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 특정 채널에 음성만 안 나와요 (2020년 TV제품)

  • 날짜 2020-07-28
  • 조회수 1,657

 TV 시청 중 특정 채널에서 음성만 안나온다면 방송 신호 이상, 유선사(관리) 이상, 신호를 전달해 주는 케이블의 이상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방송 신호 테스트 방법
1. TV 리모컨의 홈 또는 메뉴 버튼을 눌러 설정 → 고객지원 → 디바이스 케어 → 자가진단 → 신호정보를 선택하세요.
2. 안테나 신호가 4개 이하이거나 SNR 값이 20 이하인 경우에는 방송신호를 점검받아 보는 것이 좋습니다.
3. 신호 정보는 디지털 방송 채널에서만 사용 가능한 기능입니다.

 안테나 케이블 확인 및 재연결
1. 안테나로 TV를 시청하고 계시다면 TV와 벽면 단자의 안테나 연결선을 완전히 분리하여 재연결 해주세요.

 자동채널 설정 방법
1. TV 리모컨에서 홈 또는 메뉴를 눌러 설정 → 채널/방송 → 자동채널설정을 선택하세요.
2. 검색된 채널 수는 지역, 방송사, 주변 환경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3. 만약, 채널 또는 자동채널설정이 비활성화 되어 있다면, 현재 외부기기(셋탑박스)를 사용중이오니 외부 입력을 'TV 방송'으로 변경해 주세요.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1. TV 리모컨에서 홈 또는 메뉴를 눌러 설정 → 고객지원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 지금 업데이트를 선택해 주세요.
2. 업데이트를 진행하는 동안 TV를 끄지 마세요. 업데이트가 완료되면 TV가 자동으로 꺼졌다 켜집니다.
이때 화면 및 음향 설정은 모두 초기화될 수 있으니 미리 설정 값을 메모해 놓는 것이 좋습니다.
3. 최신 버전 발견 시 업데이트를 진행해 주세요.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