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월렛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 날짜 2022-07-08
- 조회수 7,111
삼성월렛은 휴대폰으로 결제할 수 있는 모바일 결제 시스템으로 카드 결제, 계좌이체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Q : 삼성월렛은 무료인가요?
A : 삼성월렛은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로 별도의 카드 연회비, 결제 수수료 등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삼성월렛 내 결제 내역 조회 등 이용 시 WIFI 연결하여 사용이 가능하나 안정적인 서비스 사용을 위해 카드/ 계좌 등록, 오프라인결제, 이체 등 서비스 이용 시 LTE 등 데이터 연결 필요하여 고객님께서 이용하시는 데이터 요금제에 따라 데이터 요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Q : 휴대폰에 지문을 추가했습니다. 추가한 지문으로 삼성월렛 결제가 가능한가요?
A : 휴대폰에 등록된 지문으로 삼성월렛 결제 시 사용이 가능합니다.
삼성월렛 앱에서 지문 사용이 활성화된 상태라면, 휴대폰에 새롭게 추가한 지문도 별도의 과정없이 그대로 결제 등 삼성월렛 앱에서 인증이 필요한 순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지문이 등록되어 있지 않다면, '휴대폰 설정 → 생체인식 및 보안 → 지문'에서 지문을 등록하시고, 삼성월렛의 설정 화면에서 인증 수단의 '지문 사용'을 활성화하시면 삼성월렛에서도 지문을 통해 카드 등록/삭제, 결제 등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① 설정 > 보안 및 개인정보 보호
② 생체 인식
③ 지문
Q : 여러 개의 휴대폰에서 삼성월렛을 사용 할 수 있나요?
A : 삼성월렛은 1인당 최대 5대의 기기에서 사용이 가능하나 결제와 관련된 기능(카드,계좌, 휴대폰결제, 페이 플래너, 교통카드)은 한대의 휴대폰에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결제와 관련된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본인 명의의 유심을 장착하신 뒤 삼성계정으로 로그인 하여야합니다. 삼성월렛에서는 본인 명의의 신용카드/체크카드 또는 계좌만 등록이 가능합니다. 가족이나 친구 등 타인의 카드는 등록할 수 없으며, 다른 기기에서 삼성월렛의 카드, 계좌, 휴대폰결제, 페이 플래너, 교통카드를 사용하려고 하면 기존에 삼성월렛을 사용하던 휴대폰의 삼성월렛 내 카드, 계좌, 휴대폰결제, 페이 플래너, 교통카드가 초기화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