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웹사이트에서 글자가 입력되지 않거나 동영상이 재생되지 않는 등 비정상적인 현상이 발생해요.

  • 날짜 2018-10-12
  • 조회수 25,346

해당 증상들은 웹사이트 스크립트 오류, 인터넷 버전 호환성 증상으로 개별 웹사이트의 수정이 필요하나 일부 웹사이트에서 증상이 개선되지 않아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아래의 방법들을 이용하여 증상을 해결해 보세요.


방법 1] 호환성 보기 설정하기

  • 1. [도구]에서 [호환성 보기 설정]을 선택하세요.

    인터넷 익스플로러 상단에 메뉴에서 도구(T)메뉴 선택 화면


  • 2. 증상이 발생하는 웹사이트를 추가하세요.

    호환성 보기 설정창에서 중간에 문제가 발생하는 웹사이트 주소가 입력된 상태에서 오른쪽의 추가 버튼 선택 화면


방법 2] 소프트웨어 렌더링 사용으로 설정하기

  • 1. [도구]에서 [인터넷 옵션]을 선택하세요.

    맨 상단의 도구(T)를 눌러 맨 하단의 인터넷 옵션을 선택하는 화면


  • 2. [고급] 탭에서 [GPU 렌더링 대신 소프트웨어 렌더링 사용]을 선택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하세요.

    오른쪽 끝의 고급탭 선택 후 가속 그래픽항목의 GPU 랜더링 대신 소프트웨어 랜더링 사용을 체크하는 화면


방법 3] 인터넷 옵션 원래대로 설정하기

  • 1. [도구]에서 [인터넷 옵션]을 선택하세요.

    맨 상단의 도구(T)를 눌러 맨 하단의 인터넷 옵션을 선택하는 화면


  • 2. [고급] 탭에서 [원래대로]를 선택하세요.

    ※ 해당 기능은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모든 설정이 원래대로 초기화되며, 개인 설정 삭제 체크 후 진행하면 열어본 페이지 목록, 기존 저장했던 암호 등 모두 삭제되는 점 유의하여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오른쪽 끝의 고급탭 선택 후 맨 하단의 원래대로(S) 버튼을 선택하는 화면

    초기화 되는 항목 확인후 다시설정 버튼 선택하는 화면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