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싱스에서 사운드바 추가 중 15-100, 15-200, 15-300 오류가 발생해요 (98%, 99% 멈춤)

  • 날짜 2022-08-04
  • 조회수 284


기기 추가 중 오류코드(15-100, 15-200, 15-300) 발생하는 원인  

 증상

  • 사운드바 기기 추가 중  15-100, 15-200 또는 15-300 오류코드 발생

15-100 오류코드

15-100 오류코드 

15-200 오류코드

15-200 오류코드 

15-300 오류코드

15-300 오류코드



 원인

  • 제품과 Wi-Fi 공유기 사이의 연결 장애가 발생되며, 스마트싱스 클라우드 서버에 제품 등록 실패


 참고(구버전 오류 증상)

  • 스마트싱스 구버전인 경우, 98%, 99% 멈춤 증상 발생


스마트싱스를 Play 스토어에서 SmartThings로 검색해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해 주세요.

스마트싱스 구버전인 경우, 98%, 99% 멈춤 증상 발생


해결 방법 1 

1. 사운드바 전원 코드를 전원 콘센트에서 분리 후 30초뒤 재연결해 주세요.

2. 재연결 후 사운드바와 가까운 거리에서 스마트싱스의 사운드바 기기 추가를 재시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 타 스마트폰과 동시에 연결되지 않도록 주의해 주세요.
※ 기기 추가가 완료될 때까지 사운드바 기기와 스마트폰의 가까운 거리를 유지해 주세요.
※ 코드 재연결이 어려운 경우, 리모컨으로 전원 Off → On 후 사운드바 기기 추가를 재시도해 주세요.

※ 방법1) 미해결 시 방법2) 진행, 미해결시 방법3) 진행


해결 방법 2 

- 사용 가능한 Wi-Fi(무선) 공유기 선택 및 정확한 Wi-Fi 비밀번호 입력 후 재시도해 주세요.

사용 가능한 Wi-Fi(무선) 공유기를 선택해 주세요. 
사용 가능한 Wi-Fi(무선) 공유기를 선택




② Wi-Fi(무선) 공유기의 비밀번호가 정확한지 확인 후 재시도해 주세요.
Wi-Fi(무선) 공유기의 비밀번호가 정확한지 확인 후 재시도해 주세요


해결 방법 3

-  사운드바가 설치된 위치에서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집안 Wi-Fi 공유기사운드바 사이의 무선 전파 감도를 확인해 주세요.

(공유기 위치 이동, 통신 환경 및 상태를 점검해 주세요.)

무선 전파 감도 확인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