방송신호 점검을 받아보셔야 합니다.
(유선, 케이블, 스카이라이프, IPTV 등)
4. 하지만 재생되는 샘플 사운드에서 잡음이 발생될 경우 TV를 점검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자동채널 조절방법
1. TV 리모컨에서 홈 또는 메뉴를 눌러 설정 → 채널/방송 → 자동 채널 설정을 선택하세요.
2. 검색된 채널수는 지역, 방송사, 주변환경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3. 만약 채널 또는 자동채널 설정이 비활성화되어있다면 공중파 신호가 아닌 외부기기이오니 셋탑 및 통신사에 문의하여 자동채널 설정을 안내받으세요.

셋탑 볼륨 조절
1. 셋탑 음량조절은 셋탑 리모컨의 +, - 버튼을 눌러 세탑 음량을 높이거나 낮추거나 할 수 있습니다.
2. 평상시 TV 리모컨으로 음량을 조절할 경우 셋탑 음량은 중간 정도로 설정해 주세요..
  
음향 설정 방법
1. 홈 또는 메뉴 버튼을 눌러 설정 → 음향 → 전문가 설정 → 이퀼라이저를 선택해 주세요.
2. 특정 음장에서 음이 떨릴 경우 전문가 설정에서 저음 (100 Hz, 200 Hz)을 낮게 설정하시기 바랍니다.


※ 셋탑 리모컨은 유선, 케이블, 스카이 라이프, IPTV 등 통신사에서 제공된 셋탑 박스 종류에 따라 그 모양이나 버튼 위치가 다를 수 있습니다.


위 동영상의 리모컨 사용법과 다르다면 셋탑 리모컨을 제공한 통신사를 통해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