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폰 기기에서 SmartSwitch 사용시 유의점

  • 날짜 2022-06-30
  • 조회수 3,331

iOS에서 데이터 가져오는 방법에 무선과 유선 연결 방법이 있습니다.


iOS에서 무선 연결을 통한 데이터 가져오기는 iCloud 서버에 있는 데이터를 가져오는 동작입니다. 반면에 유선 연결의 경우 아이폰에 직접적인 연결을 통해 데이터 가져오는 방법으로 차이가 있습니다.


원하는 데이터에 대해서 확인 후 선택 바랍니다. 모든 데이터를 가져오기 위해서는 유선 연결 방식 이후 무선 연결 가져오기도 같이 진행하기를 권장합니다.


 Q. 아이폰과 갤럭시는 OS가 다릅니다. 다른 OS에서 어떤 데이터를 가져 올 수 있나요?

 A. iOS 기기로부터 iCloud(www.icloud.com)로 동기화중인 데이터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 OTG를 통한 아이폰 데이터 전송 : 연락처, 일정, 메세지, 메모, 사진, 동영상(DRM free 컨텐츠만), 음악(DRM free 컨텐츠만), 음성메모, 알람, 통화 기록, 북마크, WIFI, 문서, 앱 목록 추천

 Q. 무선 연결 시 ICloud ID/Password를 통해 로그인 중입니다. iCloud에 로그인하려면 Apple ID에 대한 2단계 확인을 끄라고 합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2단계 확인을 끄는 방법 - https://support.apple.com/ko-kr/HT204152#turnoff 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Q. 유선 연결 시 iOS 단말에서 유선으로 데이터 복원 시 비밀번호를 입력하라고 합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iOS 단말 백업 시 암호화하도록 설정되어 있습니다. 데이터를 전송하려면 iTunes에서 설정한 암호를 입력하여 암호화를 끄고 진행해주세요.
       (비밀번호를 잊어 버렸나요? - https://support.apple.com/ko-kr/HT205220#help)

 Q. iOS단말에서 유선으로 데이터 복원 시 전송되지 않은 항목이 있습니다. 왜 그런가요?

 A. • 메모 : 아이폰에서 노트 항목 복원 시 이미지가 포함된 노트의 경우, 일부 갤럭시 노트 앱으로 복원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iOS 디바이스로부터 노트 항목 복원 시 동영상이 포함된 노트의 경우, 해당 동영상은 별도의 파일로 저장됩니다.
 
       • 음성 메모 : '설정 > Apple ID > iCloud > 음성 메모' 설정값이 On 인 경우 유선으로 음성 메모 데이터가 전송되지 않습니다. 해당 설정값을 Off 로 변경하신 후 다시 전송하시면 됩니다.
 
      • 사진 : '설정 > Apple ID > iCloud > 사진 > iPhone 저장 공간 최적화' 옵션이 선택되어 있는 경우 유선으로 일부 사진 데이터가 전송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해당 옵션을 '다운로드 및 원본 유지' 로 변경 후 사진 앱에서 사진 원본을 모두 다운로드 한 것을 확인 후에 다시 전송하시면 됩니다.

      • 음악 : iCloud 에는 음악이 백업되지 않습니다. 이에 무선 방식으로는 음악은 가져올 항목이 없습니다. 유선 연결을 이용한 전송의 경우에는 아이폰 내 저장된 음악 전송이 가능합니다.

 Q. 전송이 완료된 iWork문서를 MS office문서로 변환할 수 있나요? 어떻게 해야하나요?

 A. iWork 문서(Pages, Numbers, Keynote)를 MS Office 문서(Word, Excel, PowerPoint)로 변환하기 위해서는 iWorkConverter를 다운로드 받아야 합니다.
     ※ iWork 문서 전송이 완료되면, Smart Switch Mobile 화면에 나타나는 iWorkConverter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또는 Galaxy Apps에서 iWorkConverter를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주의: 변환된 문서를 열 경우 MS Office 애플리케이션 사용을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