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갤럭시 Z 폴드4 5G, 커버 화면 보호필름 부착 방법이 궁금합니다.

  • 날짜 2022-08-19
  • 조회수 17,864


 갤럭시 Z폴드4 5G의 커버 화면 보호필름의 구성품은 보호필름(2매), 부착 지그 1개, 먼지 제거용 스티커(2매), 퀵 가이드 1매, 융(Microfiber) 1개, 스퀴지(Squeegee) 1개입니다.

먼저 휴대폰을 열어 미끄러지지 않는 부드러운 바닥에 홈 디스플레이를 아래 방향으로 놓습니다.
부착 지그의 빨간 손잡이 부분을 잡아, 고정용 보호 테이프 이형지 2개를 제거합니다.
휴대폰 우측 하단에 부착 지그 양면 TAPE 두 면이 동시에 잘 부착이 되도록 밀어 부착합니다.
융으로 폰 화면의 이물을 닦아줍니다.
먼지 제거용 스티커로 폰 화면의 먼지/이물을 제거합니다.
보호필름 배면 중심부의 보호지를 제거하고, 부착 지그 고정 홀에 맞게 필름을 끼워 눌러주고, 상단 카메라 홀을 중앙에 맞춘 후 중심부를 손으로 눌러 임시 고정합니다.
스퀴지로 중심부 보호지 제거 부위를 좌/우로 기포 없이 밀어 필름 위치를 완전 고정합니다.

※ 고정된 필름에 움직임이 없어야 합니다.
보호필름 상단부를 위쪽으로 들올려 아래로 꺾어, 하단 보호지를 위 방향으로 이탈시킨 상태로 스퀴지를 위쪽으로 밀면 파란색 보호지가 이탈되면서 부착됩니다.
하단부 보호필름도 동일한 방법으로 부착 합니다.(보호필름 하단부를 위쪽으로 들어 올려, 부착 jig를 제거 후, 상단부와 동일하게 부착합니다.)
스퀴지로 보호필름 전체를 충분히 문질러줍니다.
 보호필름 위쪽 2번 부분을 잡고 상측 보호지를 제거한 후 융으로 구석구석 힘을 주어 문질러 줍니다.

 ※ 보호필름 부착 후 화면 중앙부에 라인이 생길 수 있습니다만, 일정 시간이 지나면 사라집니다. 
 ※ 갤럭시 Z폴드4 5G 커버 화면 보호 필름 부착 동영상은 음성을 제공하고 있지 않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Q1. 갤럭시 Z폴드4 커버 화면에 보호 필름이 부착되어 있지 않나요? 

폴드 제품의 외부 디스플레이의 경우에는 다른 바(Bar) 형태 휴대 전화들과 내구성이 동일하며 다양한 고객의 사용성을 고려하여 2022년 출시된 다른 휴대 전화들과 마찬가지로 외부 디스플레이 보호필름을 기기에 부착하여 제공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기존 당사 보호필름 부착을 원하시는 고객 분들을 위해 서비스 센터에서 유상 부착서비스를 제공합니다. 

 Q2. 서비스센터에서 보호필름을 구매하면 부착 서비스도 받을 수 있나요? 

서비스 센터에서는 별도 보호필름을 판매하지 않습니다.
다만, 보호필름을 구매하지 않은 고객께는 보호필름 1매와 부착 서비스를 동시에 제공하는 ‘부착 서비스 패키지(필름1매 + 부착)’를 유상(13,000원)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 센터 방문 전 부착 서비스 패키지 재고(1588-3366(통화요금 : 발신자 부담))를 확인하신 후 방문해 주시기 바라며 해당 서비스는 고객님께 부착 지그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Q3. 다른 곳에서 구입한 보호 필름도 서비스 센터에서 부착 서비스를 받을 수 있나요? 

삼성전자 웹 사이트 및 오픈 마켓(네이버,11번가, G마켓 등)에서 별도로 구매하신 정품 보호필름 구성품 모두를 가지고 오신 경우에는 서비스 센터에서 유상으로(6,000원) 부착 가능합니다.

아래의 4가지 방법 중 한가지로 정품 보호 필름 여부를 확인해 주세요.
구입 영수증(현금/카드), 구성품 SET 및 BOX, 구매 내역 화면 캡처, 사은품 신청 내역(사은품 지급 시)

■ 정품 보호 필름 구성
보호필름(2매), 부착 지그, 먼지 제거용 스티커(2매), 퀵 가이드, 융(Microfiber), 스퀴지(Squeegee)
• 삼성은 타사 제품과의 호환성을 보장할 수 없으며, 보호 필름이나 스크린 프로텍터의 두께와 구조가 터치 성능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Q4. 보호 필름 보증 기간은 어떻게 되나요? 

정품 보호 필름 보증 기간은 3개월입니다.
 부착하기 전 상태의 불량(스크래치, 찍힘 등)에 대해서만 서비스 센터에서 정품 확인 후 1:1 교체가 가능합니다.

아래의 4가지 방법 중 한가지로 정품 보호 필름 여부를 확인해 주세요.
구입 영수증(현금/카드), 구성품 SET 및 BOX, 구매 내역 화면 캡처, 사은품 신청 내역(사은품 지급 시)  

고객께서 셀프 부착 시 발생하는 기포, 들뜸, 오염, 위치 틀어짐 등과 사용 중 발생하는 불량에 대해서는 교환 및 환불이 불가합니다.

 Q5. 갤럭시 Z폴드4 5G 커버 화면 정품 보호필름과 사제 필름의 구분 방법이 궁금합니다.

갤럭시 Z폴드4 5G 커버 화면 정품 보호필름은 필름박스 전/후면에 다음과 같이 표기되어 있습니다.
보호필름 박스 정면에 'SAMSUNG' 로고와 뒷면 하단 코드(EF-UF93PCTEGKR) 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 갤럭시 Z폴드4 5G  
정면 SAMSUNG 로고, 뒷면 바코드 하단 EF-UF93PCTEGKR 
  갤럭시 Z폴드4 정품 보호필름 박스 전면 이미지 갤럭시 Z 폴드4 정품 보호필름 박스 후면과 바코드 이미지

• 삼성은 타사 제품과의 호환성을 보장할 수 없으며, 보호 필름이나 스크린 프로텍터의 두께와 구조가 터치 성능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