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 자가진단 기능 중 음질 테스트 방법을 알려주세요 (2022년)

  • 날짜 2022-08-30
  • 조회수 3,077


  • TV 음향에 문제가 있을 때 사용합니다.  



TV 음향 상태 확인하는 방법

  • 리모컨의 홈 버튼을 누름 → 설정 → 고객지원 → 디바이스 케어 → 자가 진단→ 음질 테스트 완료


1. 리모컨의 홈 버튼을 눌러주세요.



리모컨 홈 버튼을 누를때 초기 화면이 띄워짐

 리모컨 홈 버튼을 누를때 초기 화면이 띄워짐


2. 리모컨의 방향키를 이용해 왼쪽 메뉴를 선택해 주세요.

리모컨의 방향키를 이용해 왼쪽 메뉴를 선택해 주세요


3. 설정을 선택해 주세요.

설정을 선택해 주세요


4. 전체 설정을 선택해 주세요.

전체 설정을 선택해 주세요


5. 고객지원을 선택해 주세요.

고객지원을 선택해 주세요


6. 디바이스 케어를 선택해 주세요.

디바이스 케어를 선택해 주세요


7. 자가 진단을 선택해 주세요.

자가 진단을 선택해 주세요


8. 음질 테스트를 선택하여 음질 상태를 확인해 주세요.

음질 테스트를 선택하여 음질 상태를 확인해 주세요


문제가 없다면 를 선택해 주세요.


음질 테스트 시 TV에 내장된 샘플 음향이 재생될때 또렷하게 잘 들리는 경우 TV 제품 이상이 아닌 외부 방송신호 이상으로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외부 기기를 점검하거나 연결 상태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음질 테스트가 정상적으로 되지 않는다면 TV 소프트웨어 버전이 최신인지 확인해 주세요.



※ 음질 테스트에서 선택 시 화면

음질 테스트 예 선택 시 화면


※ 음질 테스트에서 아니오 선택 시 화면

음질 테스트 아니오 선택 시 화면


만일 위 방법으로도 진행되지 않거나 소리가 나오지 않는다면 TV 스피커나 내부 점검이 필요합니다.


증상 판단을 위해 저희 전문 엔지니어를 통해 직접 확인 후 증상에 대한 자세한 안내를 받아주시기 바랍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