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동영상 가이드

현재위치

동영상 가이드 상세보기
제목2020년 TV 셋탑박스 사용시 화면이 흐리거나 선명하지 않아요
날짜 2020-07-28 조회수 274

동영상 자막

  1. 셋탑 사용시 화면이 흐릴 경우에는 셋탑의 해상도 설정이 저해상도로 설정되어 있거나 셋탑 네트워크의 이상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2. 화질 테스트 방법
  3. 1. TV 리모컨의 홈 또는 메뉴를 눌러 설정 → 고객 지원 → 디바이스 케어 → 자가진단 → 화질 테스트를 선택하세요.
  4. 2. 화질 테스트 화면에서 "확인" 버튼을 선택해 주세요. 테스트 사진이 곧 표시됩니다.
  5. 3. 테스트 화면이 정상적으로 나오면 "예"를 선택하세요
  6. 4. 진단 결과가 정상이라면 외부기기의 신호 또는 케이블 이상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외부기기를 점검하거나 연결 상태를 확인해 주세요.
  7. 5. 화질 테스트 화면이 정상적으로 나오지 않는다면 "아니요"를 선택하세요. 추가적인 테스트 화면이 나옵니다.
  8. 6. 추가로 보여지는 샘플 이미지에서도 동일 증상이라면 TV를 점검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9. 셋탑 이용시 HDMI 케이블 확인 및 재연결
  10. 1. 정품케이블 사용을 권장합니다. 인증된 HDMI 케이블을 사용하지 않으면 화면이 보이지 않거나 연결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11. 2. 셋탑박스와 TV를 연결하여 방송 시청 시 HDMI 등 외부입력 연결선이 정상적으로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12. 셋탑 해상도 설정방법
  13. 1. 셋탑 리모컨에서 "홈" 버튼을 눌러 셋탑 메뉴로 들어갑니다.
  14. 2. 상단메뉴에서 "MY"를 선택해주세요.
  15. 3. 하단으로 이동해 설정 → 화면/음향 설정을 선택해 주세요.
  16. 4. 사용하는 해상도에 맞게 설정해주세요. 해상도를 잘 모를 경우 "자동"으로 선택하세요.
    자세한 설정 방법은 각 통신사(셋탑)에 문의하세요.
  17. 셋탑 전원 확인 방법
  18. 1. 셋탑 전원 불빛이 없는 경우 전원을 재 연결해 주세요.
    셋탑 전원 대기 상태가 되면 셋탑 리모컨을 이용해 전원을 켜주세요

동영상을 보시려면 재생버튼(▶)을 눌러 주십시오.

※ 본 동영상에는 네이버 나눔고딕 폰트가 적용되었습니다.

셋탑박스 사용시 화면이 흐리거나 선명하지 않아요

셋탑 박스를 연결하여 TV 시청 시 화면이 흐리게 보이는 경우에는 셋탑 박스의 해상도 설정이 저해상도로 설정되어 있거나 셋탑에 연결된 네트워크(인터넷)의 이상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TV 화면이 흐리거나 선명하게 보이지 않는 경우 다음과 같이 해보세요.

  • 1. 화질 테스트를 통해 TV에 이상이 없는지 확인하세요.
    : TV 리모컨의 홈 버튼 → 설정 → 고객지원 → 디바이스 케어 → 자가진단 → '화질 테스트'를 선택하세요.
  • 2. HDMI 케이블 연결을 확인하시고 재연결 해주세요.
    ※ 인증된 정품 HDMI 케이블 사용을 권장합니다.
  • 3. 셋탑박스의 해상도 설정에서 권장해상도로 변경해주세요.
    : 셋탑 리모컨의 홈 버튼 → My → 설정 → 화면/음향 설정 → '화면 해상도' 를 권장 해상도로 설정해주세요.
    ※ 자세한 설정 방법은 각 통신사(셋탑)에 문의하세요.
  • 4. 셋탑박스의 전원이 켜져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 5. 공유기(AP) 전원을 확인해 주세요.

TV 셋탑박스 사용시 화면이 흐려요, TV 셋탑박스 사용시 화면이 선명하지 않아요, 2020, 2020년 TV 셋탑박스 연결시 화면이 흐림, TV 셋탑박스 사용시 화면이 선명하지않아요, 2020년TV

셋탑 사용시 화면이 흐릴 경우에는 셋탑의 해상도 설정이 저해상도로 설정되어 있거나 셋탑 네트워크의 이상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기타 서비스 이용방법

문제해결이 되지 않으셨다면 아래의 서비스를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 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

평가해 주신 의견은 보다 더 나은 컨텐츠 제공을 위한 개선자료로만 활용하겠습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습니까?

위의 내용은 전반적으로 얼마나 도움이 되셨습니까?

이 내용 공유하기

센터찾기

가까운 센터 위치를
안내해 드립니다.

센터 검색하기
검색

다운로드

제품에서 확인된
모델명을 입력해 주세요.

다운로드

예) NT940X5M-X78, NT940X5M, SM-G955XN, SM-G955

  • 불법 소프트웨어 근절, 불법복제 꼭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