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걸음 수 측정이 안됩니다. 걷기(달리기) 측정 방법이 궁금합니다.
- 날짜 2022-12-28
- 조회수 73,408
삼성 헬스는 휴대폰 혹은 갤럭시 워치 등 연동된 기기의 만보계를 이용하여 걸음 수를 측정하여 걷기/달리기와 같은 운동 인식이 가능합니다.
갤럭시 워치와 휴대폰과 함께 사용하면 각 기기에서 측정된 걸음 수는 합산되어 1분마다 업데이트 되고, 워치와 휴대폰에서 동일하게 누적 걸음 수가 표시 됩니다.
갤럭시 기기에서 걸음 수 및 걷기, 달리기 측정 방법
걸음 수는 감지된 결과를 토대로 한 예측치입니다. 차량의 진동, 자전거 타기, 손 움직임 등 걷기 이외의 다른 움직임으로도 걸음 수가 증가할 수 있습니다.
걸음 수가 아직 표시되지 않는다면 더 걸어보세요. 조금 더 걸어야 걸음 수가 표시될 수도 있습니다. 갤럭시 워치를 이용해 걸음 수 측정 시에는 화면을 계속 보지 마시고. 얼마정도 걷고 다시 걸음 수를 확인해 보세요.
※ 갤럭시 휴대폰을 지갑이나 가방, 주머니에 넣어두면 걸음 수가 정확하게 측정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갤럭시에서 걸음 수 측정 및 걷기, 달리기 인식이 안될 경우
갤럭시에서 걸음 수 측정이 일시정지 되어 있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걸음 수 설정이 “걸음 수 측정 다시 시작”으로 되어 있는 경우 “걸음 수 측정 일시정지”로 변경 하시기 바랍니다.
☞ Samsung Health 앱 → 걸음 수 → 더보기 → “걸음 수 측정 다시 시작”인 경우 → “걸음 수 측정 일시정지”로 변경
![Samsung Health 앱](https://api.samsungsvc.co.kr/hpFaqContentFile/thumbnail/202312/08/fd9958c8-c26f-48ab-af61-3cca0437042c.png)
① Samsung Health 앱
![걸음 수](https://api.samsungsvc.co.kr/hpFaqContentFile/thumbnail/202312/08/2926071b-3b0a-4c43-ab3f-5b0d4c105710.png)
② 걸음 수
![더보기](https://api.samsungsvc.co.kr/hpFaqContentFile/thumbnail/202312/08/faf2bf64-2121-4591-a2d0-98ae625c908e.png)
③ 더보기
![걸음 수 측정 다시 시작](https://api.samsungsvc.co.kr/hpFaqContentFile/thumbnail/202312/08/fd68f20d-6a95-4b3c-90fd-9b6f2ca95da4.png)
④ 걸음 수 측정 다시 시작
![걸음 수 측정 일시정지](https://api.samsungsvc.co.kr/hpFaqContentFile/thumbnail/202312/08/9b7d304c-7f3b-41ea-b367-0886f4bf10c0.png)
⑤ 걸음 수 측정 일시정지
※ 걸음 수가 일시 정지로 설정된 경우 홈 위젯, 트래커 타일, 트래커 탭에 "일시 정지됨"으로 표시됩니다.
갤럭시 워치 등 휴대폰 이외의 기기로 삼성 헬스와 걸음 수를 연동하여 이용할 경우, 걸음 수 설정에서 “표시할 걸음 수 데이터 선택”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표시할 걸음 수 데이터 선택”의 설정에 따라 걸음 수 표시가 다릅니다.
• ‘전체 걸음’ 선택: 휴대전화 및 삼성 헬스와 연동된 기기에서 측정된 걸음 수가 합산되어 1분마다 업데이트됩니다.
• ‘휴대전화’ 선택: 실시간으로 업데이트된 걸음 수가 나타납니다.
