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갤럭시, 배터리 충전 시 100% 충전이 안됩니다

  • 날짜 2022-11-11
  • 조회수 109,056

배터리를 오랫동안 100%로 충전하면 배터리 수명이 줄어들 수 있습니다.

갤럭시 휴대전화에서는 이를 방지하기 위해 완전히 충전되면 충전을 멈추도록 하거나, 일정 수준까지만 충전하도록 하는 배터리 보호 기능을 제공합니다.

특히, 최적화 혹은 최대로 설정 되어 있을 경우, 80%까지만 충전될 수 있습니다.


배터리 보호 기능 설정 확인하기 

배터리가 완전히 충전되지 않는다면, 배터리 보호 기능이 설정되어있는지 확인해 보세요. 


1단계) 설정에서 배터리를 선택합니다.

2단계) 배터리 보호가 활성화 되어있는지 확인하고, 설정 상태를 확인해 보세요.


설정 앱을 실행하세요

 ① 설정

 

배터리 항목을 선택하세요

 ② 배터리

 

배터리 보호 확인

 ③ 배터리 보호

 

설정 상태 확인

 ④ 설정 상태 확인

 

※ 배터리 충전이 80%만 된다면, 최적화 혹은 최대로 설정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갤럭시 자가진단(기능 점검) 방법 

 앞서 안내드린 방법으로 문제 해결이 안될 경우, 삼성 멤버스 앱 내 자가진단을 통해 충전(유선/무선) 항목을 점검해 보시기 바랍니다.


☞ 갤럭시 자가진단 하기

※ 자가진단은 삼성 멤버스 앱이 설치된 갤럭시 기기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 자가진단 연결이 정상적으로 안 될 경우 삼성인터넷 앱에서 연결해 주세요.  


※ 설명된 기능 및 메뉴의 명칭과 진입 경로, 화면 구성은 모델 및 적용된 소프트웨어, 앱 버전 등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 위 내용으로도 궁금증 또는 불편이 해결되지 않으면 고객센터(1588-3366, 통화요금 : 발신자 부담)를 통해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