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동영상 가이드

현재위치

동영상 가이드 상세보기
제목2020년 TV 화면이 흐리거나 화질이 안좋게 나와요
날짜 2020-07-22 조회수 222

동영상 자막

  1. TV 에서 화면이 흐린 경우는 방송 신호, 콘텐츠 또는 셋탑 박스의 해상도가 낮은 경우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
  2. 방송신호 테스트 방법
  3. 1. TV 리모컨의 홈 또는 메뉴 버튼을 눌러 설정 → 고객지원→ 디바이스케어 → 자가진단→ 신호정보를 선택하세요.
  4. 2. 안테나 신호가 4개 이하이거나 SNR 값이 20이하인 경우에는 방송신호를 점검받아 보는 것이 좋습니다.
  5. 3. 신호 정보는 디지털 방송 채널에서만 사용 가능한 기능입니다.
  6. 안테나 핀 상태 확인 방법
  7. 1. 안테나 케이블 핀 상태를 확인해 주세요.
  8. 2. 분배기, 부스터를 사용중이라면 완전히 분리하여 재연결해 주세요.
  9. TV 채널 확인
  10. 1. TV 리모컨으로 채널 변경하여 화면상에 채널 표기가 9-1, 10-1, 11-1로 표시되는지 확인해 주세요.
  11. 2. 만약 “-“ 표시 없이 9, 10, 11번으로 변경된다면 디지털 방송이 아닌 아날로그 방송입니다.
  12. 3. 이런 경우에는 수동으로 ”9-1”, “10-1”, “11-1”등 임의의 디지털 채널을 눌러 확인해 주세요.
  13. 자동채널 설정 방법
  14. 1. TV 리모컨에서 홈 또는 메뉴를 눌러 설정 → 채널/방송 → 자동채널설정을 선택하세요.
  15. 2. 검색된 채널 수는 지역, 방송사, 주변 환경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16. 3. 만약, 채널 또는 자동채널설정이 비활성 되어 있다면, 현재 외부기기(셋탑박스)를 사용중 이오니 외부입력을 ‘TV 방송’으로 변경해 주세요.
  17. 셋탑 해상도 설정 방법
  18. 1. 셋탑리모컨에서 “홈” 버튼을 눌러 셋탑 메뉴로 들어갑니다.
  19. 2. 상단메뉴에서 “MY”를 선택해 주세요.
  20. 3. 하단으로 이동해 설정 →화면/음향 설정을 선택해 주세요.
  21. 4. 사용하는 해상도에 맞게 설정해 주세요.
    해상도를 잘 모를 경우 “자동”으로 선택하세요.
  22. 5. 자세한 설정 방법은 각 통신사(셋탑)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동영상을 보시려면 재생버튼(▶)을 눌러 주십시오.

※ 본 동영상에는 네이버 나눔고딕 폰트가 적용되었습니다.

TV 화면 흐림

TV 에서 화면이 흐린 경우는 방송 신호, 콘텐츠 또는 셋탑 박스의 해상도가 낮은 경우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 TV 시청 시 화면이 흐리게 보이는 경우 다음과 같이 해보세요.

  • 1. 안테나 케이블이나 HDMI 케이블 연결을 확인하시고 재연결 해주세요.
    ※ 인증된 정품 HDMI 케이블 사용을 권장합니다.
  • 2. 셋탑박스의 해상도 설정에서 권장해상도로 변경해주세요.
    : 셋탑 리모컨의 홈 버튼 → My → 설정 → 화면/음향 설정 → 화면 해상도 설정을 선택하세요.
    ※ 자세한 설정 방법은 각 통신사(셋탑)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TV 화면이 흐리거나 화질 안좋음, TV 화면흐림, 화면 화질 안좋음, 20년 TV화면 흐림, 20년 TV화질 이상

TV 에서 화면이 흐린 경우는 방송 신호, 콘텐츠 또는 셋탑 박스의 해상도가 낮은 경우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기타 서비스 이용방법

문제해결이 되지 않으셨다면 아래의 서비스를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 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

평가해 주신 의견은 보다 더 나은 컨텐츠 제공을 위한 개선자료로만 활용하겠습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습니까?

위의 내용은 전반적으로 얼마나 도움이 되셨습니까?

이 내용 공유하기

센터찾기

가까운 센터 위치를
안내해 드립니다.

센터 검색하기
검색

다운로드

제품에서 확인된
모델명을 입력해 주세요.

다운로드

예) NT940X5M-X78, NT940X5M, SM-G955XN, SM-G955

  • 불법 소프트웨어 근절, 불법복제 꼭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