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준비도 삼성 월렛과 함께하세요.

  • 날짜 2022-07-08
  • 조회수 3,949

삼성 월렛에서 별도의 앱 설치, 인증 프로그램 없이 외국 현지에서 사용할 통화를 365일 24시간 간편하게 환전 신청할 수 있습니다.


Q : 삼성 월렛에서 환전도 할 수 있나요?

A : 삼성 월렛 → 환전 메뉴에서 365일 24시간 환전하실 수 있습니다. 우리은행에서 제공하는 환전 서비스로 삼성 월렛 앱에서 시간에 관계 없이 간편하게 환전 신청하시고, 전국 우리은행 영업점의 전담 창구를 통해 외화 실물을 빠르게 수령하실 수 있습니다.

환전 신청 시 적용되는 우대율을 바로 확인할 수 있으며, 신청일부터 최대 1개월까지 수령일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USD, JPY, EUR의 주요통화 는 우리은행 공항 영업점을 통해 당일 신청, 당일 수령이 가능합니다.)

환전을 원하시는 외화 종류와 금액을 입력하신 뒤, 수령점, 수령일등을 확인하신 뒤 삼성 월렛을 통해 환전 금액을 이체하시거나 표시된 가상계좌 번호로 30분 이내 환전할 금액을 이체하시면, 환전 신청이 완료됩니다.


환율 조회 방법

삼성월렛에서 환전을 선택하세요

① 삼성 월렛 > 환전                  

환율 조회를 눌러주세요

 ② 환율 조회 

국가별 환율 표시 이미지입니다

 ③ 환율 조회


환전 하기 방법

삼성월렛에서 환전을 선택하세요

 ① 삼성 월렛 > 환전         

환전하기를 눌러주세요

                  ② 환전하기                        

환전 통화를 선택하세요

 ③ 환전 통화 선택 


※ 환전은 1일 누적 금액 100만원 이하 까지만 신청 가능하며, 1일 100만원 이내에서 환전 신청 횟수는 제한이 없습니다. 단, 해외 출국 시 외화 현찰 1만불 상당액 초과하여 휴대반출하는 경우, 고객님께서 직접 세관에 신고해야 합니다.


Q : 환전 신청한 외화 실물은 어떻게 수령하나요?

A : 환전 신청 시 입력한 수령일, 수령점에서 외화 실물 수령이 가능합니다.

영업점 방문 시, 환전 신청한 본인이 수령해야 하며, 본인 확인을 위해 신분증을 지참하셔야 합니다. 타인이 대리 수령은 불가하며, 신청한 본인의 생년월일, 핸드폰 번호가 일치되어야 외화 실물 수령이 가능합니다.

삼성 월렛 → 환전 메뉴의 신청내역에서 환전 신청 시 선택하신 수령일, 수령점의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Q : 수령일에 외화를 수령하지 못했습니다. 어떻게 해야하나요?

A : 환전 신청 시 입력한 수령일로부터 7일(영입일 기준) 이내 외화를 수령하지 않는 경우, 8일(영업일 기준)이 되는 날, 환전 신청 시 입력한 재환전 계좌로 자동 환불됩니다. 수령일에 수령하지 못했으나 바로 환불이 필요한 경우, 삼성 월렛 → 환전의 신청 내역에서 수령하지 못한 환전 신청 건을 선택하시고 '수령 취소 신청 → 재환전 받기'를 선택하시면 재환전 계좌로 바로 환불됩니다.

단, 해당 기능은 우리은행 계좌를 이용한 입금 건에 한해 영업일 06:00 ~ 21:00 에 이용 가능합니다.

재환전 시 적용 환율은 재환전 당일 또는 즉시 재환전 신청하는 시점의 우리은행이 정하는 매매기준율을 따르며, 환율의 변동에 따라 손실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Q : 신청한 수령일 이전에 외화 실물을 받을 수 있나요?

A : 신청일 이전에 외화 수령이 필요한 경우, 신청한 영업점의 외환 보유 사정에 따라 가능 여부가 달라질 수 있으므로 사전에 신청한 우리은행 영업점에 확인 부탁드립니다. 환전 신청한 해당 우리은행 영업점 정보는 삼성 월렛 → 환전 신청 내역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재환전 시 적용 환율은 재환전 시점의 우리은행이 정하는 매매기준율을 따르며, 환율의 변동에 따라 손실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