☞ Samsung Health 앱 → 걸음 수 → 더보기 → 표시할 걸음 수 데이터 선택 → 전체 걸음 또는 휴대전화 선택
![Samsung Health 앱](https://api.samsungsvc.co.kr/hpFaqContentFile/thumbnail/202312/08/8a3431d6-20eb-42fa-9546-e1e29647f4fd.png)
① Samsung Health 앱
![걸음 수](https://api.samsungsvc.co.kr/hpFaqContentFile/thumbnail/202312/08/13bd6d30-befd-408f-85d6-b9d83031f37f.png)
② 걸음 수
![더보기](https://api.samsungsvc.co.kr/hpFaqContentFile/thumbnail/202312/08/d351917c-2ac3-4bc8-8d98-2a1878491ce9.png)
③ 더보기
![표시할 걸음 수 데이터 선택](https://api.samsungsvc.co.kr/hpFaqContentFile/thumbnail/202312/08/e8d8e3a1-8c61-4de6-8fa0-0254d7afa83e.png)
④ 표시할 걸음 수 데이터 선택
![전체 걸음 또는 휴대전화 선택](https://api.samsungsvc.co.kr/hpFaqContentFile/thumbnail/202312/08/a51b52ab-1bb9-436d-a0d5-936603447e6f.png)
⑤ 전체 걸음 또는 휴대전화 선택
갤럭시 워치에서 걸음 수 측정 및 걷기, 달리기 인식이 안될 경우
갤럭시 워치에서 걸음 수 측정 및 걷기, 달리기 인식이 안될 경우 워치 내 삼성 헬스 설정 및 Galaxy Wearable 앱에서 운동 자동 인식이 활성화 되어있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Galaxy Wearable 앱에서 인식할 운동 확인
☞ Galaxy Wearable 앱 > 워치 설정 > 삼성 헬스 > “인식할 운동” 활성화 확인 > “자동 운동 인식” 내 걷기/달리기 항목 활성화 확인
※ 설정 메뉴의 진입 경로 및 명칭은 모델 및 OS 버전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갤럭시 웨어러블 앱에서 워치설정을 선택하세요](https://api.samsungsvc.co.kr/hpFaqContentFile/thumbnail/202312/08/9a926429-7a8d-4893-8480-d27ec75042c9.png)
① 워치 설정
![삼성헬스 항목을 선택하세요](https://api.samsungsvc.co.kr/hpFaqContentFile/thumbnail/202312/08/1dd1ced8-cefe-47f0-9c0e-af97dfcbcdaa.png)
② 삼성 헬스
![인식할 운동 항목이 활성화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https://api.samsungsvc.co.kr/hpFaqContentFile/thumbnail/202312/08/c4d1a510-c964-4f11-a839-4e664c391be4.png)
③ “인식할 운동” 활성화 확인
![걷기 달리기 활성화 상태를 확인해주세요](https://api.samsungsvc.co.kr/hpFaqContentFile/thumbnail/202312/08/74c59d8a-dc6d-4e7c-bf91-8b8c2387a7f9.png)
④ “운동 자동 인식” 내
걷기/달리기 활성화 확인
갤럭시 워치 기기의 삼성 헬스 설정 확인
☞ 워치 설정 > 삼성 헬스 > “인식할 운동” 활성화 확인 > “인식할 운동” 내 걷기/달리기 항목 활성화 확인
※ 설정 메뉴의 진입 경로 및 명칭은 모델 및 OS 버전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워치에서 설정앱을 누르세요](https://api.samsungsvc.co.kr/hpFaqContentFile/thumbnail/202311/21/1d929f8e-e34b-42e4-b592-74e0bb580213.png)
① 워치 설정
![삼성 헬스 클릭해주세요](https://api.samsungsvc.co.kr/hpFaqContentFile/thumbnail/202311/21/d9db9863-d849-4f69-b514-475b130b1a3f.png)
② 삼성 헬스
![인식할 운동 황성화를 확인하세요](https://api.samsungsvc.co.kr/hpFaqContentFile/thumbnail/202311/21/c9dc89c0-9a4d-43b8-9374-006fdb2c8975.png)
③ “인식할 운동” 활성화 확인
![걷기, 달리기 항목 활성화를 확인해주세요](https://api.samsungsvc.co.kr/hpFaqContentFile/thumbnail/202311/21/a76c2ebe-8553-4f29-87f1-b4c384747533.png)
④ “운동 자동 인식” 내
걷기/달리기 활성화 확인
※ 위 내용으로도 궁금증 또는 불편이 해결되지 않으면 콜센터(1588-3366)를 통해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