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갤럭시 Z 폴드4의 개선된 카메라 기능이 궁금합니다.

  • 날짜 2022-08-19
  • 조회수 10,910

전작 대비 새롭게 추가된 카메라 기능에 대한 아래 내용을 확인해 보세요.  


자동 프레이밍

촬영 인원에 따라 자동으로 구도를 조절해주는 자동 프레이밍 기술로 최대 인식 가능 대상을 최대 10명(기존 4명) 및 인식 거리 5m(기존 3.5m)로 개선하였습니다.

동영상 촬영 시 인식된 인물의 움직임에 따라 자동으로 촬영 앵글과 줌을 조절하게 할 수 있습니다. 촬영 모드에서 동영상을 선택한 후 자동 프레이밍 아이콘 이미지눌러 기능을 켠 후 동영상을 촬영하세요.


고해상도 & 스페이스 줌 

 갤럭시 S22 시리즈에 적용된 Nightography 기술이 적용되었으며, 고화소 센서 적용으로 50MP 고해상도 촬영이 가능합니다. (Quick setting > Ratio 선택 > 3:4 50MP)

광학 3배줌 렌즈 적용 및 Super Resolution 기술을 적용하여 스페이스 줌 기능을 지원합니다. (사진 > 20x 이상부터 줌 맵 표시) 동영상 또한 8K 해상도를 지원합니다. 


캡처 뷰  > Zoom Map  View

캡처뷰 상태에서 20배 이상 줌을 하게 되면, 좌측에 원본 화각의 줌 맵 제공

(완전히 펼친 상태에서 카메라 실행 > 캡처 뷰 아이콘 > 캡처 뷰 버튼이 노란색이 되면 설정 완료)

줌 맴으로 보면서 스페이스 줌 촬영하는 방법

 20배 이상 줌을 할 경우, 캡처 뷰 부분에 줌 맵이 활성화되어 피사체의 전체 모습을 확인하면서 줌으로 확대한 부분을 한눈에 비교하며 더 쉽게 촬영할 수 있습니다.

메인 디스플레이에서 카메라 앱 선택하세요사진/동영상 촬영에서 좌상단 캡처 뷰 아이콘을 선택하세요촬영 화면을 두 손가라긍로 펴거나 확대 비율 선택으로 20배 이상 줌하면 줌 맵 실행하세요

※ 줌 기능은 후면 카메라 촬영 시에만 사용할 수 있으며, 20배 이상 확대 시 줌 맵이 활성화 됩니다.

※ 스페이스 줌은 디지털 줌을 포함하고 있어 이미지 품질이 다소 저하될 수 있습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