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동영상 가이드

현재위치

동영상 가이드 상세보기
제목2020년 TV 화면에 그림자 또는 화면이 겹쳐 보여요(고스트, 잔상)
날짜 2020-07-28 조회수 257

동영상 자막

  1. TV 화면 전체가 흐리게 보이면서 그림자가 보이거나 겹쳐 보인다면 방송 신호 불량이거나 아날로그 채널을 사용중에 있습니다. 그외 축구공, 골프공등 특정 부분만 2~3중으로 겹쳐 보인다면 오토모션이 동작중입니다..
  2. 방송 신호 테스트 방법
  3. 1. TV 리모컨의 홈 또는 메뉴 버튼을 눌러 설정 → 고객지원 → 디바이스 케어 → 자가진단 → 신호정보를 선택하세요.
  4. 2. 안테나 신호가 4개 이하이거나 SNR 값이 20 이하인 경우에는 방송신호를 점검받아 보는 것이 좋습니다.
  5. 3. 신호 정보는 디지털 방송 채널에서만 사용 가능한 기능입니다.
  6. 안테나 케이블 확인 및 재연결
  7. 1. 안테나로 TV를 시청하고 계시다면 TV와 벽면 단자의 안테나 연결선을 완전히 분리하여 재연결 해주세요.
  8. 자동채널 설정 방법
  9. 1. TV 리모컨에서 홈 또는 메뉴를 눌러 설정 → 채널/방송 → 자동채널설정을 선택하세요.
  10. 2. 검색된 채널 수는 지역, 방송사, 주변 환경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11. 3. 만약, 채널 또는 자동채널설정이 비활성화 되어 있다면, 현재 외부기기(셋탑박스)를 사용중이오니 외부 입력을 'TV 방송'으로 변경해 주세요.
  12. 오토모션 해제 방법
  13. 1. TV 리모컨에서 홈 또는 메뉴버튼을 눌러 설정 → 화면 → 전문가 설정 → 동영상 최적화 설정을 선택해 동영상 최적화를 꺼짐으로 선택하세요.

동영상을 보시려면 재생버튼(▶)을 눌러 주십시오.

※ 본 동영상에는 네이버 나눔고딕 폰트가 적용되었습니다.

TV 화면에 그림자 또는 화면이 겹쳐 보여요

TV 화면 전체가 흐리게 보이면서 그림자가 보이거나 겹쳐 보인다면 방송 신호 불량일 수 있습니다. 그 외 축구공, 골프공등 특정 부분만 2~3중으로 겹쳐 보인다면 오토 모션이 동작중입니다.
TV 화면 전체가 흐리게 보이거나 사물이 겹쳐 보이는 경우 다음과 같이 해보세요.

  • 1. 안테나 케이블을 확인하시고 재연결 해주세요.
  • 2. 방송 신호에 문제가 없는지 확인해 주세요. (디지털 방송 채널만 가능)
    : TV 리모컨의 홈 버튼 → 설정 → 고객지원 → 디바이스 케어 → 자가진단 → '신호정보'를 선택해 주세요.
  • 3. 방송 채널을 재설정 해 주세요.
    : TV 리모컨의 홈 버튼 → 설정 → 채널/방송 → '자동채널 설정'을 선택해 주세요.
  • 4. 오토 모션 플러스가 동작하고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 TV 리모컨의 홈 버튼 → 설정 → 화면 → 전문가 설정 → 오토 모션 플러스 설정 → "꺼짐" 으로 선택

TV 화면에 그림자 또는 화면이 겹쳐 보여요, TV화면 잔상이 있어요, 2020년 TV 화면에 그림자가 생겨요, 2020, TV화면 고스트, TV화면 잔상현상

TV 화면 전체가 흐리게 보이면서 그림자가 보이거나 겹쳐 보인다면 방송 신호 불량이거나 아날로그 채널을 사용중에 있습니다. 그외 축구공, 골프공등 특정 부분만 2~3중으로 겹쳐 보인다면 오토모션이 동작중입니다.

기타 서비스 이용방법

문제해결이 되지 않으셨다면 아래의 서비스를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 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

평가해 주신 의견은 보다 더 나은 컨텐츠 제공을 위한 개선자료로만 활용하겠습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습니까?

위의 내용은 전반적으로 얼마나 도움이 되셨습니까?

이 내용 공유하기

센터찾기

가까운 센터 위치를
안내해 드립니다.

센터 검색하기
검색

다운로드

제품에서 확인된
모델명을 입력해 주세요.

다운로드

예) NT940X5M-X78, NT940X5M, SM-G955XN, SM-G955

  • 불법 소프트웨어 근절, 불법복제 꼭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