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와 셋탑박스 연결 사용시 음성이 안나오거나 이상해요(2020년 TV제품)

  • 날짜 2020-07-28
  • 조회수 2,685

셋탑 사용시 음성이 안나오거나 이상할 경우에는 셋탑의 신호 또는 신호를 전달해 주는 케이블의 이상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음질 테스트 방법
1. TV 리모컨의 홈 또는 메뉴 버튼을 눌러 설정 → 고객 지원 → 디바이스 케어 → 자가진단 → 음질 테스트를 선택하세요.
2. 재생되는 샘플 사운드에 소음없이 깔끔하게 잘 들린다면 제품 상의 문제가 아닌 방송 신호 문제로 잡음이 발생하는 증상입니다.
3. 이 경우 방송사에 문의하여 방송신호 점검을 받아보셔야 합니다. [유선, 케이블, IPTV 등]
4. 하지만 재생되는 샘플사운드에서 잡음이 발생될 경우 TV를 점검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셋탑 이용시 HDMI 케이블 확인 및 재연결
1. 정품케이블 사용을 권장합니다. 인증된 HDMI 케이블을 사용하지 않으면 화면이 보이지 않거나 연결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2. 셋탑박스와 TV를 연결하여 방송 시청 시 HDMI 등 외부입력 연결선이 정상적으로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셋탑 전원 확인 방법
1. 셋탑 전원 불빛이 없는 경우 전원을 재 연결해 주세요.
셋탑 전원 대기 상태가 되면 셋탑 리모컨을 이용해 전원을 켜주세요
2. 전원이 켜지지 않는다면 셋탑 제조사(통신사)에 문의하세요. 

셋탑 볼륨 조절
1. 셋탑 음량 조절은 셋탑 리모컨의 +, - 버튼을 눌러 셋탑 음량을 높이거나 낮추거나 할 수 있습니다.
2. 평상 시 TV 리모컨으로 음량을 조절할 경우 셋탑 음량은 중간 정도로 설정해 주세요.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