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동영상 가이드

현재위치

동영상 가이드 상세보기
제목2020년 TV 셋탑박스 사용시 음성이 안나오거나 이상해요
날짜 2020-07-28 조회수 154

동영상 자막

  1. 셋탑 사용시 음성이 안나오거나 이상할 경우에는 셋탑의 신호 또는 신호를 전달해 주는 케이블의 이상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2. 음질 테스트 방법
  3. 1. TV 리모컨의 홈 또는 메뉴 버튼을 눌러 설정 → 고객 지원 → 디바이스 케어 → 자가진단 → 음질 테스트를 선택하세요.
  4. 2. 재생되는 샘플 사운드에 소음없이 깔끔하게 잘 들린다면 제품 상의 문제가 아닌 방송 신호 문제로 잡음이 발생하는 증상입니다.
  5. 3. 이 경우 방송사에 문의하여 방송신호 점검을 받아보셔야 합니다. [유선, 케이블, IPTV 등]
  6. 4. 하지만 재생되는 샘플사운드에서 잡음이 발생될 경우 TV를 점검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7. 셋탑 이용시 HDMI 케이블 확인 및 재연결
  8. 1. 정품케이블 사용을 권장합니다. 인증된 HDMI 케이블을 사용하지 않으면 화면이 보이지 않거나 연결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9. 2. 셋탑박스와 TV를 연결하여 방송 시청 시 HDMI 등 외부입력 연결선이 정상적으로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10. 셋탑 전원 확인 방법
  11. 1. 셋탑 전원 불빛이 없는 경우 전원을 재 연결해 주세요.
    셋탑 전원 대기 상태가 되면 셋탑 리모컨을 이용해 전원을 켜주세요
  12. 2. 전원이 켜지지 않는다면 셋탑 제조사(통신사)에 문의하세요.
  13. 셋탑 볼륨 조절
  14. 1. 셋탑 음량 조절은 셋탑 리모컨의 +, - 버튼을 눌러 셋탑 음량을 높이거나 낮추거나 할 수 있습니다.
  15. 2. 평상 시 TV 리모컨으로 음량을 조절할 경우 셋탑 음량은 중간 정도로 설정해 주세요.

동영상을 보시려면 재생버튼(▶)을 눌러 주십시오.

※ 본 동영상에는 네이버 나눔고딕 폰트가 적용되었습니다.

셋탑박스 사용시 음성이 안나오거나 이상해요

셋탑 사용시 음성이 안나오거나 이상할 경우에는 셋탑의 신호 또는 신호를 전달해 주는 케이블의 이상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소리가 들리지 않거나 이상할 경우 다음과 같이 해보세요.

  • 1. 음질 테스트를 통해 TV에 이상이 없는지 확인하세요.
    : TV 리모컨의 홈 버튼 → 설정 → 고객지원 → 디바이스 케어 → 자가진단 → '음질 테스트'를 선택하세요.
  • 2. HDMI 케이블 연결을 확인하시고 재연결 해주세요.
    ※ 인증된 정품 HDMI 케이블 사용을 권장합니다.
  • 3. 셋탑박스의 전원이 켜져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 4. 샛탑박스의 음량을 조절해 보세요.
    ※ 평상 시 TV 리모컨으로 음량을 조절하는 경우 셋탑 박스의 음량은 중간 정도(20~25)로 설정해 주세요.

TV 셋탑박스 사용시 음성이 안나오거나 이상해요, 20년TV셋탑박스 사용시 음성이 안나와요, TV 셋탑박스 사용시 음성안나옴, 2020, TV셋탑박스 사용하면 음성 안나옴

셋탑 사용시 음성이 안나오거나 이상할 경우에는 셋탑의 신호 또는 신호를 전달해 주는 케이블의 이상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기타 서비스 이용방법

문제해결이 되지 않으셨다면 아래의 서비스를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 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

평가해 주신 의견은 보다 더 나은 컨텐츠 제공을 위한 개선자료로만 활용하겠습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습니까?

위의 내용은 전반적으로 얼마나 도움이 되셨습니까?

이 내용 공유하기

센터찾기

가까운 센터 위치를
안내해 드립니다.

센터 검색하기
검색

다운로드

제품에서 확인된
모델명을 입력해 주세요.

다운로드

예) NT940X5M-X78, NT940X5M, SM-G955XN, SM-G955

  • 불법 소프트웨어 근절, 불법복제 꼭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