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동영상 가이드

현재위치

동영상 가이드 상세보기
제목2020년 TV 지상파 방송이 끊겨요
날짜 2020-07-22 조회수 115

동영상 자막

  1. TV 방송 화면의 상태가 좋지 않거나 끊기는 경우는 아파트 및 일반 가정집의 안테나, 부스터, 분배기의 신호 이상으로 주로 발생합니다.
  2. 방송신호 테스트 방법
  3. 1. TV리모컨의 홈또는 메뉴 버튼 → 설정 → 고객지원 → 디바이스케어→ 자가진단 →신호정보를 선택하세요.
  4. 2. 안테나 신호가 4개 이하이거나 SNR 값이 20이하인 경우에는 방송신호를 점검받아 보는 것이 좋습니다.
  5. 3. 신호 정보는 디지털 방송 채널에서만 사용 가능한 기능입니다.
  6. 안테나 핀 상태 확인 방법
  7. 1. 안테나 케이블 핀 상태를 확인해 주세요.
    안테나 핀이 휘었거나 부러져 있으면 케이블을 교체해 주세요.
  8. 2. 분배기, 부스터를 사용중이라면 완전히 분리하여 재연결해 주세요.
  9. 안테나 케이블 확인 및 재연결
  10. 1. 안테나로 TV를 시청하고 계시다면 TV와 벽면 단자의 안테나 연결선을 완전히 분리하여 재연결 해주세요.
  11. 자동채널 설정 방법
  12. 1. TV리모컨에서 홈 또는 메뉴를 눌러 설정 → 채널/방송 → 자동채널설정을 선택하세요.
  13. 2. 검색된 채널 수는 지역, 방송사, 주변 환경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14. 3. 만약, 채널 또는 자동채널설정이 비활성 되어 있다면, 현재 외부기기(셋탑박스)를 사용중 이오니 외부입력을 ‘TV 방송’으로 변경해 주세요.

동영상을 보시려면 재생버튼(▶)을 눌러 주십시오.

※ 본 동영상에는 네이버 나눔고딕 폰트가 적용되었습니다.

지상파 방송이 끊겨요

TV 방송 화면의 상태가 좋지 않거나 끊기는 경우는 아파트 및 일반 가정집의 안테나, 부스터, 분배기의 신호 이상으로 주로 발생합니다.
화면 상태가 좋지 않거나 화면이 끊기는 경우 다음과 같이 해보세요.

  • 1. 안테나로 TV를 시청하고 계시다면 원컨넥트의 안테나 및 벽면 단자에서 안테나를 완전히 분리하여 재연결해 주세요. 불량 안테나 케이블은 교체해 주세요.
  • 2. 분배기, 부스터를 사용중이라면 완전히 분리하여 재연결해 주세요.
  • 3. 자가진단을 통해 외부 이상으로 나오면 아파트 관리실 또는 케이블 유선사에 문의하세요.
  • 4. TV는 항상 최신버전으로 설치해 주세요.

2020년TV 화면 끊어짐, 지상파방송 화면 끊김, TV화면 끊어짐, 2020년 TV에서 지상파 방송끊김

TV 방송 화면의 상태가 좋지 않거나 끊기는 경우는 아파트 및 일반 가정집의 안테나, 부스터, 분배기의 신호 이상으로 주로 발생합니다

기타 서비스 이용방법

문제해결이 되지 않으셨다면 아래의 서비스를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 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

평가해 주신 의견은 보다 더 나은 컨텐츠 제공을 위한 개선자료로만 활용하겠습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습니까?

위의 내용은 전반적으로 얼마나 도움이 되셨습니까?

이 내용 공유하기

센터찾기

가까운 센터 위치를
안내해 드립니다.

센터 검색하기
검색

다운로드

제품에서 확인된
모델명을 입력해 주세요.

다운로드

예) NT940X5M-X78, NT940X5M, SM-G955XN, SM-G955

  • 불법 소프트웨어 근절, 불법복제 꼭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