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월렛 사용에 어려움이 있으신가요?
- 날짜 2022-07-01
- 조회수 11,619
삼성월렛 설치 시 문제가 발생하거나, 사용하던 휴대폰에 문제가 발생하여 삼성월렛을 사용할 수 없다면 발생한 현상에 대한 조치 방법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Q : 본인 인증 문자가 수신되지 않아요.
A : 본인 인증 SMS 전송 시 "인증번호를 보내지 못했습니다. 다시 시도하세요" 팝업 또는 인증번호 전송되었으나 휴대폰에 SMS 수신 불가한 경우 아래 내용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1. 삼성월렛은 KCB(코리아크레딧뷰로)를 통해 본인인증 진행되어 KCB 대표번호 02-708-1000 번호 또는 관련 문구가 차단 된 것은 아닌지 확인
※ 전화앱 > 더보기 > 설정 > 수신차단
2. 스팸 전화 차단 앱 사용 시 KCB 대표번호가 ‘아이핀 고객센터’로 표시되어 차단 될 수 있으므로 해당 앱에서 해당 문구나 번호를 차단 해제
※ 스팸 전화 차단 앱 > 수신차단 설정 확인(“아이핀 고객센터” 차단 해제)
3. SKT를 사용 중이라면, '휴대폰 인증보호' 앱 사용시 SMS 수신함이 아닌 해당 앱을 통해 인증번호를 확인
4. LGU+ 스마트 OTP 앱 사용하신다면, SMS 수신함이 아닌 해당 앱을 통해 인증번호를 확인
5. 본인 확인 보호 등 다른 인증 보호 서비스 앱 등을 사용하는 경우 SMS로 수신되지 않고 URL이 전송되어 연결되는 웹 페이지에서 비밀번호 입력 후 인증 번호를 확인
Q : 삼성월렛이 설치 되지 않습니다. (설치 버튼이 눌리지 않습니다)
A : 휴대폰이 절전 모드 또는 초 절전 모드인 경우 설치 불가하므로 절전 모드를 해제 후 설치 하시기 바랍니다.
① 설정 > 배터리
② 절전모드 해제
절전 모드 해제 후에도 설치가 되지 않는다면, 스크린필터 앱 (블루라이트 차단 앱) 이 실행 중인지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 Play스토어에서 블루라이트 차단으로 검색되는 앱 等)
Google의 정책으로 스크린 조작이 있다면 Play 스토어에서 다운받지 않은 앱 설치 차단되며, 스크린필터의 경우 색깔을 변경 시키기 때문에 휴대폰은 스크린 조작으로 인식하여 스크린필터 앱 (블루라이트 차단 앱) 실행된 경우 삼성월렛 설치가 진행되지 않으므로, 스크린필터 앱(블루라이트 차단 앱)을 해제 하고 삼성월렛 앱을 설치해주시기 바랍니다.
Q : 삼성월렛을 사용하는 휴대폰을 분실 했어요.
A : 삼성월렛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사전에 등록된 지문 인식 또는 결제비밀번호 입력 필요하기 때문에 휴대폰을 습득한 타인이 사용할 수 있는 가능성이 없습니다. 또한 실물 카드를 분실 신고 하면 실물 카드와 함께 삼성월렛에 등록된 카드가 모두 사용 중지되어 삼성월렛에서도 해당 카드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내 디바이스 찾기 웹사이트에 접속(smartthingsfind.samsung.com)하여 삼성월렛을 이용한 삼성 계정으로 로그인한 뒤 '잠그기' 기능을 실행하면, 삼성월렛을 포함해 휴대폰 전체를 잠금 설정할 수 있으니 카드사에 카드 분실신고, 통신사에 휴대폰 분실 신고와 함께 해당 기능을 이용해 휴대폰을 전체 잠금하여 타인의 사용을 방지하시기 바랍니다.
분실한 휴대폰을 다시 찾은 경우 통신사, 카드사에 접수된 휴대폰/신용카드 도난∙분실신고, 사용 중지 신청 등을 철회하면 삼성월렛은 그대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단, 안전을 위해 비밀번호 또는 지문 정보 등은 변경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만약 '내 디바이스 찾기' 기능을 통해 휴대폰 '잠그기'를 한 경우 결제 비밀번호 입력 또는 지문 인식을 통해 잠금을 풀 수 있습니다.
Q : 전화번호(휴대폰 기기)가 변경되었어요. 삼성월렛을 그대로 사용할 수 있나요?
A : 전화번호, 휴대폰 기기가 변경되거나 휴대폰을 초기화한 경우 휴대폰 명의자(USIM 명의자), 삼성 계정 명의자, 카드 명의자가 동일하다면 기존에 사용하던 삼성 계정으로 로그인 후 삼성월렛 실행 시 본인인증(실명인증 및 생체인증, 결제비밀번호) 후 삼성월렛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카드, 계좌 등 일부 정보는 삭제되어 재 등록이 필요하나 기존에 사용했던 동일 카드 등록 시 기존 카드 사용 내역은 카드사 서버에서 연동되어 확인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