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싱스 후드 추가 중 11-100, 13-002 오류가 발생합니다.(44 % 미만 진행 멈춤)
- 날짜 2022-09-15
- 조회수 242
예상 원인
기기와 연결된 스마트폰의 Wi-Fi 전파 감도가 낮거나, 전파 방해 요소가 있는 환경에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기기를 연결하던 중 연결하고자 하는 제품으로 부터 응답이 없는 경우)
![오류 코드 11-001 발생한 이미지](https://api.samsungsvc.co.kr/hpFaqContentFile/thumbnail/202209/15/dea23b5d-f694-4677-8580-4b52784d8846.png)
![진행률 44% 미만 멈춤 이미지](https://api.samsungsvc.co.kr/hpFaqContentFile/thumbnail/202209/15/e4278339-6139-4239-ad9e-09707db6bc26.png)
조치 안내
해결방법 1
- 기기와 연결된 스마트폰의 Wi-Fi 수신 감도 확인이 필요합니다.(제품과 스마트폰의 거리를 좁히고, 주변의 장애물 제거)
- 기기의 전원코드 재연결 및 스마트싱스 앱 종료 후 다시 실행하여 기기 추가 재시도 하세요.
해결방법 2
기기의 Wi-Fi(와이파이) 리셋 후 기기 추가 재시도
- 후드의 조명 버튼을 10초간 길게 눌러 Wi-Fi를 리셋하세요.
해결방법 3 (안드로이드 폰만 해당)
- 스마트폰의 ‘모바일 네트워크 전환‘ 해제 후 기기 추가 재시도 하세요.
(※ 안드로이드 폰만 적용되는 방법으로 아이폰은 해당 없음)
① 안드로이드폰의 ‘설정’ 실행
![안드로이드 폰의 설정 실행](https://api.samsungsvc.co.kr/hpFaqContentFile/thumbnail/202209/15/942dca77-73ae-43d1-95c8-0d674cc81426.png)
② ‘연결’ > ‘Wi-Fi’ > ‘더보기’ 선택
![‘연결’ > ‘Wi-Fi’ > ‘더보기’ 선택](https://api.samsungsvc.co.kr/hpFaqContentFile/thumbnail/202209/15/4ff03bde-5dcb-47fe-8538-2dc327eb5207.png)
③ ‘고급’ 실행
![고급 실행](https://api.samsungsvc.co.kr/hpFaqContentFile/thumbnail/202209/15/916f8396-4cbb-4873-a9fa-7e856363fedf.png)
④ ‘모바일 데이터로 전환‘ 해제 후, 기기 추가 진행
![모바일 데이터로 전환 해제 후, 기기 추가 진행](https://api.samsungsvc.co.kr/hpFaqContentFile/thumbnail/202209/15/7dab3ffc-983d-4f9d-bd3d-bf55ab476c1e.png)
스마트싱스 오류 보내는 방법 안내
모바일 스마트싱스 앱의 문의하기(오류 보내기) 메뉴에서 앱을 통해 수집된 로그와 문의 내용(증상)을 작성하여 전송하면 로그 분석을 통한 답변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스마트싱스앱에서 오류 보내는 방법
① 스마트싱스 실행 후 홈 화면 하단에서 메뉴 선택
![스마트싱스 실행 후 홈 화면 하단에서 메뉴 선택](https://api.samsungsvc.co.kr/hpFaqContentFile/thumbnail/202112/29/e192bc97-d3bb-474c-988e-5567f411012a.png)
② 문의하기 선택(※ 구버전은 우측 상단의 설정에서 문의하기 선택)
![문의하기 선택](https://api.samsungsvc.co.kr/hpFaqContentFile/thumbnail/202201/13/6f662ac8-fb98-436c-b31e-e8d59d9453ed.png)
③ 오류보내기 선택
![오류 보내기 선택](https://api.samsungsvc.co.kr/hpFaqContentFile/thumbnail/202112/29/8edb5ce7-6533-4198-83d9-b3948fd933f4.png)
④ 기기 선택 후 계속 클릭(기기가 목록에 없는 경우, 하단의 '기타‘ 선택)
![기기 선택 후 계속 클릭](https://api.samsungsvc.co.kr/hpFaqContentFile/thumbnail/202201/13/ad5ed366-c441-446e-aced-53d04c332eb6.png)
⑤ 화면 아래로 스크롤하여 문의하기/오류보내기 선택
![화면 아래로 스크롤하여 문의하기/오류보내기 선택](https://api.samsungsvc.co.kr/hpFaqContentFile/thumbnail/202112/29/c652e328-76cb-4da0-a338-3f7cc73efce4.png)
⑥ 증상/문의 내용 작성 및 '시스템 로그 데이터 보내기' 체크 후 전송
![증상/문의 내용 작성 및 시스템 로그 데이터 보내기 체크 후 전송](https://api.samsungsvc.co.kr/hpFaqContentFile/thumbnail/202112/29/27e58285-25af-447a-a0bd-8ae0e2123e08.png)
⑦ 답변은 알림이 오면 삼성멤버스에서 확인(평균 일주일 소요)
![답변은 알림이 오면 삼성멤버스에서 확인(평균 일주일 소요)](https://api.samsungsvc.co.kr/hpFaqContentFile/thumbnail/202112/29/bf056800-d2f5-4a54-8767-5c26d4f02f93.png)
■ 답변 확인 방법(평균 일주일 소요)
① 삼성멤버스 실행
![삼성멤버스 실행](https://api.samsungsvc.co.kr/hpFaqContentFile/thumbnail/202112/29/78e89bff-8a84-407e-9dc3-6045bdbb1fa6.png)
② 도움받기 선택
![도움받기 선택](https://api.samsungsvc.co.kr/hpFaqContentFile/thumbnail/202112/29/e57a338b-d23f-4568-a6cb-c858711bee08.png)
③ 답변 확인하기 선택하여 답변 확인
![답변 확인하기 선택하여 답변 확인](https://api.samsungsvc.co.kr/hpFaqContentFile/thumbnail/202112/29/b5ac4ada-996f-44c0-a1a0-48bd46c076ae.png)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