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싱스에서 사운드바 추가 중 15-100, 15-200, 15-300 오류가 발생해요 (98%, 99% 멈춤)
- 날짜 2022-08-04
- 조회수 2,019
기기 추가 중 오류코드(15-100, 15-200, 15-300) 발생하는 원인
증상
- 사운드바 기기 추가 중 15-100, 15-200 또는 15-300 오류코드 발생
![15-100 오류코드](https://api.samsungsvc.co.kr/hpFaqContentFile/thumbnail/202208/04/68ce77fe-c2d4-4078-9bc7-643c9ad8ed19.png)
15-100 오류코드
![15-200 오류코드](https://api.samsungsvc.co.kr/hpFaqContentFile/thumbnail/202208/04/2598d402-d176-4747-bf77-7558cbd69e3b.png)
15-200 오류코드
![15-300 오류코드](https://api.samsungsvc.co.kr/hpFaqContentFile/thumbnail/202208/04/0c0368a4-a648-444e-8b50-570d9b320bb7.png)
15-300 오류코드
원인
- 제품과 Wi-Fi 공유기 사이의 연결 장애가 발생되며, 스마트싱스 클라우드 서버에 제품 등록 실패
참고(구버전 오류 증상)
- 스마트싱스 구버전인 경우, 98%, 99% 멈춤 증상 발생
스마트싱스를 Play 스토어에서 SmartThings로 검색해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해 주세요.
![스마트싱스 구버전인 경우, 98%, 99% 멈춤 증상 발생](https://api.samsungsvc.co.kr/hpFaqContentFile/thumbnail/202208/04/fa790195-6e62-48dd-906e-0b7559356d84.png)
해결 방법 1
1. 사운드바 전원 코드를 전원 콘센트에서 분리 후 30초뒤 재연결해 주세요.
2. 재연결 후 사운드바와 가까운 거리에서 스마트싱스의 사운드바 기기 추가를 재시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 타 스마트폰과 동시에 연결되지 않도록 주의해 주세요.
※ 기기 추가가 완료될 때까지 사운드바 기기와 스마트폰의 가까운 거리를 유지해 주세요.
※ 코드 재연결이 어려운 경우, 리모컨으로 전원 Off → On 후 사운드바 기기 추가를 재시도해 주세요.
※ 방법1) 미해결 시 방법2) 진행, 미해결시 방법3) 진행
해결 방법 2
- 사용 가능한 Wi-Fi(무선) 공유기 선택 및 정확한 Wi-Fi 비밀번호 입력 후 재시도해 주세요.
※ Wi-Fi (무선) 공유기 밴드 대역 2.5GHz 또는 5.0GHz 사용이 가능합니다.
단지, 사운드바와 무선공유기는 근접 배치가 아닌 가구장 등을 이용해 사운드바 아래나 위쪽으로 배치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운드바와 무선 공유기 배치](https://api.samsungsvc.co.kr/hpFaqContentFile/thumbnail/202303/24/ad474a77-e55d-4f20-b11b-3b4a09a33cf7.png)
① 사용 가능한 Wi-Fi(무선) 공유기를 선택해 주세요.
![사용 가능한 Wi-Fi(무선) 공유기를 선택](https://api.samsungsvc.co.kr/hpFaqContentFile/thumbnail/202208/04/e009bb86-32a9-4015-902a-533c08183cff.png)
② Wi-Fi(무선) 공유기의 비밀번호가 정확한지 확인 후 재시도해 주세요.
![Wi-Fi(무선) 공유기의 비밀번호가 정확한지 확인 후 재시도해 주세요](https://api.samsungsvc.co.kr/hpFaqContentFile/thumbnail/202208/04/3d442a39-72bb-482f-bda1-6e71f44a98f4.png)
해결 방법 3
- 사운드바가 설치된 위치에서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집안 Wi-Fi 공유기와 사운드바 사이의 무선 전파 감도를 확인해 주세요.
(공유기 위치 이동, 통신 환경 및 상태를 점검해 주세요.)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