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백업/복원은 어떤 서비스인가요?

  • 날짜 2022-07-14
  • 조회수 2,771

백업/복원이란 자동 또는 수동으로 백업하고 싶은 항목을 클라우드 서버에 저장하고 이후에 저장한 데이터를 불러오는 것을 의미합니다. 


 백업/복원하기

 • 1단계: 설정에서 상단의 삼성 계정 클릭

• 2단계: 삼성 클라우드 클릭

• 3단계: “데이터 백업 또는 복원” 클릭

설정에서 상단의 삼성 계정 클릭하세요

① 설정 > 상단의 삼성 계정 클릭 

삼성 클라우드를 선택하세요

 ② 삼성 클라우드

데이터 백업/데이터 복원을 선택하세요

 ③ 데이터 백업/데이터 복원            

원하는 앱 켜기 후 지금 백업을 선택하세요

 ④  원하는 앱 켜기 후 지금 백업

이 휴대전화 백업 로 백업을 선택하세요

⑤ 이 휴대전화 백업  


•  “데이터 백업” 메뉴에서 버튼이 활성화 되어있는 개별 항목은 24시간 마다 자동 백업 조건에 따라 자동으로 백업을 진행합니다.

  - 자동 백업 조건 : 충전 중에 Wi-Fi에 연결되어 있고 화면이 꺼진 상태


※ 삼성 클라우드에 접근하는 경로나 지원되는 기능들은 기기, OS, 국가에 따라 다르게 제공 될 수 있습니다. 



백업/복원 지원 항목 

• 전화 - 통화 및 메시지 기록

• 메시지 - 향상된 메시지, 멀티미디어 메시지, 문자 메시지(일부 큰 사이즈 파일은 백업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연락처 (단말에 저장된 연락처) - 연락처, 이메일 주소, 명함

• 캘린더 (단말에 저장된 일정) - 일정 및 할 일

• 시계 - 알람, 세계시각, 타이머

• 설정 - 접근성 설정, 벨소리(기본 벨소리 제외), 삼성 키보드 옵션, Wi-Fi 설정, 등록된 블루투스 기기, Always on Display 설정

• 홈화면 - 구성, 배경화면, Samsung DeX 설정(기본 배경화면 제외)

• 앱 - 설치 파일 및 자사 앱 설정

• 음성 녹음 - 녹음 파일



※ 국가 및 통신사에 따라 삼성 클라우드를 아예 지원하지 않거나, 일부 항목만 지원하는 국가나 모델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정확한 항목은 단말의 삼성 클라우드 앱에서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