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동영상 가이드

현재위치

동영상 가이드 상세보기
제목2020년 TV 시청 중 입력모드가 자동으로 변경돼요
날짜 2020-07-28 조회수 218

동영상 자막

  1. TV 시청 중 입력신호가 변경되는 경우는 외부기기의 오류 신호로 인하여 발생합니다.
  2. 이벤트 로그 확인 방법
  3. 1. TV 리모컨의 홈 또는 메뉴 버튼을 눌러 설정 → 고객지원 → 고객지원 정보를 선택해 주세요.
  4. 2. 고객지원 정보 화면에서 리모컨의 방향버튼을 이용하여 다음 페이지로 넘겨주세요.
  5. 3. 이벤트 로그에 정보가 있을 경우 외부기기에 의하여 TV 가 동작된 경우입니다. 간헐적으로 발생한 날과 일치한다면 외부기기를 점검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6. 4. 고객지원 정보 하단에 이벤트 로그정보가 없을 경우 외부기기에 의한 오동작이 아니오니 TV 를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하시기 바랍니다.
  7. TV 초기화 방법
  8. 1. TV 리모컨의 홈 또는 메뉴 버튼을 눌러 설정 → 일반 → 초기화를 선택해주세요.
  9. 2. * 초기화 실행 시 네트워크 비밀번호가 삭제되오니 실행 전 비밀번호를 확인(메모)하시기 바랍니다.
  10. 3. PIN 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초기 PIN 번호는 0000 입니다.
  11. 4. 초기화를 진행하시려면 "초기화"를 선택해 주세요. 초기화가 진행됩니다.
  12. 5. 초기화가 완료되면 TV 전원이 자동으로 꺼졌다 다시 켜집니다.
  13. TV Anynet+(HDMI-CEC) 설정 해제 방법
  14. 1. TV 리모컨의 홈 버튼을 눌러 설정 → 일반 → 외부기기 관리에서 Anynet+(HDMI-CEC)를 선택하여 해제로 변경해 주세요.
  15.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16. 1. TV 리모컨에서 홈 또는 메뉴를 눌러 설정 → 고객지원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 지금 업데이트를 선택해 주세요.
  17. 2. 업데이트를 진행하는 동안 TV를 끄지 마세요. 업데이트가 완료되면 TV가 자동으로 꺼졌다 켜집니다.
    이때 화면 및 음향 설정은 모두 초기화될 수 있으니 미리 설정 값을 메모해 놓는 것이 좋습니다.
  18. 3. 최신 버전 발견 시 업데이트를 진행해 주세요.

동영상을 보시려면 재생버튼(▶)을 눌러 주십시오.

※ 본 동영상에는 네이버 나눔고딕 폰트가 적용되었습니다.

TV 시청 중 입력모드가 자동으로 변경돼요

TV 시청 중 입력 모드가 자동으로 변경되는 경우 TV 시청중 입력신호가 변경되는 경우는 외부기기의 오류 신호로 인하여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다음과 같이 해보세요.

  • 1. 이벤트 로그를 확인 하세요.
    : TV 리모컨의 홈 버튼 → 설정 → 고객지원 → '고객지원 정보'를 선택하세요.
    이벤트 로그 기능은 '2019년 모델부터 적용됩니다.
    이벤트 로그에 정보가 있을 경우 외부기기에 의하여 TV가 동작된 경우입니다.
    입력 모드가 자동으로 변경된 날과 로그 정보가 일치한다면 외부기기의 오류 신호로 인하여 발생된 것으로 외부기기를 점검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자동 음량 기능 설정 시 음량이 작아지지만 모든 채널을 비슷한 음량으로 시청할 수 있습니다.
  • 2. TV를 초기화해 주세요.
    : TV 리모컨의 홈 버튼 → 설정 → 일반 → '초기화'를 선택하세요
  • 3. Anynet+(HDMI-CEC)를 "끄기"로 설정해 주세요.
    : TV 리모컨의 홈 버튼 → 설정 → 일반 → 외부기기 관리 → Anynet+(HDMI-CEC) → "끄기"로 설정해 주세요.
  • 4. 최신 버전으로 TV 소프트웨어를 업데이트 해 주세요.
    : TV 리모컨의 홈 버튼 → 설정 → 고객지원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 '지금 업데이트'를 선택하세요.

TV 시청 중 입력모드가 자동으로 변경돼요, 20년 TV 시청 중 입력모드가 자동으로 변경돼요, 2020, 2020년TV 입력모드가 자동으로 변해요

TV 시청 중 입력신호가 변경되는 경우는 외부기기의 오류 신호로 인하여 발생합니다.

기타 서비스 이용방법

문제해결이 되지 않으셨다면 아래의 서비스를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 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

평가해 주신 의견은 보다 더 나은 컨텐츠 제공을 위한 개선자료로만 활용하겠습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습니까?

위의 내용은 전반적으로 얼마나 도움이 되셨습니까?

이 내용 공유하기

센터찾기

가까운 센터 위치를
안내해 드립니다.

센터 검색하기
검색

다운로드

제품에서 확인된
모델명을 입력해 주세요.

다운로드

예) NT940X5M-X78, NT940X5M, SM-G955XN, SM-G955

  • 불법 소프트웨어 근절, 불법복제 꼭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