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갤럭시 워치, 충전 속도가 느립니다.

  • 날짜 2025-02-25
  • 조회수 49,445

갤럭시 워치 모델은 다양한 무선 충전 환경에서도 충전이 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으나, 일부 부적합한 충전 환경에서는 충전 안됨, 충전 속도 느림 등의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워치 충전이 느리거나 충전이 잘되지 않는다면,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어 충전 환경을 확인해 보시기를 바랍니다.


갤럭시 워치 충전 안됨/충전 속도 느림 원인

다음의 경우 갤럭시 워치 충전 및 충전 성능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 삼성 정품 전용 충전기 및 케이블을 사용하세요. 전용 무선 충전기가 아닐 경우에는 제대로 충전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본 제품과 함께 제공되는 갤럭시 워치6, 워치5 전용 무선 충전기(EP-OR900), 갤럭시 워치7, 워치 울트라 전용 무선 충전기(EP-OL300)를 사용하세요.


• 액세서리나 커버의 종류에 따라 무선 충전이 원활히 작동하지 않을 수 있으니, 안정적인 무선 충전을 위해 액세서리와 커버를 분리한 후 사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 전용 무선 충전기를 사용했으나, 빠른 충전 미지원 충전 어댑터 사용 시

- AFC, QC 충전기, 휴대용 배터리팩, PD 미지원 USB Port 등


• 무선 배터리 공유 기능 사용 시

- 무선 충전 패드 역할을 하는 휴대전화의 상태 또는 주변 환경에 따라 충전 효율이나 속도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 갤럭시 워치 7 / 워치 울트라는 후면 글라스 형상 변경으로 인해 내부 무선 충전 코일의 거리가 멀어져 기존 모델에서 제공하던 무선 배터리 공유 기능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이 점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 무선 충전기를 PC와 연결하거나, 멀티 충전 허브에 연결하여 충전 시 입력 전원 부족으로 충전이 제대로 되지 않거나 충전 속도가 느려질 수 있습니다.


• 이물질이나 물기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 무선 충전기는 방수가 되지 않으므로 물에 젖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 워치와 무선 충전기 사이에 이물질이 있을 경우 제대로 충전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충전하기 전에 땀, 액체, 먼지 등의 이물질이 묻지 않았는지 확인하세요.

무선 충전 중인 갤럭시 워치

 무선 충전 중인 갤럭시 워치  

 

무선 충전기-무선 충전 면

무선 충전기-무선 충전 면 

 


갤럭시 워치 빠른 충전을 위한 구성

갤럭시 워치 모델의 더 빠른 충전을 위해서는 전용 무선 충전기 및 적합한 충전 어댑터를 사용하여야 합니다. 

갤럭시 워치 전용 무선 충전기와 정품 충전 어댑터를 사용해도 충전 속도가 느리다면 서비스 센터로 충전기와 어댑터를 지참하여 방문해주세요.


※ 갤럭시 워치4, 갤럭시 워치3, 갤럭시 워치 액티브 2, 갤럭시 워치 액티브 및 기타 제품은 일반 충전으로 지원됩니다.

모델

무선 충전기(구성품 제공)

충전 어댑터(5V/2A↑)

갤럭시 워치 7,

갤럭시 워치 울트라

EP-OL300

EP-OL300

충전기 아탑터 이미지

EP-TA800, TA845, TA865, TA220, T4511, T1510, T6530, TB010

갤럭시 워치6, 워치5


EP-OR900

 

EP-OR900 



갤럭시 자가진단으로 이상 여부 확인하기

 삼성 멤버스(Members) 앱 내 연결된 기기 진단 기능을 통해 이상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1단계) 삼성 멤버스(Members) 앱을 실행합니다.

2단계) 도움받기를 누른 후 연결된 기기 진단에서 진단할 모델을 선택해주세요.

3단계) 무선 충전을 선택하여 진단을 시작합니다. 외에도 각 아이콘을 눌러 기능을 개별적으로 테스트할 수 있습니다.

☞ 갤럭시 자가진단 하기

삼성 멤버스(Members)

①삼성 멤버스(Members)

 

도움 받기

 ②도움받기

 

연결된 기기 진단

 ③연결된 기기 진단


갤럭시 워치 선택

 ④갤럭시 워치 선택

 

무선 충전 선택 진단

 ⑤ 무선 충전 선택 진단

 

 

※ 설명된 기능 및 메뉴의 명칭과 진입 경로, 화면 구성은 모델 및 적용된 소프트웨어, 앱 버전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 위 내용으로도 궁금증 또는 불편이 해결되지 않으면 고객센터(1588-3366, 통화요금 : 발신자 부담)를 통해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