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 화면이 흐리거나 화질이 안좋게 나와요 (2020년 TV제품)

  • 날짜 2020-07-22
  • 조회수 8,466

 TV 에서 화면이 흐린 경우는 방송 신호, 콘텐츠 또는 셋탑 박스의 해상도가 낮은 경우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

 방송신호 테스트 방법
1. TV 리모컨의 홈 또는 메뉴 버튼을 눌러 설정 → 고객지원→ 디바이스케어 → 자가진단→ 신호정보를 선택하세요.
2. 안테나 신호가 4개 이하이거나 SNR 값이 20이하인 경우에는 방송신호를 점검받아 보는 것이 좋습니다.
3. 신호 정보는 디지털 방송 채널에서만 사용 가능한 기능입니다.

 안테나 핀 상태 확인 방법
1. 안테나 케이블 핀 상태를 확인해 주세요.
2. 분배기, 부스터를 사용중이라면 완전히 분리하여 재연결해 주세요.

 TV 채널 확인
1. TV 리모컨으로 채널 변경하여 화면상에 채널 표기가 9-1, 10-1, 11-1로 표시되는지 확인해 주세요.
2. 만약 “-“ 표시 없이 9, 10, 11번으로 변경된다면 디지털 방송이 아닌 아날로그 방송입니다.
3. 이런 경우에는 수동으로 ”9-1”, “10-1”, “11-1”등 임의의 디지털 채널을 눌러 확인해 주세요.

 자동채널 설정 방법
1. TV 리모컨에서 홈 또는 메뉴를 눌러 설정 → 채널/방송 → 자동채널설정을 선택하세요.
2. 검색된 채널 수는 지역, 방송사, 주변 환경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3. 만약, 채널 또는 자동채널설정이 비활성 되어 있다면, 현재 외부기기(셋탑박스)를 사용중 이오니 외부입력을 ‘TV 방송’으로 변경해 주세요.

 셋탑 해상도 설정 방법
1. 셋탑리모컨에서 “홈” 버튼을 눌러 셋탑 메뉴로 들어갑니다.
2. 상단메뉴에서 “MY”를 선택해 주세요.
3. 하단으로 이동해 설정 →화면/음향 설정을 선택해 주세요.
4. 사용하는 해상도에 맞게 설정해 주세요.
해상도를 잘 모를 경우 “자동”으로 선택하세요.
5. 자세한 설정 방법은 각 통신사(셋탑)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