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삼성월렛 교통카드 추가 및 충전 방법이 궁금해요.

  • 날짜 2022-09-23
  • 조회수 643,081


교통 카드 추가 방법  

삼성월렛으로 버스, 택시, 지하철 등의 대중교통을 보다 편리하고 간단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삼성월렛 앱 내에서 티머니 또는 모바일이즐(구 캐시비) 교통카드 발급하여 후불 또는 선불로 충전 사용이 가능합니다.

• 실물 플라스틱 카드와 삼성월렛 교통카드 서비스는 별도로 제공되므로 등록한 신용카드/체크카드에 교통카드 기능이 있어도 삼성월렛 교통카드로 사용이 불가합니다.

• eSIM 단독 사용 시 교통 카드 : 삼성월렛 가입후 사용 가능하며, 안드로이드 12 OS 이상 기기에서 모바일이즐 서비스만 사용 가능합니다. (티머니 사용 불가)

• 교통사업자 정책에 의해 휴대전화 통신사와 USIM 개통 통신사가 동일해야 사용가능합니다.

예) SKT 휴대전화에 KT USIM 장착 시 사용 불가.

• MVNO (알뜰폰)에서는 사용이 불가합니다.

 (일부 사용 알뜰폰 사용 가능하나, 자세한 사항은 교통사업자에 문의가 필요합니다.)

• 자급제폰에서도 교통 카드 사용이 가능하나, 금융형 USIM에서만 사용 가능합니다.


삼성월렛 교통카드 추가 방법

삼성월렛 > 전체 > 교통카드 추가 > 카드 종류 선택 > 후불선불 선택 > 카드 선택 > 지문 또는 비밀번호 인증 > 완료

삼성월렛

① 삼성월렛

전체

② 전체

교통카드 추가

③ 교통카드 추가  

카드 종류 선택

④ 카드 종류 선택



후불선불 선택

⑤  후불선불 선택

카드 선택

⑥ 카드 선택

지문 또는 비밀번호 인증

⑦ 지문 또는 비밀번호 인증

​ 

완료

 ⑧ 완료

 

※ HCE 교통카드(eSIM 단독 개통 시 교통카드 사용 관련) 

HCE 교통카드는 USIM에 저장되는 기존 교통카드와 다르게 삼성월렛 앱에 교통카드 정보를 저장합니다.

  

• 안드로이드 12 OS 이상 버전의 기기에서 모바일이즐을 통한 사용이 가능하며, 티머니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 eSIM 단독 개통해서 사용할 경우에도 교통카드 앱 내에 자동 저장되어 HCE 교통카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USIM 단독 사용 또는 USIM, eSIM 모두 사용 시, 교통카드 발급 과정에서 모바일이즐을 선택하고 '앱 내에 저장' 또는 USIM에 저장' 중 '앱 내에 저장'을 선택하는 경우 HCE 교통카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HCE 교통카드 사용 시 LTE, WI-Fi 등 데이터 연결이 필요합니다. 데이터 연결이 안된 경우에도 최대 4회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교통카드 충전 방법  

후불 교통카드는 별도의 충전이 필요없이 사용된 만큼 결제됩니다.

선불 교통카드는 아래와 같이 충전 후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선불 교통카드 충전 방법 

삼성월렛 > 전체 > 교통카드 > 충전 > 충전 금액 > 지문 또는 비밀번호로 결제

삼성월렛  앱 실행 > 메뉴

① 삼성월렛 앱 실행 

전체

② 전체

교통카드

③ 교통카드

충전

④ 충전


충전 금액

⑤  충전 금액 입력

​ 

지문 또는 비밀번호로 결제

⑥ 지문 또는 비밀번호로 결제

 교통카드 미지원 제품 및 오류 해결 방법 안내

• 교통사업자인 티머니 및 모바일이즐에서 인증하지 않은 휴대전화인 경우, 삼성월렛에서 교통카드라는 메뉴가 생성되지 않습니다.

   사용하시는 휴대전화의 교통사업자 인증을 위해서는 티머니 또는 모바일이즐 고객센터로 문의해주세요.

• 사용하시는 USIM이 모바일 교통카드를 지원하고 휴대전화의 NFC가 켜짐 모드로 되어 있어야 교통카드 사용이 가능합니다.

• 결제 시 플라스틱 교통 카드와 같이 터치하시면 두 장의 카드로 인식 될 수 있습니다.

• 휴대전화 화면이 꺼진 상태에서도 모바일 교통카드 결제가 가능하나, 결제모드에서는 인식되지 않으니 사용에 유의 바랍니다.

• 버스 및 지하철에 설치된 카드 휴대전화기에 스마트폰을 갖다 대면 스마트폰에 등록한 교통 카드로 결재됩니다.

USIM의 통신사와 스마트폰 통신사가 동일해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티머니 고객센터 : 1644-0088
  • 모바일이즐(캐시비)고객센터 : 1644-0006


※ 위 내용으로도 궁금증 또는 불편이 해결되지 않으면 콜센터(1588-3366)를 통해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