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동영상 가이드

현재위치

동영상 가이드 상세보기
제목2020년 TV 특정 채널에 음성만 안 나와요
날짜 2020-07-28 조회수 105

동영상 자막

  1. TV 시청 중 특정 채널에서 음성만 안나온다면 방송 신호 이상, 유선사(관리) 이상, 신호를 전달해 주는 케이블의 이상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2. 방송 신호 테스트 방법
  3. 1. TV 리모컨의 홈 또는 메뉴 버튼을 눌러 설정 → 고객지원 → 디바이스 케어 → 자가진단 → 신호정보를 선택하세요.
  4. 2. 안테나 신호가 4개 이하이거나 SNR 값이 20 이하인 경우에는 방송신호를 점검받아 보는 것이 좋습니다.
  5. 3. 신호 정보는 디지털 방송 채널에서만 사용 가능한 기능입니다.
  6. 안테나 케이블 확인 및 재연결
  7. 1. 안테나로 TV를 시청하고 계시다면 TV와 벽면 단자의 안테나 연결선을 완전히 분리하여 재연결 해주세요.
  8. 자동채널 설정 방법
  9. 1. TV 리모컨에서 홈 또는 메뉴를 눌러 설정 → 채널/방송 → 자동채널설정을 선택하세요.
  10. 2. 검색된 채널 수는 지역, 방송사, 주변 환경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11. 3. 만약, 채널 또는 자동채널설정이 비활성화 되어 있다면, 현재 외부기기(셋탑박스)를 사용중이오니 외부 입력을 'TV 방송'으로 변경해 주세요.
  12.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13. 1. TV 리모컨에서 홈 또는 메뉴를 눌러 설정 → 고객지원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 지금 업데이트를 선택해 주세요.
  14. 2. 업데이트를 진행하는 동안 TV를 끄지 마세요. 업데이트가 완료되면 TV가 자동으로 꺼졌다 켜집니다.
    이때 화면 및 음향 설정은 모두 초기화될 수 있으니 미리 설정 값을 메모해 놓는 것이 좋습니다.
  15. 3. 최신 버전 발견 시 업데이트를 진행해 주세요.

동영상을 보시려면 재생버튼(▶)을 눌러 주십시오.

※ 본 동영상에는 네이버 나눔고딕 폰트가 적용되었습니다.

TV 특정 채널에 음성만 안 나와요

TV 시청 중 특정 채널에서 음성만 안 나온다면 방송신호 이상이 있거나 신호를 전달해 주는 케이블의 이상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특정 채널에서 음성이 안 나오는 경우 다음과 같이 해보세요.

  • 1. 방송 신호에 문제가 없는지 확인해 주세요. (디지털 방송 채널만 가능)
    : TV 리모컨의 홈 버튼 → 설정 → 고객지원 → 디바이스 케어 → 자가진단 → '신호정보'를 선택하세요.
  • 2. 안테나 케이블을 확인하시고 재연결 해주세요.
  • 3. 방송 채널을 재설정 해 주세요.
    : TV 리모컨의 홈 버튼 → 설정 → 채널/방송 → '자동채널 설정'를 선택하세요
  • 4. 최신 버전으로 TV 소프트웨어를 업데이트 해주세요
    : TV 리모컨의 홈 버튼 → 설정 → 고객지원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 '지금 업데이트'를 선택하세요.

TV 특정 채널에 음성만 안 나와요, 20년 TV특정 채널에 음성만 안 나와요, 특정채널만 음성 안나옴, 특정 채널 음성이 안나와요, 2020

TV 시청 중 특정 채널에서 음성만 안나온다면 방송 신호 이상, 유선사(관리) 이상, 신호를 전달해 주는 케이블의 이상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기타 서비스 이용방법

문제해결이 되지 않으셨다면 아래의 서비스를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 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

평가해 주신 의견은 보다 더 나은 컨텐츠 제공을 위한 개선자료로만 활용하겠습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습니까?

위의 내용은 전반적으로 얼마나 도움이 되셨습니까?

이 내용 공유하기

센터찾기

가까운 센터 위치를
안내해 드립니다.

센터 검색하기
검색

다운로드

제품에서 확인된
모델명을 입력해 주세요.

다운로드

예) NT940X5M-X78, NT940X5M, SM-G955XN, SM-G955

  • 불법 소프트웨어 근절, 불법복제 꼭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