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플라스틱 카드 대신 삼성 월렛을 사용해 보세요.

  • 날짜 2023-09-01
  • 조회수 11,280

삼성카드, KB국민카드, 롯데카드, NH농협카드, 현대카드, 하나카드, BC카드, 카카오뱅크, 지역화폐까지 다양한 카드를 삼성월렛에 등록할 수 있습니다.


Q : 플라스틱 카드를 휴대전화에 넣을 수 있습니다.

A : 삼성카드, KB국민카드, 롯데카드, NH농협카드, 현대카드, 하나카드, BC카드 등 대부분 카드사의 카드를 등록하여 플라스틱 카드 대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삼성 월렛 → 결제 카드 → ‘결제 카드 추가'에서 손쉽게 신용카드/체크카드를 등록 할 수 있습니다. 카메라가 신용카드 정보를 잘 인식 할 수 있도록 밝은 곳에서 카드가 중앙에 위치하도록 한 뒤 카메라가 흔들리지 않게하여 카드 정보를 인식시키면, 자동으로 카드 번호 등이 입력됩니다. 만약 카메라 인식이 어려운 경우(카드 번호가 인쇄된 형태의 경우 등) 또는 "카드 직접 입력" 버튼을 누르면 카드 정보 입력 화면으로 이동 합니다. 해당 페이지에서 수기로 직접 카드 정보를 입력해주시기 바랍니다. 카드 정보를 모두 입력한 뒤 본인 인증 단계를 거치면 삼성 월렛에 카드가 등록됩니다.

일부 카드 상품에 따라 미 지원 될 수 있으니 카드 등록 시 지원되지 않는 카드로 안내 문구가 확인된다면, 삼성 월렛 내 공지사항을 참고하시거나 이용하는 카드사로 문의하시면 안내 받으실 수 있습니다.


삼성월렛 실행후 결제 카드 메뉴 선택

 ① 삼성 월렛 > 결제 카드

결제카드를 추가하세요

② 결제 카드 추가 


Q : 삼성 월렛은 실물 카드와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나요?

A : 삼성 월렛으로 결제하는 경우도 플라스틱 카드와 동일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나 일부 혜택의 경우 카드 이미지 내 특정 마크 확인, 실물 카드 소지, 결제 시 제휴카드 확인 등 혜택 적용 방법 및 적용 가맹점에 따라 달라 삼성 월렛 결제 시 적용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등록한 카드 이미지 위에 '혜택' 메뉴를 클릭하시면, 삼성 월렛을 통해 각 카드사가 제공하는 혜택을 확인 하고 추가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삼성 월렛 → 결제 카드에서 원하는 카드를 선택하고 '카드 메모'에서 한글, 영문, 숫자 및 특수기호 구분없이 최대 15자까지 원하시는 이름, 메모 등을 추가하며 용도에 맞게 구분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삼성월렛 앱 실행 후 결제 카드 항목을 선택하세요

① 삼성 월렛 > 결제 카드 

결제 카드우측 상단 점 3개 더보기를 눌러주세요

 ② 결제 카드 > 더보기

카드 메모 추가를 선택하세요

③ 카드 메모 추가

메모를 작성하세요

④ 메모 작성


 Q : 삼성 월렛에서 발급받을 수 있는 카드가 있나요?

A : 삼성 월렛 → 카드찾기 메뉴에서 모바일 카드를 발급 받을 수 있으며, 삼성페이카드는 삼성월렛으로 결제 시 마다 할인 혜택을 제공해드리는 삼성월렛에 특화된 카드로 전월 30만원 이상 사용 시 삼성월렛으로 해외 오프라인 결제 시 5% 할인 (최대 10만원 할인) , 삼성월렛으로 국내 결제 시 온라인 1.5%, 오프라인 1% (최대 30만원 할인) 혜택이 제공되며, 전월 이용금액에 관계 없이 해외 결제 1.5% 할인, 국내 0.5% 할인은 한도 없이 계속 할인이 가능한 카드입니다.

기본 할인 외에도 삼성페이카드 출시 기념으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 삼성 월렛으로 국내 온라인 결제 시 2% 할인 (기본 1.5%+ 0.5%)
  • 삼성 월렛 쿠폰샵 결제 시 3% 할인
  • 삼성 월렛 이즐 후불교통 결제 시 2% 할인

※ 위 혜택은 한시적으로 제공되는 혜택으로 추후 중단될 수 있습니다. 


삼성페이카드는 삼성 페이에서 당월 실적 여부 및 결제예정금액도 바로 확인이 가능하니 많은 이용 바랍니다.


Q : 지역화폐도 삼성 월렛을 쓸 수 있나요?

A : 경기지역화폐(코나아이), 천안지역화폐(천안사랑카드), 대구지역화폐(대구로페이), 포항지역화폐(포항사랑카드), 인천지역화폐(인천e음카드)를 삼성월렛에 등록하여 사용 가능합니다.

지역화폐는 해당 지역화폐 앱에 카드를 등록 한 이후 삼성월렛에 지역화폐카드 등록이 가능합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이용하실 지역화폐 앱을 검색 후 설치하여 발급받으신 지역화폐 카드를 등록해주세요. (해당 앱에서 잔액 충전, 잔액 확인도 가능합니다.)

지역화폐 앱에 카드 등록이 완료된 후 일반 신용카드를 등록하는 것과 동일한 방법으로 지역화폐를 삼성 월렛에 등록 할 수 있습니다.

지역화폐카드를 등록 한 후 사용할 때, 가맹점의 지역과 결제하시려는 지역화폐의 지역이 일치해야 사용 가능하며, 채택한 지역의 오프라인 결제 가맹점에서 일반 신용카드와 동일한 방법으로 결제 모드에 진입 후 생체 인증 또는 결제비밀번호로 결제 인증 후 가맹점의 카드 결제 단말기에 휴대전화 뒷면을 접촉하여 결제합니다.

※ 경기지역 중 성남시, 김포시, 시흥시는 선불카드형 지역화폐(코나아이)를 채택하고 있지 않아 삼성 월렛 등록 결제가 지원되지 않습니다.


Q : 청소년도 삼성 월렛을 사용할 수 있나요?

A : 삼성월렛은 통신사에 가입 가능한 연령 이상이면 누구나 삼성월렛 가입 및 결제, 카드, 쿠폰, 탑승권, 티켓, 페이 플래너 등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14세 미만 사용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계좌, 디지털 키, 학생증은 14세 부터 이용이 가능하며, 운전면허 확인서비스는 16세 이상, 휴대전화 결제는 19세 이상 사용이 가능합니다.

사용 가능한 연령인 경우에도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휴사의 정책에 의해 해당 서비스 제공에 일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