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삼성 월렛에서 카드가 삭제되거나 등록되지 않나요?

  • 날짜 2022-07-08
  • 조회수 21,338

삼성 월렛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카드 등록이 필요합니다. 카드 등록이 되지않거나, 등록한 카드가 갑자기 삭제되는 경우, 플라스틱 실물 카드가 정상 사용이 가능한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Q : 갑자기 등록했던 카드 삭제되었어요.

A : 결제 시 결제비밀번호가 3회 이상 일치하지 않으면, 삼성 월렛에 등록된 해당 카드사의 모든 카드가 삭제됩니다. 예를 들어 특정 삼성 카드의 비밀번호를 3회 이상 잘못 입력했다면 삼성 월렛에 등록되어 있는 모든 삼성 카드가 삭제됩니다.

오류 횟수는 카드사에 따라 다를 수 있으며, 결제비밀번호를 잘못 입력한 경우 결제비밀번호 입력 창에서 오류 횟수와 함께 카드 삭제에 대한 안내 문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 외 카드 분실, 사용 정지 등으로 고객님의 요청으로 카드사에서 사용 중지/거래 중지된 카드의 경우 자동으로 카드가 삭제될 수 있습니다.

카드를 해지하거나, 유효 기간 만료 등의 사유가 발생된 경우에는 삼성 월렛에서 직접 카드를 삭제해주시기 바랍니다.


Q : 삼성 월렛에 지역화폐 등록이 안됩니다. 어떻게 해야하나요?

A : 카드 정보 입력 시 잘못된 정보를 입력하면, ‘카드사에 연결할 수 없습니다. 다시 해보세요’라는 안내 팝업이 발생하므로 정확한 정보를 입력하시기 바랍니다.

지역화폐 앱 내 기능인 '카드 번호 보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는 '모바일 카드' 의 카드 번호는 실물 카드와 번호가 달라 해당 카드번호로는 삼성 월렛에 카드를 등록 할 수 없습니다. 실물 카드의 카드 번호와 유효기간, CVC 번호 등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주세요.

비밀번호 입력 단계에서 입력하는 비밀번호는 지역화폐 앱 가입 시 등록하신 앱 비밀번호 숫자 6자리 중 앞 2자리입니다. 해당 비밀번호를 분실하신 경우 지역화폐 고객센터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경기지역화폐 고객센터 1899-7997

• 천안지역화폐 고객센터 1811-8765

• 대구지역화폐 고객센터 1588-5050


Q : 카드를 분실했습니다. 분실한 카드는 어떻게 삭제하나요?

A : 삼성 월렛에서 사용하는 카드는 실제 플라스틱 카드의 상태에 따라 사용 여부가 달라집니다. 플라스틱 카드가 분실 정지, 사용 중지 등의 상태로 카드 사용이 불가한 상태라면 삼성 월렛에서도 사용이 불가합니다. 단, 카드 상태가 아닌 플라스틱 카드의 물리적 훼손에 의한 사용 불가한 상태에서는 삼성 월렛에 등록된 카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카드사에 분실신고하여 해당 카드를 더이상 사용할 수 없다면, 삼성 월렛 → 카드에서 삭제 원하는 카드를 선택하고 '카드 삭제' 메뉴를 선택하여 카드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카드 분실 신고 후 재발급 받은 경우 재발급 받은 카드를 삼성 월렛에 등록하여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삼성월렛에서 결제카드를 선택하세요

① 삼성 월렛 > 결제 카드      

삭제할 카드를 선택 후 우측 상단 점3개 더보기를 눌러주세요

② 삭제카드 선택 > 더보기 

카드 삭제를 눌러주세요

③ 카드 삭제 


 Q : 휴대폰을 변경했더니 등록했던 카드가 모두 삭제되었어요.

A : 휴대폰이 변경되는 경우, 기존에 사용하던 휴대폰 내 삼성 월렛에 등록했던 카드는 모두 삭제됩니다.

새로운 휴대폰에서 기존에 사용하던 삼성 계정을 그대로 사용하신다면, 처음 삼성 월렛 실행 시 등록한 이력이 있는 카드 전체 리스트를 보여주어 해당 리스트의 카드를 그대로 등록할 수 있습니다.

삼성카드, KB국민카드, 하나카드, 롯데카드, NH농협, 신한카드, 현대카드, BC카드 등 대부분의 카드사에서 지원하는 기능으로 간편하게 카드 등록이 가능합니다.


해당 목록에서 보여지지 않거나 처음 삼성 월렛 실행 시 보여지는 리스트를 그대로 닫으신 경우, 삼성 월렛 → 카드 → 추가 → 내 모바일 카드 가져오기 기능을 통해 기존에 삼성 월렛에서 발급받은 모바일 카드는 바로 등록이 가능하니 해당 메뉴를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삼성월렛에서 추가 선택 후 결제카드를 눌러주세요

① 삼성 월렛 > 추가 > 결제 카드

이전에 사용하던 모바일 카드 추가를 눌러주세요

② 이전에 사용하던 모바일 카드 추가


Q : 카드사에서 카드 발급 시 안내 문자가 와서 삼성 월렛에 카드를 등록했다 취소했는데 계속 목록에 보여요.

A : 카드 발급 시 안내 문자로 삼성 월렛에 카드를 등록 했으나 발급 완료 전 상태에서 발급 취소, 발급 거절 등의 사유가 발생하여 카드가 실제 발급되지 않았음에도 카드 목록에서 삭제되지 않는 것은 카드사에서 카드 상태 정보를 변경하는 것에 시간이 소요되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일정 시간이 지나도 목록에서 사라지지 않는다면 삼성 월렛 → 문의하기를 통해 전달 주시면 조치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