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휴대폰 침수 시 응급 조치 방법이 궁금해요.

  • 날짜 2022-12-01
  • 조회수 286,458


방수가 안되는 제품 응급 조치 안내   

깨끗함 물에 젖거나 빠진 경우

  • 신속하게 배터리, USIM, SD카드 등을 제품에서 분리해 주세요.

  (배터리와 일체형 휴대폰인 경우 전원을 꺼 주세요.)

  • 마른 수건으로 물기를 제거한 후 서비스센터로 방문해 주세요.
  • 신속한 서비스센터 방문이 어려울 경우 통풍이 잘되고 빛이 강하지 않는 곳에서 시원한 바람으로 제품을 건조해 주십시오.
  • 건조한 후라도 휴대폰 내부의 물기나 습기가 남아 있을 수 있으므로 전원을 켜지 않도록 주의가 필요합니다.

바닷물, 찌개 등에 젖거나 빠진 경우

  • 신속하게 배터리를 제품에서 분리해 주세요.

  (배터리와 일체형 휴대폰인 경우 전원을 꺼 주세요.)

  • 휴대폰을 깨끗한 물에 1~3분 정도 담근 후 흐르는 물에 헹궈 휴대폰의 이물이나, 염분을 제거해 주세요.
  • 신속한 서비스센터 방문이 어려울 경우 통풍이 잘되고, 빛이 강하지 않는 곳에서 시원한 바람으로 휴대폰을 건조해 주세요.
  • 건조한 후라도 휴대폰 내부의 물기나 습기가 남아있을 수 있으므로 전원을 켜지 않도록 주의가 필요합니다.
  • 바닷물이나 탄산음료, 찌개 등에 침수 시 메인보드의 부식이 빠르게 진행되오니 신속한 점검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건조 시 주의사항 

  • 헤어드라이기를 이용한 열 건조 등은 추가손상을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 자체 건조 후 전원을 켜지 않도록 해 주세요. 추가적인 하드웨어나, 데이터 손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방수 기능이 있는 제품 응급 조치 안내

깨끗한 물에 젖거나 빠진 경우

  • 제품이 깨끗한 물에 젖은 경우 부드럽고 깨끗한 천으로 닦아 완전히 말려주십시오.
  • 깨끗한 물이 아닌 다른 액체에 닿은 경우에는 즉시 깨끗한 물로 씻어낸 후 부드럽고 깨끗한 천으로 닦아 완전히 말려주십시오.
  • 깨끗한 물로 씻어내거나 말리지 않으면 제품의 성능이나 외형에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만일, 1.5m 이상의 깊이에서 30분 이상 물에 잠겨 있었다면 방수 범위를 벗어났을 수 있으므로 가까운 서비스센터에 방문하여 방수 기능 진단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사용 시 주의사항  

  • 배터리 교체할 때 주의사항 : 물기가 묻은 상태로 배터리 커버를 탈착하면 물이 유입될 수 있기 때문에 물기가 있는 상태에서 배터리를 교체하지 마세요. (배터리 탈착형에 한함)
  • 뜨거운 물/얼음물 방수 : 뜨거운 물이나 얼음물에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음료/주류/커피 방수 : 상온 상태의 음료는 휴대폰에 쏟은 경우 바로 물로 씻으면 문제가 없으나, 뜨겁거나 끈적한 액체 등을 쏟았을 경우 하자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이점 유의하세요.
  • 바닷물 방수 : 염분이 있는 물이나 이온수, 비눗물 등에 제품이 닿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 침수 후 통화 기능 : 제품이 물에 잠겨 있거나, 마이크 또는 스피커가 젖어 있으면 원활한 통화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마른 천으로 닦거나 제품을 말려서 사용하세요.
    침수 후 통화 소리가 이상할 경우, 스피커를 아래로 향하게 하고 살짝 흔들어 물기를 떨어내어 사용해 주세요.
  • 기타 주의사항 : 배터리 커버, 커넥터 커버 안쪽 고무 패킹은 방수/방진 기능을 하는 중요 부품이므로 훼손되지 않도록 유의해야 하며, 체결 불량으로 인한 침수, 부식, 침수지 변색의 경우 고객 과실로 유상 수리됩니다. (배터리 탈착형에 한함)
  • 방수 기능은 생활방수이기 때문에 방수 조건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어린아이나 애완동물이 물고, 빨 경우 방수 기능이 되지 않습니다.
  • 물속에서 사용하는 경우 터치 등 일부 기능이 동작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사용상 부주의로 제품의 침수가 발생한 경우 무상수리를 받을 수 없으므로 주의 부탁드립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