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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운드바 HDMI ARC 인식이 안돼요, 사운드바 블루투스가 끊겨요.

  • 날짜 2020-07-01
  • 조회수 16,440

사운드바 HDMI ARC 인식이 안돼요, 사운드바 BT(블루투스)가 끊겨요.
외부 기기의 영향으로 TV와 사운드바 간 연결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점검 방법
1. TV와 사운드바 연결을 제외한 모든 제품의 연결선을 분리합니다.
2. 사운드바와 공유기의 거리를 1m(미터) 이상으로 둡니다.
3. TV와 사운드바 연결시에는 정상이나 셋탑 또는 게임기 등의 추가적인 외부 기기를 연결하여 발생할 경우 해당 기기를 점검 받으시기 바랍니다.

※ ARC 기능은 TV 음성을 ARC 지원하는 사운드바에서 HDMI 케이블 연결만으로 소리 입력이나 출력을 하기 위한 기능입니다.


□ ARC를 지원하는 입력 조건 


- TV가 튜너를 통한 입력 조건 중 디지털 음성에 한하여 출력이 가능합니다.

- HDMI 1.4버젼 이상에서 ARC  기능을 지원하는 제품들끼리 서로 호환이 가능합니다.

(즉, TV는 HDMI 2 (ARC)를 지원하지만 주변기기 ARC를 지원하지 않으면 사용을 하지 못합니다.)

- 두 제품 모두 1.4버젼에서 ARC 기능을 지원한다면 TV 간편메뉴 → 리시버 듣기 선택시 사운드바  음성이 출력됩니다.



증상에 대한 조치를 위해 아래 방법을 시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 사운바 HDMI ARC 인식이 안된다면 HDMI 케이블을 바꾸어 인식 상태를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 사운드바 블루투스가 끊긴다면 주변 환경으로 인한 증상일 수 있습니다.

무선 공유기 (2.4GHz/5GHz)가 가까운 곳에 있다면 중첩된 신호로 인해 증상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공유기와의 거리를 띄워 다시 블루투스 연결을 시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위 방법으로도 해결이 되지 않는다면 사운드바 HDMI 연결 단자나 내장 블루투스 증상으로 발생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해당 부분은 전문 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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