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삼성으로부터 광고 푸시를 받지 않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 날짜 2022-06-30
  • 조회수 4,757

마케팅 정보 수신 동의를 철회 하시는 경우 더 이상 삼성 광고 푸시가 발송 되지 않습니다. 더 이상 삼성 광고 푸시를 받지 않기를 원하시는 경우 아래의 방법으로 마케팅 정보 수신 동의를 철회하시기 바랍니다. 전화나 웹상으로 철회하는 방법 및 자주 묻는 질문은 아래에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동의 철회 방법

삼성계정 마케팅 수신 동의를 해제 하거나 기기 애플리케이션 설정에서 마케팅 알림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삼성계정 마케팅 수신 동의 철회

※ 삼성계정 마케팅 수신 동의 철회 후 시스템에 반영 되는 데에 시간이 소요될 수 있으며 시스템 반영이 완료되기 전까지 광고 푸시가 전송될 수 도 있습니다.  

 • 1단계 : ‘설정’을 선택하세요

• 2단계 : ‘계정 및 백업’을 선택하세요

• 3단계 : ‘계정 관리’를 선택하세요

• 4단계 : 삼성계정 선택 후 ‘내 프로필’을 선택하세요

• 5단계 : ‘프로필 정보’를 선택하세요

• 6단계 : ‘특별한 제안과 뉴스레터 받기’를 비활성화 하세요


'설정’을 선택하세요

① 설정 

 ‘계정 및 백업’을 선택하세요

② 계정 및 백업 

 ‘계정 관리’를 선택하세요

③ 계정 관리

삼성계정 선택 후 ‘내 프로필’을 선택하세요

④ 삼성계정 > 내 프로필

 ‘프로필 정보’를 선택하세요

 ⑤ 프로필 정보

 
‘특별한 제안과 뉴스레터 받기’를 비활성화 하세요

⑥ 특별한 제안과 뉴스레터 받기 > OFF 


 마케팅 알림 설정 해제

 ※ 동일한 삼성계정에 여러 기기가 연결된 경우 광고 푸시 알림을 수신하지 않기를 원하는 기기에서 각각 마케팅 알림 수신 해제 설정을 하시기 바랍니다.

※ 초기화 하거나 기기를 변경한 경우 마케팅 알림 수신 해제 설정은 활성화 상태로 다시 초기화 됩니다.


 • 1단계 : ‘설정’을 선택하세요

• 2단계 : ‘애플리케이션’을 선택하세요 

• 3단계 : Samsung Push Service 앱을 선택하세요 

• 4단계 : ‘알림’을 선택하세요 

• 5단계 : ‘알림 카테고리’를 선택하세요 

• 6단계 : ‘마케팅’을 비활성화 하세요


설정’을 선택하세요

① 설정  

애플리케이션’을 선택하세요

② 애플리케이션 

Samsung Push Service 앱을 선택하세요

 ③ Samsung Push Service 

알림을 선택하세요

④ 알림 

알림 카테고리’를 선택하세요

  ⑤  알림 카테고리


마케팅’을 비활성화 하세요

 ⑥ 마케팅 > OFF 


 [자주 묻는 질문]

 Q : 푸시 메시지의 하단에 표기된 수신 거부 경로를 따라가기가 어렵습니다. 전화나 웹상으로는 동의 철회가 안됩니까?

A : 삼성계정 마케팅 수신거부 고객센터 080-717-3366로 문의 주십시오. 도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콜 센터 운영시간 : 평일 09:00 ~ 18:00, 주말/공휴일 제외)

또한, 삼성계정 사이트에서 아래와 같이 마케팅 정보 수신 동의를 철회 하실 수 있습니다. https://account.samsung.com 접속>삼성계정 로그인>[프로필]> 페이지 하단의 '삼성의 특별한 제안과 뉴스레터를 받습니다.

Q : 마케팅 정보 수신 동의를 철회하면, 현재 이용하고 있는 삼성의 다른 서비스 앱에서도 알림이 안 오는 것입니까?

A : 삼성계정 마케팅 정보 수신을 철회 하는 경우에는 삼성 광고 푸시만 받지 않게 됩니다. 만약 고객님의 기기에 설치 된 다른 앱에서 푸시 알림 수신 동의를 하셨다면, 삼성 계정 마케팅 정보 수신 동의 철회와는 무관하게 해당 앱의 알림을 푸시로 받으실 수 있습니다. 만약 해당 앱에서의 알림을 원하지 않으시는 경우, 해당 앱에서 마케팅 수신 동의를 철회하시거나 기기 애플리케이션 설정에서 마케팅 푸시 알림 수신 해제를 설정해 주세요.


Q : 특정 시간대에는 푸시 메시지를 받고 싶지 않은데 방해 금지 시간 설정을 할 수 있나요?

A : 정보통신망법에 따라 오후 9시부터 다음날 오전 8시까지는 푸시 메시지를 수신하지 않으시게 됩니다. 이 외의 시간대에 임의로 개별 설정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Q : 삼성 계정에서 탈퇴하면 더 이상 푸시를 받지 않나요? 삼성 계정 탈퇴는 어떻게 하나요?

A : 삼성계정에 탈퇴 하시게 되면 더 이상 푸시를 받지 않게 됩니다. 단, 회원 탈퇴를 하시게 되면 삼성 계정으로 가입된 모든 삼성 서비스에서 일괄 탈퇴되며, 이에 따라 각 서비스 이용 내역, 콘텐츠 다운로드 / 구매 내역 등도 모두 삭제됩니다. 삼성 계정으로 이용 중이셨던 삼성 서비스는 삼성 계정 홈페이지의 '서비스' 메뉴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삼성 계정 회원 탈퇴는 삼성 계정 홈페이지(https://account.samsung.com)에 로그인하신 후, [프로필]>[프로필 관리] 페이지 하단의 '계정 탈퇴'를 선택하시면 가능하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