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카드가 제대로 동작하지 않나요?
- 날짜 2022-07-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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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통카드는 교통사업자, 통신사, USIM 의 원활한 통신이 필요합니다. 교통카드가 정상적으로 동작하지 않는 경우 교통카드 상태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Q : 교통카드를 사용할 때, "사용할 수 없는 카드" 또는 "미승인 카드"라는 음성이 나오는데 어떻게 해야하나요?
A : 후불형 교통카드를 사용하시는 경우, 매일 교통사업자 서버에서 고객님의 휴대폰 상태를 체크하여 한도를 자동으로 복원합니다.
이때, 삼성 월렛 내 교통카드를 발급받지 않고 USIM에 남아 있는 잔액으로 교통카드를 사용하거나, 휴대폰의 전원이 꺼져 있거나, 백그라운드 데이터 차단, 절전 모드 상태인 경우 또는 충전방법으로 등록한 신용카드/체크카드가 연체, 한도초과, 분실, 정지등의 사유로 사용 불가한 경우에 한도 복원 불가하며, 이 상태가 30일 이상 유지되는 경우에는 오랫동안 정상적인 상태 체크가 되지 않은 것으로 분류되어 교통카드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삼성 월렛 → 교통카드'에 티머니 또는 EZL 교통카드가 등록되어 있는지 확인하신 뒤, 등록되어 있지 않다면, 원하는 사업자를 선택하여 등록해주시고, 정상 상태의 신용카드/체크카드를 후불 충전 방법으로 선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교통카드가 등록되어 있는 상태에서 발생하는 경우라면, 티머니 고객 센터 1644-0088 문의하시어 장기 미사용 해제를 요청하세요. (2~3일 후 정상적인 사용이 가능)
또한, 안정적인 교통카드 사용을 위해 백그라운드 데이터 차단 앱을 삭제하거나 휴대폰에서 백그라운드 데이터 설정을 해제하시고, 휴대폰의 절전모드를 해제하신 뒤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 삼성 월렛을 절전 예외 앱으로 설정해도 교통카드 상태 체크가 불가하므로, 휴대폰 자체의 절전 모드를 해제하시고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Q : 대중교통 단말기에 휴대폰을 접촉해도 아무런 반응이 없어요.
A : 삼성앱카드, 농협콕뱅크, 신한PLAY, 레일플러스 등 교통카드 기능이 있는 다른 앱을 사용 중인 경우 인식 오류가 발생될 수 있어 다른 앱의 교통카드 기능을 삭제하시거나 휴대폰 설정 → 연결 → NFC 및 비접촉결제 → NFC 모드 '카드 모드' 설정 & 비접촉 결제 → 기타 탭에서 사용하지 않는 앱 선택 해제 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① 설정 > 연결
② NFC 및 비접촉 결제
③ 비접촉 결제 클릭
④ 기타 > 항목 비활성화 후 사용
사용 중인 다른 교통카드 앱이 없다면,
1. 휴대폰과 삼성 월렛 앱을 모두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2. 이용하시는 통신사에 맞는 USIM 앱을 업데이트 (USIM 앱 명칭 : SKT "SEIO Agent", KT "올레 유심금융관리", LGU+"USIM agent")
3. 모든 앱을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후 USIM 탈부착
4. 휴대폰 전원을 재부팅하세요.
이후에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 경우, 구글의 보안 강화 정책에 따라 Android 10에서 일부 구형 USIM에서 티머니, 이즐(EZL)기능이 동작하지 않는 현상이 발생하고 있어 이용하시는 교통사업자 고객센터로 문의하시면 자세한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 티머니 고객 센터 1644-0088
• 이즐 고객 센터 1644-00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