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싱스에 사운드바 추가중 11-001 오류발생
- 날짜 2022-08-04
- 조회수 1,794
스마트싱스에 사운드바 추가중 11-001 오류발생시 조치 방법을 안내드립니다.
증상
- 사운드바 기기 추가 중 11-001 오류코드 발생
원인
- 사운드바에서 기기 추가에 필요한 정보를 가져오지 못한 경우
- 사운드바의 BLE(저전력 블루투스) 신호 문제
참고(구버전 오류 증상)
스마트싱스 구버전인 경우, 44%미만 멈춤 증상 발생
스마트싱스를 Play 스토어에서 SmartThings로 검색해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해 주세요.
해결 방법 1 (안드로이드폰, 아이폰 모두 해당)
① 사운드바 제품의 전원을 끄고 켜주세요.
② 스마트폰의 전원 다시 시작 후 기기 추가를 재시도해 주세요.
③ BLE (저전력 블루투스) 신호의 수신 감도를 위해 사운드바 제품과 가까운 위치에서 기기 추가를 진행해 주세요.
※ 아이폰 제품인 경우 방법1) 미해결 시 아래 방법 2) 추가 진행
해결 방법 2 (아이폰만 해당)
- 아이폰에 연결되었던 사운드바 BLE 정보 오류가 있다면 아이폰의 설정에서 저장된 사운드바 BLE 정보 제거 후 기기 추가를 재시도해 주세요.
① 아이폰 메인 화면에서 설정을 선택
② 설정 → Bluetooth 선택
③ 현재 사용하는 사운드바 선택
④ 이 기기 지우기 선택하여 제거 후 기기 추가
※ 방법2) 미해결 시 방법3) 추가 진행
해결 방법 3 (아이폰만 해당)
- 아이폰의 설정에서 SmartThings 앱에 로컬 네트워크 권한 설정 후 기기 추가를 재시도해 주세요.
① 아이폰 메인 화면에서 설정을 선택
② SmartThings 선택
③ 로컬 네트워크 권한 설정 후 기기 추가
※ SmartThings UX2.5 기준으로 작성된 자료입니다. 향후 UX업데이트 시 내용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 Wi-Fi (무선) 공유기 밴드 대역 2.5GHz 또는 5.0GHz 사용이 가능합니다.
단지, 사운드바와 무선공유기는 근접 배치가 아닌 가구장 등을 이용해 사운드바 아래나 위쪽으로 배치해 주시기 바랍니다.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