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식기가 잘 건조되지 않아요.

  • 날짜 2022-08-25
  • 조회수 7,714


[동영상 자막]
  
 식기세척기는 3가지 효과로 식기를 건조 시킵니다.
첫번째로 린스를 사용하여 물의 표면 장력 및 물 얼룩 감소 효과.
두번째로 식기를 뜨겁게 하여 식기 표면의 수분을 증발시키는 효과.
세번째로 제품 내 습기 배출과 자연건조를 위한 자동문 열림 효과에 의해 건조가 이뤄집니다.
린스는 식기 표면 물방울의 표면 장력과 물 얼룩을 줄여주며, 린스함에 린스를 가득 투입하면 약 20회 이상 사용 가능합니다.
린스 양이 부족해지면, 디스플레이에 린스 보충 알림등이 켜집니다.
알림이 켜지면 린스를 보충해주세요.
액체 린스가 넘치지 않도록 천천히 채워주세요.
필(FILL) 표시가 살짝 잠길 때까지 보충해 주세요.
린스가 포함된 올인원 세제 사용 시에도 더 강력한 건조 성능을 위해 린스 사용을 권장합니다.
최적의 건조 성능을 위해 린스 투입, 강력코스, 열풍건조 옵션 사용을 권장합니다.
자동문열림 직후 식기와 제품 벽면에 물기가 남아 있는 것은 정상이며, 잠열에 의해 건조될 수 있도록 자동문열림 1~2시간 후 식기 건조 상태를 확인해 주세요.
자동문 열림 기능은 고온 헹굼 종료 시점 수십 분 전에 문이 열려 내부의 뜨겁고 습한 공기가 외부로 빠져나와 건조되는 원리입니다.
도자기류는 뜨거운 열이 오래 유지되기 때문에 건조가 잘 되지만, 플라스틱 식기의 경우 열이 빨리 식어 건조가 잘 안될 수 있습니다.
국자, 숟가락의 오목한 부분을 위로 넣을 경우 오목한 부분에 물이 고여 세척/건조가 잘되지 않으니 뒤집어서 넣어주시기 바랍니다.
수저는 서로 겹치지 않게 선반 홈에 손잡이를 바깥쪽으로 세워서 넣어주세요.
머그잔 바닥면의 홈에 물이 고이지 않도록 바구니 지지대를 이용하여 비스듬히 넣어 물고임을 최소화 해주세요.
접시를 뒤로 향하게 넣어 수직으로 세워지지 않고 겹쳐서 넣을 경우 건조가 잘되지 않습니다.
깊이가 있는 접시는 접시 간 간격을 두고 넣어주세요.
얇은 접시는 접시 꽂이에 접시가 아래를 향하지 않고 간격이 유지되도록 넣어주세요.
아래가 오목한 그릇은 똑바로 놓으면 건조가 잘되지 않습니다.
접시 꽂이와 지지대를 사용하여 비스듬히 넣어 주시고 다른 그릇과 겹치지 않도록 넣어 주세요.
플라스틱 용기는 가벼워서 뒤집히기 쉬우므로 접시 꽂이에 끼우거나 상단 바스켓으로 이동시켜주세요.
플라스틱은 재질 특성상 건조가 잘되지 않습니다.
린스 및 열풍 건조 옵션 사용을 권장합니다.
열풍건조 모델의 경우, 하단 바스켓에 식기를 넣으면 건조가 더 잘됩니다.
이때, 열풍 토출구의 열풍을 막지 않게 식기를 넣어주세요.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