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 HDMI 케이블로 TV와 PC/노트북 연결이 안 돼요

  • 날짜 2024-01-05
  • 조회수 133,049
41

TV와 PC/노트북을 HDMI 케이블로 연결하는 방법
   HDMI 케이블로 PC를 연결할 때 화면이 나오지 않는다면 HDMI 케이블 이상 또는 PC 설정에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HDMI 케이블 재연결
  PC와 TV를 연결하여 사용 시 HDMI 케이블이 정상적으로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PC 연결하는 방법
1.    TV와 PC 연결을 위해서는 HDMI 케이블이 필요합니다.
2.  정품 케이블 사용을 권장합니다. 인증된 HDMI 케이블을 사용하지 않으면 화면이 보이지 않거나 연결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3. HDMI 케이블을 PC와 TV에 연결해 주세요. 
4.   TV 리모컨의 홈 버튼을 눌러 외부입력에서 PC를 선택해 연결해 주세요. 

 해상도 조절 방법
1. 윈도우 화면에서 마우스 우측 버튼을 클릭하세요. 디스플레이 설정을 선택합니다. 
2. 해상도에서 권장 해상도 (1920*1080)를 선택합니다.
3. 변경한 설정 유지를 선택하면 PC 해상도 조절이 완료됩니다.

주파수 설정 방법
1. 고급 디스플레이 설정을 선택합니다.
2. 어댑터 속성을 표시를 선택합니다.
3. 모든 모드 표시를 선택합니다.
4. 최적 주파수를 선택합니다.
5. 확인 버튼을 선택하면, PC 설정이 완료됩니다.

 만약 PC 화면이 TV 화면을 벗어나 보여진다면  외부입력 편집을 PC로 설정해 주시고 화면크기를 화면맞춤 켜기로 설정해 주세요.

 화면 크기 조절하는 방법
1. TV 리모컨의 홈 또는 메뉴버튼을 눌러 설정 → 화면 → 화면 크기 설정 → 화면 맞춤을 켜짐으로 선택해 주세요.
2. 화면 맞춤 설정 시 영상을 화면에 맞게 확대하거나 축소해 화면을 조절합니다.

 ※ PC에서 화면 신호를 전달받는 TV HDMI 단자는 HDMI 입력 (HDMI IN) 표기가 되어 있으며, PC는 HDMI 출력 (HDMI OUT) 단자에 연결해 주시기 바랍니다.
 ※ PC = 컴퓨터 



삼성 노트북 단축키로 TV 화면 전환하기


※ 노트북에서  해상도 조절이나 주파수 설정, 화면 크기 조절까지 하였으나 노트북의 화면이 뜨지 않는다면

삼성 노트북인 경우 노트북과 TV를 HDMI로 연결한 상태에서 키보드 왼쪽 하단의 FN 키를 누른 상태에서 F4 키를 한번씩 눌러 화면 전환(TV ↔ 노트북 화면)을 시도해 주세요.


화면 전환 시 노트북 화면이 TV에 나온다면 정상적으로 전환된 상태입니다.


만일 위 방법으로도 해결이 되지 않는다면 노트북 제조사를 통해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FN키를 누른 상태에서 F4 선택



연결된 기기의 TV/외부입력에서 연결 기기를 선택하는 방법 

※  아래 설명이 보이지 않는다면 PC인 경우 키보드 ' F5 '버튼(새로고침)을 1번 누르고 진행, 모바일인 경우 '새로고침'을 진행해 주세요.

연결된 기기의 TV/외부입력에서 연결 기기 선택하는 방법  을 안내 원하신다면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1. TV 리모컨의 '홈 버튼'을 눌러주세요.
1. TV 리모컨의 '홈 버튼'을 눌러주세요

2. TV 리모컨 방향 버튼을 왼쪽(←) 방향으로 눌러 ① 연결된 기기 → ② HDMI(연결 기기)를 선택해 주세요.
2. TV 리모컨 방향 버튼을 왼쪽(←) 방향으로 눌러 ① 연결된 기기 → ② HDMI(연결 기기)를 선택해 주세요.



TV/외부입력에서 연결 기기를 선택했으나 화면이 안 나오는 경우

TV/외부입력에서 연결 기기를 선택했으나 화면이 안 나오는 경우 조치 안내를 원하신다면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1. TV 리모컨 방향 버튼을 아래 (↓) 방향으로 눌러 "편집"을 선택해 주세요.
1. TV 리모컨 방향 버튼을 아래 (↓) 방향으로 눌러 "편집"을 선택해 주세요.

2. '장치 유형 편집' 화면이 뜨면 "연결 기기 (PC인 경우 'PC' 선택)"를 선택해 주세요.
2. '장치 유형 편집' 화면이 뜨면 "연결 기기 (PC인 경우 PC 선택)"를 선택해 주세요.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