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스포크 그랑데 건조기 AI 1세대 건조 후 옷에서 냄새 나요

  • 날짜 2022-08-12
  • 조회수 3,693


 건조 후 옷에서 냄새 증상  

건조 후 옷에서 드라이한듯한 냄새
빨래를 건조기에서 건조한 후 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건조기의 건조 온도는 60도 이내로 진행되며, 세탁 후 옷감의 섬유 유연제가 따뜻한 바람으로 인해 가열이 되면 건조 완료 후 세탁물에서 냄새가 발생될 수 있습니다.
건조하는 과정에서 발생되는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
정량의 섬유 유연제 사용 및 건조 시 환기를 시켜주시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건조 사용 중 타는 냄새
퀴퀴한 냄새

건조기는 히터와 히트 펌프가 같이 적용된 하이브리드방식의 모델로, 동작 초반에
히터가 먼저 동작하여 온도를 올려주고 약 20분 이후 히트 펌프가 동작을 하게 됩니다.
이때 히터가 동작하면서 열로 인한 새 제품 냄새가 발생될 수 있으니 창문을 열고 환기를 시켜주세요.
또한 건조 중에 시스템 냉각을 위하여 주변 공기가 제품 내/외부로 순환될 수 있으니 공기 순환이 잘 안되는 곳에서 건조기를 사용할 경우 주변 습도가 올라가거나 눅눅하고 습한 냄새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자주 창문을 열고 환기를 시켜주세요.

옷감에서 냄새가 배서 나와요
건조 중 발생한 응축수에서 냄새 유발 성분이 배출되어 옷감에 냄새가 배게 됩니다.
옷감에서 냄새가 발생하면 빈 통에서 살균 건조 코스를 동작 시켜주세요.
전원이 켜져있는 상태에서 탐색 다이얼을 돌려 [살균 건조] 코스를 선택하세요.
[동작/일시정지] 버튼을 길게 누르세요.
정기적으로 건조기 도어와 열교환기 필터의 뚜껑을 열어 건조기 내부를 환기 시켜주세요.
그리고 오염된 세탁기에서 냄새가 배서 나올 수 있으므로 정기적으로 통세척 코스를 이용하여 세탁기도 관리해 주세요.

옷감에서 냄새가 배서 나와요
세탁 후 방치
세탁물이 젖은 상태로 오래 방치되면 옷감에서 쿰쿰한 냄새가 발생될 수 있으니 세탁이 종료되면 세탁물을 바로 꺼내서 건조해 주세요.
여름철 수건 등은 삶음 세탁을 해주세요.
수건의 경우에는 건조 코스 중 살균코스를 이용하여 동작시키면 냄새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살균 건조 코스는 마른 의류와 탈수된 젖은 의류의 살균이 가능합니다.

필터에서 악취가 나요
건조 후 옷감에서 발생하는 악취는 오염된 세탁기가 원인일 수 있으니 세탁기를 통세척 진행 후 세탁해 주시길 권장 드립니다.
수건은 단독 세탁 및 삶음 세탁하여 주시고, 세탁조 청소를 진행하여 주세요.
열 교환기 필터의 3차 필터를 분리하여 세척하여 주세요.
분리한 3차 필터를 흐르는 물에 씻어주세요.
세척 후에는 필터를 세워 그늘에서 완전히 말려주세요.
[부가기능]에서 [3차 필터 알림] 기능을 설정하면 25회마다 청소 알림이 발생합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