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삼성월렛에서 삼성 패스를 이용해 보세요.

  • 날짜 2024-12-03
  • 조회수 7,695

삼성 패스는 지문, 홍채와 같은 생체 인식만으로 여러 서비스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인증 서비스입니다.


 Q : 삼성 패스에서는 어떤 인증 수단을 사용하나요?

A : 삼성 패스는 사용자의 생체 인식 데이터로 간편하고 안전하게 인증을 지원합니다.

휴대폰에서 지문, 홍채 중에서 최소 1개의 생체 인식 데이터를 등록해야 삼성 패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등록된 생체 인식 데이터는 Samsung Knox를 통해 안전하게 보호하고 있습니다.

삼성 패스를 통해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는 자동 입력 서비스, 전자 서명 인증서, 간편 로그인이 있습니다.


Q : 삼성 패스에는 어떤 기능이 있나요?

A : 삼성 패스는 아래와 같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자동입력서비스 :  삼성 패스에 각종 웹사이트 및 애플리케이션의 로그인 정보를 저장하여, 로그인 정보 입력이 필요 할 때 지문, 홍채와 같은 생체 인식만으로 쉽게 인증하여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 전자서명 인증서 : 전자서명인증서로 홈택스, 정부24, 국민신문고와 같은 공공웹사이트의 로그인을 쉽고 편리하게 할 수 있습니다.

   인증서는 삼성 패스에서 본인확인 과정을 거쳐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발급 받으신 후에는 삼성 패스 인증서를 지원하는 이용 기관의 사이트에서 삼성 패스 아이콘을 눌러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Q : 삼성 패스를 지원하는 휴대폰의 기준은 뭔가요?

A : 삼성월렛을 지원한다면 삼성 패스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휴대폰의 설정 메뉴에서 삼성 패스 메뉴가 있는 경우에도 삼성 패스가 지원되는 휴대폰입니다.


1단계) 설정을 선택 후 보안 및 개인정보 보호 > 기타 보안 설정을 선택하세요.

2단계) Samsung Pass 메뉴 확인이 가능합니다.


설정

 ① 설정 

 

보안 및 개인정보 보호

 ② 보안 및 개인정보 보호

 

기타 보안 설정

 ③ 기타 보안 설정

 

Samsung Pass 메뉴 확인

 ④ Samsung Pass

 

Q : 삼성 패스의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휴대폰의 홈 화면에서 삼성월렛 선택 후 메뉴 탭 내에서 삼성 패스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1단계) 삼성월렛 실행 후 전체 선택 > Samsung Pass > 본인 인증을 하시면 발급이 완료됩니다.

Wallet

 ① Wallet

 

전체 선택

 ② 전체 

 

Samsung Pass, 인증서

③ Samsung Pass 인증서


Q : 여러 대의 휴대폰에서 삼성 패스를 사용할 수 있나요?

A : 삼성월렛의 삼성 패스는 최대 5대의 휴대폰에서 등록 및 사용이 가능합니다.

최초 사용한 휴대폰 외에 추가로 이용하려는 휴대폰에서 삼성 패스 등록을 진행하면 기존에 저장된 ID, 비밀번호, 주소 등을 동기화하여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생체 인식 데이터, 신용카드 정보 및 인증서는 동기화되지 않으므로 각각의 휴대폰에서 별도로 등록해야 합니다.


Q : 삼성 패스의 정보는 어떻게 관리할 수 있나요?

A : 사용 중인 2대 이상의 휴대폰 중 특정 휴대폰에 있는 삼성 패스 정보의 삭제를 원하신다면 삼성월렛의 설정(삼성월렛 메뉴 > 설정 > 기기 관리 > Samsung Pass를 사용하는 기기)에서

삭제하고자 하는 휴대폰을 선택 후 삭제가 가능합니다.


※ 휴대폰에 있는 삼성 패스 정보를 포함한  삼성월렛의 모든 정보가 삭제되오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사용중인 삼성 계정과 연계된 모든 삼성 패스의 정보를 삭제하기를 원하신다면 삼성 프라이버시 포털에서 삼성 패스 정보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1단계) 삼성 프라이버시 포털(https://privacy.samsung.com) 접속 후 삼성 계정 로그인 > 내 정보 관리 선택을 해주세요.

2단계) 데이터 삭제 선택 > Samsung Pass 선택 후 데이터 삭제를 선택 해주세요.


※ 삼성월렛 실행 후 전체 선택 > Samsung Pass > 본인 인증을 하시면 발급이 완료됩니다.
privacy.samsung.com 접속

 ① privacy.samsung.com 접속

 

삼성 계정 로그인

 ② 삼성 계정 로그인       

 

 '내 정보 관리' 선택

  ③ '내 정보 관리' 선택 

 

 ‘데이터 삭제' 선택

 ④ ‘데이터 삭제' 선택   

 

Samsung Pass 선택 후 데이터 삭제

 ⑤ Samsung Pass 선택 후 데이터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