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SmartSwitch 사용시 유의점

  • 날짜 2022-06-30
  • 조회수 4,131

SmartSwitch를 통한 전송 방법에는 유선/무선 방법이 있습니다. 두가지 방법 모두 전송 항목은 동일합니다.


전송 전에 이전 기기와 새 기기의 기기 SW버전 최신 업데이트 및 SmartSwitch앱을 최신으로 사용하기를 권장합니다.


이는 SmartSwitch앱을 통해서만 데이터 전송이 진행되는 것이 아니라 각 앱 들과의 약속된 방법을 통해 지원되고 있기 때문에 최신의 버전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데이터 전송 시 자주 묻는 질문

 Q. 구글 계정과 삼성 계정을 비롯한 각 앱의 계정 정보가 전송되나요?

 A. 구글 계정과 삼성 계정의 경우 ID/Password 정보까지 전송 되어 자동 로그인까지 진행됩니다. 단 이전기기에서 잠금 화면을 설정 한지 24시간 이상 지난 고객만이 인증을 통해 전송됩니다.
한국의 경우 T계정 연동 서비스도 지원되고 있습니다. 그 외 앱의 로그인 ID/Password는 지원되지 않습니다.

Q. 연락처 전송이 완료되었지만 수신 기기에서 확인 시에 연락처 개수가 맞지 않습니다. 왜 그런가요?

 A. 기기 내 연락처 앱의 중복 연락처 통합 컨셉에 따라 동일 연락처로 판단되는 경우 여러 개의 연락처가 하나로 통합되어 표시될 수 있습니다.

Q. SmartSwitch로 데이터 이동 후, 앱이 정상적으로 설치되지 않은 채 홈 화면에 grey icon으로 남아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어떻게 해야하나요?

 A. SmartSwitch가 종료된 이후에도 백그라운드로 계속 설치가 진행됩니다. 노티바에서 앱이 설치 중인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만약 설치 중이 아니라면 SmartSwitch를 다시 한번 실행 한 후 기기 재부팅을 한 후 확인 해보시길 바랍니다.
그럼에도 지속적으로 grey icon이 남아 있는 경우 Smart Switch 앱 삭제 후 재부팅을 해주시길 바랍니다.

Q. 사진 전송 후 수신 기기에서 확인 시에 사진 정렬이 안되어 있습니다. 왜 그런가요?

A. 사진을 보여주는 앱에 따라 정렬 규칙이 다를 수 있습니다. SmartSwitch는 삼성 갤러리 앱에서 보여주는 정렬 방법을 기준으로 전송된 사진을 정렬하고 있습니다. 삼성 갤러리 앱에서 확인 부탁드립니다.

Q. 삼성계정 , 구글계정을 통해 데이터 동기화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동기화된 데이터도 전송 되나요?

A. 일정 , 사진 , 동영상 등의 데이터에 대해서 동기화된 데이터는 전송하지 않습니다.

 Q. 기기 간 무선 연결이 잘 안되나요?

 A. 기존 기기와 신규 기기를 무선 연결시 근처에 두고 전송이 다 될때까지 근거리를 유지 부탁드립니다. 전송이 완료될 때까지 wifi는 끄지 말아 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